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 흐림구미23.5℃
  • 흐림영천26.6℃
  • 흐림고창군
  • 천둥번개청주24.0℃
  • 구름많음부산27.5℃
  • 구름많음북부산27.3℃
  • 흐림홍천24.2℃
  • 흐림이천24.3℃
  • 흐림부안
  • 맑음제주28.5℃
  • 흐림봉화22.8℃
  • 흐림임실22.2℃
  • 구름많음북창원27.9℃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춘천24.5℃
  • 비전주23.3℃
  • 흐림강화23.6℃
  • 흐림영광군
  • 흐림합천25.8℃
  • 흐림영덕25.1℃
  • 구름많음진주26.3℃
  • 흐림부여23.5℃
  • 구름많음철원23.4℃
  • 흐림정선군25.4℃
  • 비안동22.7℃
  • 흐림거창24.4℃
  • 흐림제천23.1℃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천안23.7℃
  • 구름많음서산24.5℃
  • 구름조금통영26.8℃
  • 흐림충주24.5℃
  • 구름조금고흥26.5℃
  • 비광주26.9℃
  • 흐림북춘천24.6℃
  • 흐림정읍24.6℃
  • 흐림상주23.5℃
  • 구름조금해남26.2℃
  • 천둥번개대전23.2℃
  • 흐림추풍령22.7℃
  • 흐림양평24.0℃
  • 흐림인제24.5℃
  • 흐림울진27.1℃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장흥25.2℃
  • 구름많음김해시26.5℃
  • 구름조금남해27.1℃
  • 흐림문경23.1℃
  • 흐림태백24.3℃
  • 흐림동해29.6℃
  • 흐림세종23.4℃
  • 흐림강릉26.1℃
  • 흐림흑산도27.9℃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경주시27.2℃
  • 흐림의성23.9℃
  • 흐림금산22.9℃
  • 흐림보은22.7℃
  • 흐림남원25.8℃
  • 비대구26.7℃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고창
  • 구름많음창원26.1℃
  • 흐림청송군23.5℃
  • 구름조금완도27.9℃
  • 구름많음서울24.7℃
  • 맑음성산27.7℃
  • 구름많음보성군25.0℃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수원24.3℃
  • 맑음고산28.5℃
  • 흐림산청23.6℃
  • 구름많음거제27.0℃
  • 흐림영월24.0℃
  • 구름많음원주24.4℃
  • 흐림인천24.4℃
  • 흐림영주22.6℃
  • 구름많음울산27.7℃
  • 구름많음동두천23.3℃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울릉도26.8℃
  • 구름많음밀양26.7℃
  • 구름조금여수26.4℃
  • 구름조금강진군26.8℃
  • 흐림북강릉24.8℃
  • 흐림속초24.4℃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서청주23.1℃
  • 구름많음보령25.7℃
  • 구름많음대관령21.3℃
  • 흐림홍성24.6℃
  • 구름많음진도군27.4℃
  • 흐림목포27.9℃
  • 흐림군산23.9℃
  • 흐림장수21.9℃
  • 흐림포항28.3℃
  • 흐림함양군24.1℃
  • 2025.09.07 (일)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12-06 09:55: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를 수성했으며,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빽다방, 5위 컴포즈커피, 6위 커피빈, 7위 이디야커피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66만 488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