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남해2.6℃
  • 맑음동두천-5.4℃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조금북부산5.4℃
  • 맑음북창원3.6℃
  • 맑음서울-3.1℃
  • 맑음완도-0.6℃
  • 맑음창원3.4℃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많음문경-3.5℃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제주5.0℃
  • 구름많음대구-1.1℃
  • 맑음함양군-5.2℃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전주-3.3℃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고창군-1.7℃
  • 맑음남원-4.4℃
  • 흐림영덕3.5℃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순천-3.3℃
  • 흐림부안-3.1℃
  • 맑음김해시2.0℃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수원-4.0℃
  • 흐림천안-4.8℃
  • 비포항3.8℃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영주-3.9℃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장흥-1.2℃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거창-5.8℃
  • 맑음서귀포7.7℃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조금임실-4.6℃
  • 흐림강릉0.7℃
  • 흐림서청주-4.7℃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산청-3.9℃
  • 구름많음정선군-2.6℃
  • 맑음북춘천-1.5℃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인천-3.8℃
  • 흐림경주시3.4℃
  • 맑음목포-0.7℃
  • 구름조금영광군-2.1℃
  • 맑음진주-2.8℃
  • 흐림속초0.1℃
  • 비울산3.6℃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고창-2.8℃
  • 흐림울릉도0.8℃
  • 구름조금군산-2.6℃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강진군-1.8℃
  • 흐림북강릉-0.5℃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부산5.6℃
  • 2025.12.12 (금)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01 08:44: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증권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증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85만 960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2위), 키움증권(3위), KB증권(4위), 한화투자증권(5위), 대신증권(6위), 삼성증권(7위), 한국금융지주(8위), 유안타증권(9위), 메리츠증권(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 상반기 증권업계는 금리 변동성과 자본시장 규제 등 복합적인 변수 속에서 기업 특성에 맞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플랫폼이 브랜드 성패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며 이용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중시하는 흐름이 강화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ETF, 퇴직 연금 등 차별화된 상품 포트폴리오로 고객 신뢰도를 공고히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이 시장 친화적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며 키움증권을 제치고 2위에 등극한 점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