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지드래곤,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 2개월 연속 1위…뷔·지민·차은우 뒤이어

  • 맑음부안5.8℃
  • 맑음여수8.0℃
  • 맑음대전5.5℃
  • 맑음해남8.4℃
  • 맑음동두천1.7℃
  • 맑음대구6.9℃
  • 맑음북창원8.2℃
  • 맑음임실3.7℃
  • 맑음거창4.4℃
  • 흐림대관령
  • 맑음순천5.4℃
  • 맑음산청4.1℃
  • 맑음홍천1.0℃
  • 맑음목포6.6℃
  • 맑음영월3.8℃
  • 맑음안동4.4℃
  • 맑음북부산10.0℃
  • 구름많음포항7.7℃
  • 맑음세종4.7℃
  • 맑음장수2.3℃
  • 맑음남해7.8℃
  • 맑음문경5.8℃
  • 맑음장흥7.4℃
  • 맑음광주6.3℃
  • 맑음인제1.7℃
  • 맑음봉화2.1℃
  • 구름조금경주시7.7℃
  • 맑음밀양8.0℃
  • 맑음파주1.9℃
  • 맑음군산5.2℃
  • 구름많음흑산도10.4℃
  • 맑음의령군5.1℃
  • 맑음고창군4.6℃
  • 맑음천안2.9℃
  • 맑음제천3.2℃
  • 맑음양산시9.1℃
  • 맑음추풍령3.9℃
  • 맑음고창5.9℃
  • 구름조금동해10.3℃
  • 맑음강화3.2℃
  • 흐림울릉도9.8℃
  • 구름조금북강릉8.7℃
  • 맑음진도군7.9℃
  • 구름조금정선군4.0℃
  • 구름조금서귀포14.0℃
  • 구름조금제주11.8℃
  • 맑음의성3.3℃
  • 맑음영광군5.5℃
  • 맑음수원4.6℃
  • 구름많음강릉7.3℃
  • 맑음이천3.4℃
  • 맑음속초9.6℃
  • 맑음고흥7.9℃
  • 맑음구미5.9℃
  • 맑음청송군3.8℃
  • 맑음춘천2.2℃
  • 맑음완도7.7℃
  • 맑음상주4.8℃
  • 맑음함양군4.7℃
  • 맑음보성군7.8℃
  • 맑음양평3.1℃
  • 맑음남원4.3℃
  • 맑음진주6.0℃
  • 맑음청주4.0℃
  • 맑음철원0.8℃
  • 구름조금영덕11.0℃
  • 맑음거제8.7℃
  • 맑음서산5.6℃
  • 맑음울산7.5℃
  • 맑음보령5.5℃
  • 맑음인천3.8℃
  • 맑음보은2.4℃
  • 맑음성산11.7℃
  • 맑음서울3.8℃
  • 맑음북춘천1.8℃
  • 맑음백령도5.6℃
  • 맑음부산11.4℃
  • 흐림태백3.9℃
  • 맑음순창군4.1℃
  • 맑음충주2.5℃
  • 맑음통영8.7℃
  • 맑음합천5.0℃
  • 맑음정읍5.1℃
  • 맑음금산3.5℃
  • 맑음강진군7.2℃
  • 맑음원주2.6℃
  • 맑음울진11.2℃
  • 맑음광양시7.4℃
  • 맑음창원8.3℃
  • 맑음홍성4.3℃
  • 맑음김해시7.0℃
  • 맑음전주4.8℃
  • 맑음영천5.3℃
  • 구름조금고산12.2℃
  • 맑음영주3.5℃
  • 맑음부여3.8℃
  • 맑음서청주3.5℃
  • 2025.11.03 (월)

지드래곤,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 2개월 연속 1위…뷔·지민·차은우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8 09:10:4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 1위에 빅뱅 지드래곤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보이 그룹 개인을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억 5626만 3540건을 분석해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은 빅뱅 지드래곤이 1위를 수성한 가운데, 방탄소년단 뷔(2위), 방탄소년단 지민(3위), 아스트로 차은우(4위), 방탄소년단 정국(5위), 방탄소년단 제이홉(6위), 라이즈 원빈(7위), 샤이니 민호(8위), 세븐틴 호시(9위), 엑소 백현(10위) 등이 TOP10의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류원선 리서치센터장은 “K-컬쳐를 상징하는 보이 그룹 개인 브랜드 가치는 단순히 음악 활동이나 팬덤 규모를 넘어 광고·패션·환경 캠페인에서의 활용 영역과 직결되고 있다. 최근의 순위 변화는 개인 아티스트가 가진 글로벌 인지도와 협업 시너지에 따라 브랜드 밸류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분석했다.

덧붙여 “K-브랜드지수 보이 그룹 개인 부문에서는 지드래곤이 또 다시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지드래곤은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제작하는 ‘818 BLOOM’으로 인해 격이 다른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K-팝 스타의 공익적 메시지가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