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 맑음북강릉7.1℃
  • 흐림보령12.9℃
  • 맑음안동7.8℃
  • 맑음동해11.0℃
  • 구름조금영덕9.3℃
  • 맑음포항11.9℃
  • 구름많음북부산6.7℃
  • 구름조금추풍령9.5℃
  • 구름조금울산9.3℃
  • 맑음철원3.3℃
  • 구름조금서울8.3℃
  • 흐림순천8.6℃
  • 맑음완도14.6℃
  • 흐림해남10.6℃
  • 구름조금동두천4.9℃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경주시9.1℃
  • 구름많음거창10.8℃
  • 구름많음제천8.1℃
  • 구름많음서귀포15.9℃
  • 흐림임실9.0℃
  • 구름조금거제14.0℃
  • 비울릉도12.1℃
  • 흐림성산12.8℃
  • 구름많음서산8.9℃
  • 맑음문경10.6℃
  • 구름많음군산10.0℃
  • 구름많음대구10.2℃
  • 맑음강화7.2℃
  • 구름많음함양군11.6℃
  • 구름많음세종8.8℃
  • 흐림남원8.7℃
  • 흐림보성군11.5℃
  • 구름많음서청주8.5℃
  • 구름많음정선군5.4℃
  • 구름조금통영13.4℃
  • 맑음백령도10.0℃
  • 맑음인제5.4℃
  • 구름많음김해시10.9℃
  • 구름많음제주17.4℃
  • 흐림목포12.9℃
  • 구름조금금산8.2℃
  • 구름조금영주10.2℃
  • 구름많음양산시10.4℃
  • 구름조금구미8.0℃
  • 흐림북창원10.7℃
  • 박무전주10.4℃
  • 구름조금진도군15.5℃
  • 구름많음고창10.5℃
  • 흐림충주8.2℃
  • 구름많음영천10.6℃
  • 맑음춘천5.3℃
  • 구름많음고흥10.1℃
  • 맑음의성6.5℃
  • 맑음상주10.3℃
  • 흐림장흥10.3℃
  • 맑음인천10.1℃
  • 흐림광주11.1℃
  • 구름많음이천8.2℃
  • 맑음홍천5.6℃
  • 구름많음원주8.7℃
  • 맑음속초10.6℃
  • 흐림부여8.4℃
  • 흐림천안8.4℃
  • 흐림정읍11.3℃
  • 구름조금부산13.1℃
  • 맑음강릉10.6℃
  • 구름많음영광군10.6℃
  • 맑음울진9.7℃
  • 맑음청송군8.6℃
  • 구름많음남해14.0℃
  • 흐림의령군6.3℃
  • 흐림광양시11.3℃
  • 흐림장수8.6℃
  • 맑음태백6.5℃
  • 흐림진주7.6℃
  • 구름조금여수13.1℃
  • 흐림합천8.8℃
  • 박무대전9.0℃
  • 흐림고산17.1℃
  • 흐림순창군8.6℃
  • 흐림강진군11.7℃
  • 구름많음산청9.5℃
  • 맑음파주3.5℃
  • 구름많음부안11.4℃
  • 맑음대관령
  • 박무흑산도14.6℃
  • 구름많음영월8.1℃
  • 구름많음청주10.1℃
  • 맑음봉화4.8℃
  • 맑음양평7.4℃
  • 구름많음홍성9.5℃
  • 박무수원7.7℃
  • 흐림고창군10.3℃
  • 맑음북춘천3.9℃
  • 흐림밀양8.8℃
  • 구름많음창원11.0℃
  • 2025.11.02 (일)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53:0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클리오(2위), 코스맥스(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는 기술 기반의 스킨 케어, 클린 뷰티, 저자극 제품 등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1위에 등극한 것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의 꾸준한 접점 강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덧붙여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기존 고객과 MZ세대 소비자층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1위 수성은 그간의 브랜드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신뢰,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회복세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