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맑음속초12.0℃
  • 구름많음북부산14.9℃
  • 흐림이천1.2℃
  • 흐림부산15.2℃
  • 맑음포항16.1℃
  • 구름많음대관령4.8℃
  • 구름많음보은7.1℃
  • 흐림북창원11.3℃
  • 구름많음창원10.6℃
  • 맑음영덕14.7℃
  • 흐림제천1.6℃
  • 맑음장흥15.9℃
  • 맑음고창15.9℃
  • 구름조금북강릉11.5℃
  • 구름조금울릉도13.3℃
  • 구름많음경주시13.8℃
  • 흐림백령도7.5℃
  • 구름많음밀양10.4℃
  • 흐림서청주5.6℃
  • 흐림동두천3.7℃
  • 흐림춘천-0.2℃
  • 맑음정읍16.0℃
  • 구름많음남해10.4℃
  • 흐림홍천-0.5℃
  • 구름많음추풍령9.1℃
  • 구름많음인천8.7℃
  • 구름많음서울7.5℃
  • 흐림원주0.9℃
  • 맑음광주16.8℃
  • 흐림영주7.4℃
  • 흐림대구8.7℃
  • 구름조금안동8.0℃
  • 구름많음거창9.9℃
  • 구름많음남원12.0℃
  • 맑음영광군16.2℃
  • 구름조금파주3.5℃
  • 구름많음강화6.2℃
  • 구름많음임실13.9℃
  • 구름많음순창군10.9℃
  • 흐림충주3.0℃
  • 흐림대전10.3℃
  • 흐림양평1.8℃
  • 맑음해남17.9℃
  • 흐림철원-0.4℃
  • 구름많음청송군10.3℃
  • 흐림김해시13.8℃
  • 맑음흑산도18.6℃
  • 맑음고창군15.8℃
  • 맑음합천9.5℃
  • 흐림금산8.6℃
  • 맑음목포16.3℃
  • 구름조금고산18.6℃
  • 구름많음의령군8.1℃
  • 구름조금수원7.5℃
  • 구름많음산청8.5℃
  • 구름많음강릉12.8℃
  • 흐림영월1.3℃
  • 구름조금제주18.6℃
  • 구름많음함양군9.5℃
  • 맑음전주17.8℃
  • 흐림북춘천-1.2℃
  • 흐림여수12.4℃
  • 구름조금구미7.5℃
  • 구름조금성산19.5℃
  • 흐림천안7.2℃
  • 구름많음순천14.2℃
  • 흐림세종6.0℃
  • 맑음부안14.9℃
  • 구름조금의성8.8℃
  • 흐림동해11.8℃
  • 맑음고흥15.8℃
  • 구름많음울산15.7℃
  • 구름조금진도군15.8℃
  • 흐림인제0.5℃
  • 구름많음영천9.4℃
  • 흐림거제12.4℃
  • 구름조금완도13.5℃
  • 구름많음서산12.4℃
  • 흐림양산시14.4℃
  • 구름조금진주11.9℃
  • 구름조금서귀포20.0℃
  • 맑음보령15.5℃
  • 구름많음봉화11.4℃
  • 흐림청주6.1℃
  • 구름많음태백8.7℃
  • 흐림문경6.9℃
  • 흐림장수
  • 구름많음통영14.5℃
  • 구름조금부여9.3℃
  • 맑음군산11.7℃
  • 구름조금보성군15.0℃
  • 구름많음울진14.3℃
  • 구름많음상주7.1℃
  • 흐림정선군2.5℃
  • 구름많음홍성9.3℃
  • 구름많음광양시13.7℃
  • 맑음강진군15.9℃
  • 2025.12.19 (금)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