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 흐림영주23.5℃
  • 흐림속초25.0℃
  • 흐림문경23.7℃
  • 구름많음서산24.7℃
  • 흐림함양군24.2℃
  • 흐림춘천24.9℃
  • 흐림의성26.0℃
  • 구름조금제주29.0℃
  • 구름많음해남26.6℃
  • 구름많음영광군27.8℃
  • 구름조금창원26.4℃
  • 구름많음고창27.9℃
  • 흐림정선군25.6℃
  • 구름많음광주27.3℃
  • 흐림임실24.5℃
  • 흐림구미25.8℃
  • 흐림파주23.8℃
  • 구름많음울산27.8℃
  • 비북춘천24.5℃
  • 구름많음통영26.9℃
  • 비홍성24.9℃
  • 구름많음순천23.5℃
  • 흐림서울25.5℃
  • 흐림금산23.0℃
  • 흐림장수22.4℃
  • 구름많음거제27.4℃
  • 구름많음고흥26.7℃
  • 흐림태백24.4℃
  • 구름조금서귀포28.5℃
  • 흐림인제24.1℃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많음광양시26.7℃
  • 흐림강화23.8℃
  • 구름많음홍천24.2℃
  • 구름많음강진군27.2℃
  • 흐림부여23.5℃
  • 비전주23.2℃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부산27.6℃
  • 구름많음진주26.7℃
  • 비안동22.8℃
  • 흐림영월24.0℃
  • 흐림울진26.4℃
  • 흐림부안
  • 흐림세종23.6℃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양평24.4℃
  • 구름조금백령도22.2℃
  • 흐림제천23.5℃
  • 천둥번개대전23.6℃
  • 흐림산청23.9℃
  • 흐림철원24.3℃
  • 구름많음양산시27.5℃
  • 흐림추풍령22.7℃
  • 흐림흑산도28.3℃
  • 흐림군산23.9℃
  • 흐림고창군27.6℃
  • 구름조금고산28.6℃
  • 구름많음인천24.9℃
  • 구름많음북강릉24.6℃
  • 구름조금여수26.5℃
  • 흐림보령26.1℃
  • 흐림봉화23.4℃
  • 흐림상주23.6℃
  • 구름많음남해27.5℃
  • 흐림청송군26.2℃
  • 구름많음김해시27.1℃
  • 흐림경주시28.2℃
  • 구름많음밀양27.7℃
  • 구름많음북부산27.0℃
  • 흐림대구28.3℃
  • 흐림충주24.7℃
  • 구름많음성산26.2℃
  • 흐림영덕27.6℃
  • 흐림강릉26.5℃
  • 흐림동두천24.1℃
  • 구름많음순창군26.9℃
  • 흐림서청주23.1℃
  • 흐림보은22.7℃
  • 구름많음북창원27.5℃
  • 흐림청주24.5℃
  • 박무수원24.0℃
  • 흐림남원26.5℃
  • 흐림동해28.2℃
  • 흐림천안24.0℃
  • 흐림정읍28.2℃
  • 구름많음보성군25.3℃
  • 흐림합천26.4℃
  • 흐림영천26.9℃
  • 구름많음목포28.0℃
  • 구름많음완도28.0℃
  • 흐림대관령21.6℃
  • 구름많음이천24.4℃
  • 흐림포항28.1℃
  • 흐림거창24.8℃
  • 흐림원주24.1℃
  • 구름많음장흥25.3℃
  • 2025.09.07 (일)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7-15 14:34:27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 = 관리자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1위에 켈리가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산 맥주 부문은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72만 3059건을 분석했다.

이번 국산 맥주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기준 맥주 판매량 상위 1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은 켈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카스(2위), 테라(3위), 크러시(4위), 하이트(5위), 제주맥주(6위), 한맥(7위), 필라이트(8위), 곰표밀맥주(9위), 필굿(10위) 등의 순위를 기록했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국산 맥주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대형 주류사 뿐 아니라 중소 수제맥주사들도 해외 판로를 확장하며 ‘K-맥주’의 가능성이 주목받는 중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비롯한 수입 주류 수요에 따른 무역수지 적자가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국산 맥주의 해외 시장 개척은 그 의미가 배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위인 켈리가 1위로 올라서는 이변을 연출했다. 국산 맥주 출시 초기 매출 신기록을 경신한 켈리는 톱스타 손석구를 앞세워 9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했다. 켈리의 공격적 마케팅 효과로 인해 미디어 인덱스와 커뮤니티 인덱스 등에서 타 브랜드 대비 2배 이상의 수치를 기록하며 ‘국가대표 맥주 브랜드’에 등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