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 흐림태백24.3℃
  • 흐림청송군23.3℃
  • 구름조금백령도21.5℃
  • 흐림추풍령22.9℃
  • 흐림장수21.8℃
  • 구름조금고흥26.7℃
  • 구름조금거제26.9℃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대관령21.0℃
  • 흐림울릉도26.9℃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많음광양시26.0℃
  • 흐림인제24.4℃
  • 구름많음부산27.2℃
  • 구름조금보성군24.6℃
  • 구름많음진주26.1℃
  • 흐림서산24.3℃
  • 흐림금산23.0℃
  • 흐림동해28.6℃
  • 구름많음해남26.0℃
  • 흐림정읍
  • 흐림양평24.0℃
  • 비광주26.5℃
  • 흐림원주24.4℃
  • 흐림의령군23.7℃
  • 흐림영주22.4℃
  • 흐림부여23.6℃
  • 비포항28.1℃
  • 흐림영월23.6℃
  • 구름많음북창원27.7℃
  • 흐림구미23.7℃
  • 흐림상주23.2℃
  • 구름조금장흥25.1℃
  • 구름조금진도군27.7℃
  • 흐림영덕25.7℃
  • 흐림춘천24.6℃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목포27.9℃
  • 흐림홍천23.6℃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의성23.6℃
  • 구름많음남해26.5℃
  • 구름조금통영26.5℃
  • 흐림북춘천24.7℃
  • 구름조금강진군26.5℃
  • 구름조금고산28.8℃
  • 천둥번개대전23.3℃
  • 비대구25.3℃
  • 흐림고창
  • 흐림인천24.4℃
  • 흐림서청주23.1℃
  • 구름많음강릉25.9℃
  • 구름조금제주28.0℃
  • 구름조금여수26.1℃
  • 구름많음흑산도27.3℃
  • 천둥번개청주24.2℃
  • 흐림경주시28.3℃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서울24.5℃
  • 흐림울진27.3℃
  • 구름많음창원26.0℃
  • 흐림수원24.2℃
  • 흐림영광군
  • 흐림함양군24.2℃
  • 흐림제천22.8℃
  • 흐림산청23.5℃
  • 흐림거창24.0℃
  • 흐림남원24.7℃
  • 흐림영천25.0℃
  • 천둥번개전주23.2℃
  • 흐림속초24.2℃
  • 흐림천안23.7℃
  • 흐림부안
  • 흐림순창군24.9℃
  • 흐림합천26.0℃
  • 흐림정선군24.3℃
  • 구름많음울산27.2℃
  • 흐림이천24.2℃
  • 흐림임실22.7℃
  • 흐림문경23.1℃
  • 흐림봉화22.9℃
  • 흐림홍성24.8℃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보은22.4℃
  • 흐림강화23.0℃
  • 흐림밀양26.5℃
  • 흐림충주23.7℃
  • 구름많음양산시27.2℃
  • 비안동22.9℃
  • 흐림군산23.8℃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보령25.4℃
  • 구름조금성산27.8℃
  • 흐림세종23.2℃
  • 구름조금완도27.9℃
  • 흐림동두천23.2℃
  • 2025.09.07 (일)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01 08:44: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증권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증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85만 960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2위), 키움증권(3위), KB증권(4위), 한화투자증권(5위), 대신증권(6위), 삼성증권(7위), 한국금융지주(8위), 유안타증권(9위), 메리츠증권(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 상반기 증권업계는 금리 변동성과 자본시장 규제 등 복합적인 변수 속에서 기업 특성에 맞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플랫폼이 브랜드 성패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며 이용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중시하는 흐름이 강화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ETF, 퇴직 연금 등 차별화된 상품 포트폴리오로 고객 신뢰도를 공고히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이 시장 친화적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며 키움증권을 제치고 2위에 등극한 점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