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삼성화재’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 흐림안동9.6℃
  • 맑음양산시15.8℃
  • 흐림경주시13.8℃
  • 구름조금흑산도13.3℃
  • 구름조금성산15.9℃
  • 맑음영광군9.3℃
  • 맑음부산17.0℃
  • 맑음보은6.8℃
  • 맑음대구13.0℃
  • 맑음순천9.8℃
  • 흐림영천11.9℃
  • 맑음홍성7.8℃
  • 맑음남원9.3℃
  • 구름조금남해15.4℃
  • 맑음울산14.5℃
  • 맑음금산8.4℃
  • 맑음함양군10.6℃
  • 구름많음영주10.3℃
  • 구름많음이천8.6℃
  • 맑음청주8.0℃
  • 흐림청송군12.2℃
  • 맑음순창군9.3℃
  • 맑음의령군11.8℃
  • 맑음거제16.1℃
  • 맑음목포10.4℃
  • 비북강릉9.8℃
  • 흐림철원7.8℃
  • 흐림강릉10.6℃
  • 흐림울진13.4℃
  • 맑음광양시12.7℃
  • 흐림대관령5.7℃
  • 맑음합천11.6℃
  • 맑음김해시14.2℃
  • 맑음산청11.6℃
  • 맑음광주9.7℃
  • 흐림동해12.3℃
  • 구름많음서울6.3℃
  • 구름많음홍천9.0℃
  • 구름많음고산16.0℃
  • 맑음보령8.6℃
  • 맑음서청주6.9℃
  • 구름조금문경10.7℃
  • 구름조금진도군12.6℃
  • 구름조금완도11.9℃
  • 맑음정읍8.5℃
  • 흐림제천8.9℃
  • 맑음여수14.7℃
  • 흐림춘천10.1℃
  • 맑음천안6.5℃
  • 맑음보성군12.1℃
  • 흐림수원6.9℃
  • 흐림충주8.8℃
  • 맑음밀양15.0℃
  • 구름많음봉화10.2℃
  • 구름조금백령도8.3℃
  • 맑음군산8.3℃
  • 맑음전주8.5℃
  • 맑음영덕13.2℃
  • 맑음부여8.3℃
  • 맑음통영14.4℃
  • 맑음북창원15.3℃
  • 맑음강진군11.4℃
  • 맑음해남11.5℃
  • 흐림영월10.7℃
  • 흐림원주9.3℃
  • 구름조금상주9.1℃
  • 맑음고창9.3℃
  • 맑음세종7.4℃
  • 흐림북춘천9.7℃
  • 맑음고창군9.0℃
  • 구름조금동두천6.3℃
  • 맑음거창10.6℃
  • 맑음장흥11.2℃
  • 맑음임실8.8℃
  • 구름조금파주5.6℃
  • 구름조금강화6.8℃
  • 구름많음의성11.5℃
  • 구름조금인제9.7℃
  • 맑음진주12.6℃
  • 비울릉도10.3℃
  • 구름많음인천5.6℃
  • 맑음창원15.7℃
  • 맑음서산8.2℃
  • 맑음장수8.4℃
  • 흐림태백8.8℃
  • 맑음추풍령7.6℃
  • 맑음고흥11.6℃
  • 맑음부안9.7℃
  • 맑음북부산15.5℃
  • 맑음대전8.1℃
  • 비포항15.1℃
  • 흐림속초9.2℃
  • 구름조금구미12.0℃
  • 구름많음제주16.5℃
  • 구름많음서귀포20.7℃
  • 흐림양평8.4℃
  • 구름많음정선군11.4℃
  • 2025.10.20 (월)

‘삼성화재’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8-08 09:04:38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34만 1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한화생명(2위), 메리츠화재(3위), 교보생명(4위), 삼성생명(5위), DB손해보험(6위), 현대해상(7위), KB손해보험(8위), 신한라이프(9위), 동양생명(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사의 해외점포(사무소 제외)는 미국이 13개로 가장 많았고, 베트남(5개), 인도네시아(4개) 등 11개국에 39개가 진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점포에서 거둔 순이익은 지난해 말 기준 1억2300만 달러(약 1600억원)로 전년보다 약 3170만 달러(34.9%) 증가했다. 국내 보험업계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내수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해외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1978년 영국 런던 사무소 개설을 기점으로 해외 사업을 시작한 삼성화재는 주요 국가의 거점 설립과 동시에 지분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지 사업을 추진해왔다. 중국의 경우 2005년 해외 보험사 중 세계 최초로 단독 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영국을 비롯해 미국·중국·인도네시아 등 8개국에 진출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