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구름많음고흥27.1℃
  • 흐림상주21.8℃
  • 흐림청송군22.5℃
  • 흐림보은20.5℃
  • 흐림포항24.6℃
  • 흐림태백17.3℃
  • 비안동22.3℃
  • 흐림의성23.4℃
  • 흐림충주21.5℃
  • 흐림거창23.7℃
  • 흐림거제25.3℃
  • 흐림동해22.0℃
  • 흐림광주25.1℃
  • 구름많음진도군25.8℃
  • 흐림추풍령20.2℃
  • 흐림영광군24.6℃
  • 흐림남원24.3℃
  • 구름많음제주28.6℃
  • 흐림세종22.0℃
  • 흐림창원24.6℃
  • 흐림합천24.3℃
  • 흐림문경20.6℃
  • 흐림전주25.9℃
  • 흐림북창원25.4℃
  • 구름많음서귀포27.8℃
  • 흐림천안21.4℃
  • 흐림북부산25.9℃
  • 흐림의령군24.4℃
  • 흐림보령23.2℃
  • 흐림부여22.8℃
  • 흐림강릉22.5℃
  • 흐림대전22.4℃
  • 흐림대구23.9℃
  • 흐림밀양26.1℃
  • 흐림속초22.3℃
  • 흐림진주23.8℃
  • 비인천21.1℃
  • 흐림부안24.7℃
  • 흐림김해시24.9℃
  • 흐림이천20.5℃
  • 흐림성산27.3℃
  • 구름많음완도27.5℃
  • 구름많음통영26.3℃
  • 흐림금산23.0℃
  • 흐림봉화20.6℃
  • 구름많음보성군26.2℃
  • 흐림순창군24.2℃
  • 흐림장흥25.0℃
  • 비백령도19.4℃
  • 흐림장수22.7℃
  • 구름많음고산29.5℃
  • 흐림군산23.4℃
  • 흐림고창25.0℃
  • 비북강릉21.5℃
  • 흐림동두천20.5℃
  • 구름많음양산시26.1℃
  • 흐림고창군25.5℃
  • 비북춘천21.6℃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여수24.1℃
  • 흐림영덕22.3℃
  • 흐림울진22.6℃
  • 흐림영천23.8℃
  • 구름많음강진군25.5℃
  • 흐림울산23.8℃
  • 흐림파주21.3℃
  • 흐림경주시24.2℃
  • 흐림정선군21.3℃
  • 구름많음목포25.8℃
  • 흐림인제21.0℃
  • 흐림정읍25.5℃
  • 비수원20.3℃
  • 흐림서산21.8℃
  • 흐림양평20.5℃
  • 흐림영월21.6℃
  • 흐림함양군24.0℃
  • 흐림광양시24.3℃
  • 흐림구미23.3℃
  • 흐림대관령16.0℃
  • 흐림청주22.7℃
  • 흐림영주20.0℃
  • 구름많음남해24.8℃
  • 흐림부산26.8℃
  • 구름많음해남27.3℃
  • 흐림춘천21.7℃
  • 흐림제천20.0℃
  • 흐림순천24.4℃
  • 흐림철원19.9℃
  • 비홍성21.8℃
  • 흐림산청24.2℃
  • 흐림원주21.6℃
  • 흐림강화21.3℃
  • 흐림홍천20.6℃
  • 흐림서청주22.1℃
  • 비서울20.8℃
  • 흐림흑산도24.2℃
  • 구름많음울릉도23.3℃
  • 2025.09.19 (금)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