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삼성화재’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 흐림김해시6.8℃
  • 구름많음부여6.6℃
  • 흐림북부산6.1℃
  • 구름많음밀양5.7℃
  • 구름많음서청주4.7℃
  • 박무북춘천1.2℃
  • 흐림동해7.7℃
  • 흐림청송군-0.3℃
  • 맑음군산10.0℃
  • 구름많음영광군9.8℃
  • 흐림양산시6.8℃
  • 흐림영주2.4℃
  • 흐림장수8.5℃
  • 구름많음고흥7.3℃
  • 구름조금흑산도12.6℃
  • 흐림고산14.7℃
  • 구름많음이천3.8℃
  • 흐림거제8.1℃
  • 흐림양평3.9℃
  • 비전주10.1℃
  • 구름많음임실6.7℃
  • 맑음진도군12.8℃
  • 흐림순창군5.0℃
  • 흐림보은3.4℃
  • 흐림동두천4.5℃
  • 흐림영월0.9℃
  • 맑음정읍9.9℃
  • 흐림산청2.7℃
  • 비안동0.8℃
  • 흐림남해7.5℃
  • 구름많음강릉9.1℃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강진군8.1℃
  • 흐림문경2.2℃
  • 구름조금영덕6.8℃
  • 구름조금포항10.3℃
  • 박무서울6.0℃
  • 흐림부산11.9℃
  • 박무홍성7.7℃
  • 흐림성산13.5℃
  • 구름많음속초8.5℃
  • 흐림창원7.1℃
  • 구름많음고창9.2℃
  • 흐림진주4.5℃
  • 흐림거창2.6℃
  • 구름조금경주시6.0℃
  • 구름조금북강릉7.5℃
  • 맑음서산7.9℃
  • 구름많음정선군0.7℃
  • 흐림광양시7.6℃
  • 구름많음천안5.8℃
  • 비여수9.3℃
  • 구름많음원주2.7℃
  • 흐림합천4.6℃
  • 구름많음보성군7.0℃
  • 흐림홍천1.8℃
  • 흐림금산11.2℃
  • 흐림의령군2.6℃
  • 흐림청주5.5℃
  • 흐림제천2.1℃
  • 구름많음서귀포15.6℃
  • 박무백령도4.6℃
  • 흐림제주15.1℃
  • 맑음완도9.5℃
  • 흐림철원3.7℃
  • 흐림영천3.3℃
  • 흐림구미5.4℃
  • 흐림파주3.5℃
  • 비울릉도9.1℃
  • 흐림고창군9.8℃
  • 흐림의성2.7℃
  • 흐림봉화0.0℃
  • 구름많음강화5.6℃
  • 맑음부안11.4℃
  • 구름조금목포10.5℃
  • 흐림상주2.1℃
  • 비대구6.0℃
  • 흐림통영8.0℃
  • 흐림충주4.0℃
  • 구름많음태백3.7℃
  • 맑음보령10.7℃
  • 구름많음광주8.1℃
  • 구름많음대관령1.0℃
  • 구름많음장흥8.0℃
  • 비대전5.9℃
  • 흐림춘천1.5℃
  • 흐림함양군2.8℃
  • 흐림세종5.6℃
  • 흐림북창원7.1℃
  • 흐림울진10.2℃
  • 흐림남원5.7℃
  • 박무수원6.0℃
  • 흐림인천6.5℃
  • 흐림추풍령5.1℃
  • 흐림인제0.7℃
  • 흐림순천5.0℃
  • 구름많음울산10.7℃
  • 2025.12.11 (목)

‘삼성화재’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8-08 09:04:38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34만 1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한화생명(2위), 메리츠화재(3위), 교보생명(4위), 삼성생명(5위), DB손해보험(6위), 현대해상(7위), KB손해보험(8위), 신한라이프(9위), 동양생명(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사의 해외점포(사무소 제외)는 미국이 13개로 가장 많았고, 베트남(5개), 인도네시아(4개) 등 11개국에 39개가 진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점포에서 거둔 순이익은 지난해 말 기준 1억2300만 달러(약 1600억원)로 전년보다 약 3170만 달러(34.9%) 증가했다. 국내 보험업계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내수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해외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1978년 영국 런던 사무소 개설을 기점으로 해외 사업을 시작한 삼성화재는 주요 국가의 거점 설립과 동시에 지분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지 사업을 추진해왔다. 중국의 경우 2005년 해외 보험사 중 세계 최초로 단독 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영국을 비롯해 미국·중국·인도네시아 등 8개국에 진출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