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구름많음울릉도21.7℃
  • 흐림북강릉21.6℃
  • 흐림청주22.3℃
  • 흐림영광군23.9℃
  • 흐림장수20.4℃
  • 흐림순천22.5℃
  • 흐림경주시23.2℃
  • 흐림성산26.2℃
  • 흐림진주22.1℃
  • 흐림거창21.8℃
  • 흐림세종22.5℃
  • 흐림대구22.4℃
  • 흐림인제20.4℃
  • 구름많음금산22.9℃
  • 비홍성22.1℃
  • 흐림구미22.0℃
  • 흐림보은20.9℃
  • 흐림임실21.3℃
  • 흐림태백16.7℃
  • 구름많음서귀포28.8℃
  • 흐림함양군21.9℃
  • 흐림남해23.0℃
  • 구름많음포항23.1℃
  • 흐림강화20.6℃
  • 흐림군산23.0℃
  • 구름많음광주24.0℃
  • 흐림부여22.1℃
  • 흐림북창원24.7℃
  • 흐림보성군24.3℃
  • 흐림강진군25.2℃
  • 흐림부산26.1℃
  • 비백령도19.4℃
  • 흐림상주21.4℃
  • 흐림홍천19.5℃
  • 흐림원주21.4℃
  • 흐림제천20.2℃
  • 흐림봉화20.0℃
  • 흐림김해시24.9℃
  • 흐림서청주21.2℃
  • 흐림영주19.8℃
  • 흐림목포24.3℃
  • 흐림광양시23.1℃
  • 구름많음창원24.1℃
  • 흐림고창25.2℃
  • 흐림북부산25.4℃
  • 흐림영천22.2℃
  • 흐림진도군25.2℃
  • 구름많음고흥25.2℃
  • 흐림고창군24.0℃
  • 구름많음완도28.1℃
  • 흐림부안23.6℃
  • 비수원21.5℃
  • 흐림산청22.4℃
  • 흐림북춘천20.8℃
  • 흐림양산시25.0℃
  • 흐림보령23.3℃
  • 흐림제주28.2℃
  • 흐림추풍령20.4℃
  • 비서울20.8℃
  • 흐림의성22.6℃
  • 흐림울진21.7℃
  • 구름많음해남25.9℃
  • 흐림파주19.7℃
  • 흐림속초21.9℃
  • 흐림천안21.3℃
  • 흐림동두천21.0℃
  • 비인천21.5℃
  • 흐림서산22.0℃
  • 흐림순창군23.1℃
  • 흐림이천21.2℃
  • 흐림양평20.8℃
  • 흐림정읍24.2℃
  • 흐림의령군23.0℃
  • 흐림동해22.0℃
  • 흐림여수22.6℃
  • 흐림춘천20.9℃
  • 흐림흑산도24.3℃
  • 흐림영덕21.8℃
  • 흐림철원20.4℃
  • 구름많음고산27.3℃
  • 흐림밀양25.4℃
  • 흐림청송군22.5℃
  • 흐림정선군21.5℃
  • 구름많음거제24.6℃
  • 흐림강릉22.9℃
  • 흐림영월21.5℃
  • 흐림합천22.9℃
  • 흐림장흥24.0℃
  • 흐림대관령15.8℃
  • 흐림남원22.4℃
  • 흐림안동21.5℃
  • 흐림대전22.8℃
  • 흐림문경21.0℃
  • 흐림충주21.5℃
  • 구름많음통영25.5℃
  • 흐림전주25.1℃
  • 흐림울산23.6℃
  • 2025.09.19 (금)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