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국가대표 브랜드 격전…’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싸움 치열

  • 흐림흑산도13.9℃
  • 구름많음추풍령9.5℃
  • 맑음태백11.6℃
  • 흐림고창군9.7℃
  • 흐림고흥12.0℃
  • 맑음양평8.9℃
  • 맑음북춘천6.8℃
  • 구름조금군산11.8℃
  • 흐림합천7.6℃
  • 흐림목포10.6℃
  • 맑음수원13.3℃
  • 맑음철원9.3℃
  • 흐림대구9.7℃
  • 맑음강릉16.7℃
  • 흐림북부산11.5℃
  • 맑음세종10.5℃
  • 흐림의령군6.2℃
  • 흐림구미9.4℃
  • 맑음영주11.1℃
  • 흐림김해시10.7℃
  • 맑음인천13.8℃
  • 흐림거제13.0℃
  • 흐림남해10.9℃
  • 맑음서산14.5℃
  • 흐림포항12.3℃
  • 흐림통영13.4℃
  • 맑음청주10.8℃
  • 흐림산청5.6℃
  • 맑음서청주9.4℃
  • 흐림양산시11.9℃
  • 흐림제주17.9℃
  • 흐림함양군5.3℃
  • 맑음강화12.2℃
  • 맑음북강릉15.7℃
  • 흐림부산16.0℃
  • 흐림밀양8.7℃
  • 구름많음청송군10.6℃
  • 구름많음의성9.2℃
  • 흐림임실7.8℃
  • 맑음문경11.4℃
  • 맑음동두천12.1℃
  • 흐림진도군11.4℃
  • 흐림울산13.6℃
  • 흐림북창원10.5℃
  • 흐림서귀포18.0℃
  • 흐림경주시11.1℃
  • 흐림순창군5.9℃
  • 맑음백령도13.3℃
  • 맑음홍성12.9℃
  • 흐림장흥9.3℃
  • 맑음정선군8.5℃
  • 흐림진주8.3℃
  • 맑음서울12.9℃
  • 맑음파주11.1℃
  • 맑음보은10.2℃
  • 맑음보령15.9℃
  • 맑음인제8.0℃
  • 흐림성산18.2℃
  • 흐림여수13.2℃
  • 맑음상주9.7℃
  • 흐림남원5.9℃
  • 구름조금영덕16.2℃
  • 흐림광주9.9℃
  • 맑음봉화11.6℃
  • 맑음대전12.3℃
  • 흐림정읍8.6℃
  • 맑음천안11.1℃
  • 맑음원주9.7℃
  • 구름많음장수6.2℃
  • 맑음부여11.8℃
  • 구름많음창원11.1℃
  • 맑음안동10.8℃
  • 구름많음순천9.1℃
  • 구름많음영천9.0℃
  • 맑음동해16.4℃
  • 맑음충주9.4℃
  • 구름많음울릉도13.7℃
  • 맑음이천9.7℃
  • 흐림광양시11.3℃
  • 흐림영광군8.6℃
  • 흐림고창7.5℃
  • 흐림강진군10.5℃
  • 맑음제천9.3℃
  • 맑음춘천6.9℃
  • 흐림보성군10.4℃
  • 맑음울진16.6℃
  • 흐림완도12.5℃
  • 구름많음금산8.3℃
  • 구름많음전주10.6℃
  • 흐림부안8.9℃
  • 맑음대관령8.8℃
  • 맑음속초13.7℃
  • 흐림고산17.2℃
  • 흐림해남9.8℃
  • 맑음영월9.5℃
  • 맑음홍천7.0℃
  • 흐림거창6.4℃
  • 2025.11.12 (수)

국가대표 브랜드 격전…’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1-12 08:57:4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해당 부문별 트렌드·미디어·소셜·긍정·부정·활성화·커뮤니티·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99만 594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또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2위), 클리오(3위), 한국콜마(4위), 한국화장품(5위), 코스맥스(6위), 코리아나(7위), 제이준코스메틱(8위), 코스메카코리아(9위), 에이블씨엔씨(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화장품 산업은 단순한 제품 경쟁을 넘어 브랜드 경험과 소통력 중심의 시장으로 전환되고 있다. 특히 중견 브랜드들이 SNS·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접점을 통해 젊은 소비층을 빠르게 흡수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뿐 아니라 팬덤 기반의 참여도가 지표에 직접 반영되는 흐름이 뚜렷해졌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에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여전히 양강 체제를 유지한 가운데, 네오팜의 TOP10 탈락과 제이준코스메틱의 신규 진입은 시장 재편의 신호탄으로 볼 수 있다.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속도와 진정성, 브랜드 콘텐츠 전략이 향후 업계 판도를 좌우할 핵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