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맑음산청13.9℃
  • 구름많음제주14.7℃
  • 구름조금북창원16.1℃
  • 맑음상주14.1℃
  • 구름조금장수13.5℃
  • 맑음전주13.9℃
  • 맑음원주12.8℃
  • 구름많음밀양16.0℃
  • 맑음태백8.2℃
  • 구름많음경주시14.3℃
  • 맑음대관령
  • 구름조금고흥17.0℃
  • 맑음서청주13.4℃
  • 구름조금고산13.7℃
  • 맑음순천14.4℃
  • 맑음광주14.5℃
  • 구름많음양산시15.7℃
  • 흐림부산16.0℃
  • 맑음의령군14.5℃
  • 구름많음포항14.7℃
  • 맑음수원14.3℃
  • 맑음정선군14.8℃
  • 맑음청주13.8℃
  • 맑음홍천13.1℃
  • 구름많음울산14.1℃
  • 맑음서울14.3℃
  • 맑음천안13.3℃
  • 구름많음봉화12.8℃
  • 맑음여수14.4℃
  • 맑음거창14.6℃
  • 맑음백령도8.9℃
  • 구름조금영덕13.0℃
  • 맑음영월14.7℃
  • 맑음대전14.5℃
  • 맑음광양시15.8℃
  • 구름조금진주15.0℃
  • 맑음구미13.6℃
  • 구름조금영천14.3℃
  • 맑음강화11.4℃
  • 맑음속초11.6℃
  • 맑음창원15.6℃
  • 구름많음북부산15.8℃
  • 맑음목포11.8℃
  • 맑음인천12.4℃
  • 맑음보령13.8℃
  • 맑음임실14.6℃
  • 맑음진도군12.6℃
  • 맑음해남15.3℃
  • 맑음남해14.9℃
  • 맑음춘천15.2℃
  • 맑음영광군11.3℃
  • 맑음북춘천13.1℃
  • 맑음추풍령13.0℃
  • 맑음흑산도11.9℃
  • 맑음보은13.5℃
  • 맑음청송군13.9℃
  • 맑음철원12.5℃
  • 구름조금대구14.5℃
  • 맑음고창13.0℃
  • 맑음금산14.4℃
  • 맑음부안12.9℃
  • 맑음순창군14.9℃
  • 맑음제천13.4℃
  • 맑음홍성13.3℃
  • 구름많음거제15.2℃
  • 구름조금완도15.2℃
  • 구름조금북강릉10.9℃
  • 맑음충주13.7℃
  • 맑음양평13.6℃
  • 맑음군산13.0℃
  • 맑음세종13.6℃
  • 구름조금성산14.8℃
  • 맑음문경13.5℃
  • 맑음장흥15.2℃
  • 구름조금보성군15.2℃
  • 구름조금울릉도10.1℃
  • 구름조금안동15.0℃
  • 맑음파주12.1℃
  • 구름많음통영15.6℃
  • 구름조금합천15.3℃
  • 구름조금의성15.2℃
  • 맑음함양군15.1℃
  • 구름많음김해시14.9℃
  • 맑음강릉12.7℃
  • 맑음고창군13.3℃
  • 구름조금동해12.1℃
  • 맑음부여13.6℃
  • 맑음인제12.9℃
  • 맑음동두천13.1℃
  • 맑음영주13.8℃
  • 맑음정읍13.7℃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강진군15.2℃
  • 맑음이천13.2℃
  • 맑음서산13.9℃
  • 맑음남원14.9℃
  • 맑음울진13.0℃
  • 2025.11.03 (월)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