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맑음의성-5.8℃
  • 맑음서산-2.6℃
  • 구름많음북강릉2.4℃
  • 맑음김해시2.8℃
  • 흐림서청주-3.3℃
  • 흐림부안0.5℃
  • 구름조금춘천-4.3℃
  • 맑음제천-5.9℃
  • 구름많음성산10.9℃
  • 맑음서울0.1℃
  • 맑음영주-5.1℃
  • 구름조금제주7.5℃
  • 맑음문경-3.6℃
  • 맑음거제2.5℃
  • 구름조금울릉도11.5℃
  • 맑음영월-5.5℃
  • 구름조금철원-5.3℃
  • 구름조금경주시-2.2℃
  • 흐림진도군6.5℃
  • 맑음금산-4.0℃
  • 맑음남원-2.2℃
  • 맑음안동-4.2℃
  • 구름조금동두천-3.6℃
  • 구름조금광주1.9℃
  • 맑음합천-2.9℃
  • 맑음부여-3.4℃
  • 맑음이천-4.4℃
  • 맑음함양군-5.2℃
  • 박무홍성-3.5℃
  • 맑음고창군2.5℃
  • 맑음거창-5.9℃
  • 맑음북창원2.7℃
  • 흐림군산-1.1℃
  • 맑음북부산-1.0℃
  • 흐림강진군0.2℃
  • 맑음진주-3.3℃
  • 맑음포항3.3℃
  • 맑음보은-4.4℃
  • 맑음임실-3.7℃
  • 맑음순창군-3.5℃
  • 구름조금강화-2.4℃
  • 흐림고산14.5℃
  • 맑음밀양-2.2℃
  • 구름조금양산시0.7℃
  • 맑음정읍1.0℃
  • 구름많음강릉2.3℃
  • 흐림보성군-0.8℃
  • 박무북춘천-5.8℃
  • 연무청주-0.4℃
  • 맑음울산4.4℃
  • 구름조금산청-4.2℃
  • 흐림완도4.4℃
  • 구름조금영천-4.4℃
  • 맑음통영4.0℃
  • 맑음정선군-5.6℃
  • 흐림목포4.6℃
  • 구름조금태백-1.2℃
  • 맑음부산8.1℃
  • 구름많음백령도7.7℃
  • 흐림동해3.0℃
  • 맑음대전-1.7℃
  • 맑음수원-2.6℃
  • 흐림영광군2.2℃
  • 맑음순천-4.4℃
  • 흐림세종-0.9℃
  • 맑음구미-3.8℃
  • 구름많음울진8.2℃
  • 맑음남해2.4℃
  • 구름많음속초2.2℃
  • 맑음양평-3.1℃
  • 맑음인천1.5℃
  • 흐림고흥-1.0℃
  • 맑음대구-2.0℃
  • 구름조금대관령-0.9℃
  • 흐림고창6.1℃
  • 맑음천안-3.9℃
  • 맑음창원3.5℃
  • 맑음광양시3.8℃
  • 맑음의령군-5.2℃
  • 맑음청송군-7.0℃
  • 맑음전주2.2℃
  • 구름조금충주-4.5℃
  • 맑음원주-3.9℃
  • 맑음봉화-6.9℃
  • 맑음인제-4.5℃
  • 맑음장수-4.4℃
  • 맑음홍천-3.7℃
  • 구름조금파주-3.3℃
  • 구름조금여수5.4℃
  • 맑음상주-4.0℃
  • 흐림해남2.0℃
  • 구름조금추풍령-4.5℃
  • 구름많음서귀포12.8℃
  • 흐림흑산도9.2℃
  • 구름조금영덕1.3℃
  • 흐림장흥-1.4℃
  • 맑음보령-0.4℃
  • 2025.12.19 (금)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