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오너십 논란’ 하이브,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TOP10 또 다시 탈락

  • 맑음서산11.7℃
  • 맑음김해시16.1℃
  • 맑음남해14.7℃
  • 맑음고산14.0℃
  • 맑음고창13.0℃
  • 맑음통영16.4℃
  • 맑음서청주12.7℃
  • 맑음동두천11.5℃
  • 맑음군산13.5℃
  • 맑음제천12.3℃
  • 맑음울진14.4℃
  • 맑음성산15.4℃
  • 맑음북춘천12.4℃
  • 맑음상주15.3℃
  • 맑음세종13.0℃
  • 맑음봉화13.6℃
  • 맑음보령14.7℃
  • 맑음밀양16.1℃
  • 맑음강화10.3℃
  • 구름조금흑산도14.0℃
  • 맑음포항16.0℃
  • 맑음양산시16.7℃
  • 맑음거제14.3℃
  • 구름조금울릉도11.3℃
  • 맑음장흥15.1℃
  • 맑음천안13.0℃
  • 맑음광양시16.7℃
  • 맑음울산15.3℃
  • 맑음영천15.0℃
  • 맑음진도군13.4℃
  • 맑음산청15.2℃
  • 맑음북부산16.5℃
  • 맑음대구14.9℃
  • 맑음제주16.9℃
  • 맑음부산15.6℃
  • 맑음청송군13.8℃
  • 맑음청주14.0℃
  • 맑음진주15.6℃
  • 맑음보은13.2℃
  • 맑음춘천13.8℃
  • 맑음목포12.9℃
  • 맑음순창군13.1℃
  • 맑음동해13.7℃
  • 맑음충주13.2℃
  • 맑음원주12.4℃
  • 맑음서귀포19.3℃
  • 맑음영월13.5℃
  • 맑음경주시15.1℃
  • 맑음추풍령12.1℃
  • 맑음고흥16.3℃
  • 맑음대관령9.9℃
  • 맑음해남14.9℃
  • 맑음홍천12.6℃
  • 맑음보성군16.2℃
  • 맑음의령군16.3℃
  • 맑음속초15.1℃
  • 맑음영광군13.1℃
  • 맑음파주10.9℃
  • 맑음여수15.2℃
  • 맑음북창원16.1℃
  • 맑음부안13.6℃
  • 맑음안동14.0℃
  • 맑음이천13.8℃
  • 맑음구미15.3℃
  • 맑음대전14.4℃
  • 맑음양평13.0℃
  • 맑음태백11.7℃
  • 맑음함양군15.2℃
  • 맑음영덕15.3℃
  • 맑음순천14.1℃
  • 맑음거창15.7℃
  • 맑음철원10.3℃
  • 맑음인천10.3℃
  • 맑음정선군14.3℃
  • 맑음부여14.9℃
  • 맑음인제11.8℃
  • 맑음임실13.2℃
  • 맑음금산13.8℃
  • 맑음강진군16.4℃
  • 맑음홍성12.3℃
  • 맑음고창군13.6℃
  • 맑음문경13.9℃
  • 맑음정읍13.1℃
  • 맑음영주13.1℃
  • 맑음북강릉13.5℃
  • 맑음남원13.6℃
  • 맑음창원14.8℃
  • 맑음완도17.5℃
  • 맑음백령도10.0℃
  • 맑음장수12.2℃
  • 맑음서울11.5℃
  • 맑음합천16.3℃
  • 맑음의성15.2℃
  • 맑음전주13.9℃
  • 맑음강릉14.9℃
  • 맑음광주14.4℃
  • 맑음수원11.5℃
  • 2025.11.10 (월)

‘오너십 논란’ 하이브,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TOP10 또 다시 탈락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26 08:45:3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에스엠이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은 엔터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90만 65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은 에스엠이 1위를 탈환했으며 CJ ENM(2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3위), 아센디오(4위), 판타지오(5위), JYP Ent.(6위), 티엔엔터테인먼트(7위), 큐브엔터(8위), 키이스트(9위), SAMG엔터(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엔터 상장사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한 음악·영상 콘텐츠 실적을 넘어 광고 시장 영향력, 해외 파트너십 확장성, 글로벌 브랜드 협업 등이 핵심 요소로 부상 중이다. 이번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에서 하이브는 오너십 논란으로 부정 인덱스가 급증하며 TOP10에서 또 다시 탈락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에서 에스엠이 1위에 오른 것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광고 모델 파워와 기업 차원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성공적으로 맞물린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아센디오·JYP·큐브엔터 등의 약진은 글로벌 캠페인, 팬덤 기반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강화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