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 비청주26.3℃
  • 흐림제천24.6℃
  • 구름조금통영30.2℃
  • 흐림철원20.5℃
  • 흐림인제21.3℃
  • 구름많음여수29.4℃
  • 구름많음순창군29.6℃
  • 구름많음의성30.6℃
  • 비대전26.6℃
  • 구름조금포항31.6℃
  • 흐림태백25.2℃
  • 구름많음울릉도27.8℃
  • 맑음고산29.4℃
  • 구름많음대구31.0℃
  • 구름많음울산30.8℃
  • 구름많음영천30.4℃
  • 구름많음장수26.3℃
  • 흐림보령22.0℃
  • 비북춘천22.2℃
  • 구름많음고창군30.2℃
  • 흐림영주24.6℃
  • 구름많음의령군30.2℃
  • 구름많음고창30.1℃
  • 흐림흑산도25.2℃
  • 흐림강릉23.8℃
  • 구름많음해남29.1℃
  • 비홍성23.7℃
  • 흐림봉화26.3℃
  • 비인천22.3℃
  • 흐림부여21.7℃
  • 구름많음영덕30.2℃
  • 흐림추풍령27.8℃
  • 구름많음거제29.5℃
  • 구름많음거창30.7℃
  • 구름많음보성군30.7℃
  • 구름많음완도30.6℃
  • 구름많음김해시31.7℃
  • 구름많음청송군29.8℃
  • 흐림서산24.1℃
  • 구름많음산청30.9℃
  • 비수원23.1℃
  • 흐림전주29.0℃
  • 구름많음임실28.2℃
  • 흐림홍천22.4℃
  • 흐림서청주24.8℃
  • 천둥번개서울22.4℃
  • 흐림보은26.1℃
  • 흐림문경25.7℃
  • 흐림영월24.5℃
  • 흐림천안24.3℃
  • 흐림세종21.7℃
  • 흐림정선군24.4℃
  • 흐림파주19.7℃
  • 흐림속초21.9℃
  • 흐림동두천20.7℃
  • 구름많음울진28.9℃
  • 흐림군산23.0℃
  • 구름많음진주30.7℃
  • 구름많음장흥30.6℃
  • 흐림원주23.8℃
  • 비북강릉22.5℃
  • 구름많음진도군29.3℃
  • 흐림상주28.7℃
  • 구름많음광양시30.2℃
  • 흐림강화19.9℃
  • 흐림동해24.2℃
  • 구름많음밀양31.5℃
  • 맑음성산32.0℃
  • 구름많음합천30.7℃
  • 구름많음양산시33.3℃
  • 구름많음제주33.7℃
  • 흐림양평23.1℃
  • 구름많음영광군30.2℃
  • 구름많음구미30.6℃
  • 흐림이천23.7℃
  • 구름많음북창원31.9℃
  • 흐림대관령21.0℃
  • 흐림금산28.5℃
  • 구름많음북부산32.0℃
  • 구름많음고흥30.4℃
  • 흐림춘천21.8℃
  • 흐림광주30.2℃
  • 구름많음남해30.6℃
  • 흐림부안27.8℃
  • 구름많음창원31.6℃
  • 구름많음안동28.5℃
  • 구름많음경주시32.2℃
  • 구름많음서귀포31.6℃
  • 구름많음강진군31.7℃
  • 구름많음순천28.4℃
  • 비백령도18.9℃
  • 구름많음부산30.4℃
  • 구름많음목포29.3℃
  • 흐림정읍29.8℃
  • 흐림충주26.2℃
  • 구름많음남원29.8℃
  • 구름많음함양군30.9℃
  • 2025.09.17 (수)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53:0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클리오(2위), 코스맥스(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는 기술 기반의 스킨 케어, 클린 뷰티, 저자극 제품 등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1위에 등극한 것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의 꾸준한 접점 강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덧붙여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기존 고객과 MZ세대 소비자층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1위 수성은 그간의 브랜드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신뢰,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회복세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