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 흐림대관령-0.7℃
  • 흐림순창군1.9℃
  • 흐림부안3.5℃
  • 흐림통영7.4℃
  • 흐림양평1.1℃
  • 흐림보성군4.7℃
  • 비 또는 눈청주1.1℃
  • 흐림합천5.6℃
  • 흐림고흥4.5℃
  • 구름많음흑산도6.0℃
  • 흐림산청3.8℃
  • 흐림북창원6.9℃
  • 흐림청송군3.0℃
  • 비울릉도7.2℃
  • 흐림천안0.6℃
  • 흐림문경2.2℃
  • 비홍성1.0℃
  • 흐림울진5.6℃
  • 흐림고창군2.2℃
  • 흐림춘천0.8℃
  • 흐림목포4.2℃
  • 흐림홍천0.9℃
  • 흐림파주-0.9℃
  • 흐림강릉5.1℃
  • 흐림서청주0.4℃
  • 흐림임실1.4℃
  • 흐림충주0.2℃
  • 흐림태백0.6℃
  • 흐림경주시6.1℃
  • 흐림보은0.9℃
  • 흐림부여1.8℃
  • 비부산8.3℃
  • 흐림남원0.9℃
  • 흐림철원0.0℃
  • 흐림강진군4.0℃
  • 구름많음서귀포9.9℃
  • 흐림장흥4.0℃
  • 흐림해남4.6℃
  • 흐림원주0.4℃
  • 눈북춘천-0.1℃
  • 흐림거제7.7℃
  • 흐림장수0.4℃
  • 흐림의령군5.2℃
  • 비포항7.6℃
  • 흐림서산0.3℃
  • 흐림김해시6.3℃
  • 흐림정읍2.3℃
  • 흐림추풍령1.1℃
  • 흐림의성3.7℃
  • 흐림봉화1.0℃
  • 흐림보령1.5℃
  • 비울산7.3℃
  • 흐림제주8.9℃
  • 흐림거창3.3℃
  • 비광주3.1℃
  • 흐림속초2.6℃
  • 흐림영광군3.5℃
  • 비대전2.0℃
  • 흐림정선군-0.3℃
  • 흐림금산1.8℃
  • 흐림성산8.3℃
  • 흐림진도군5.4℃
  • 비창원6.8℃
  • 흐림세종1.3℃
  • 흐림고산8.2℃
  • 흐림순천1.8℃
  • 비여수5.5℃
  • 흐림고창2.3℃
  • 비북강릉3.5℃
  • 비북부산8.0℃
  • 흐림구미3.7℃
  • 흐림인제0.8℃
  • 눈인천0.4℃
  • 흐림영덕5.8℃
  • 비대구5.0℃
  • 흐림영월0.3℃
  • 흐림완도4.9℃
  • 비전주2.0℃
  • 흐림강화-0.4℃
  • 눈서울0.6℃
  • 흐림상주2.5℃
  • 흐림광양시4.2℃
  • 흐림남해6.3℃
  • 흐림양산시8.5℃
  • 흐림함양군3.5℃
  • 흐림제천0.5℃
  • 눈수원0.5℃
  • 흐림동해5.3℃
  • 흐림진주5.8℃
  • 흐림밀양6.7℃
  • 흐림이천0.6℃
  • 흐림동두천-0.5℃
  • 흐림영천4.7℃
  • 비안동2.5℃
  • 흐림영주2.3℃
  • 눈백령도1.4℃
  • 흐림군산2.3℃
  • 2025.12.13 (토)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7-15 14:34:27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 = 관리자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1위에 켈리가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산 맥주 부문은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72만 3059건을 분석했다.

이번 국산 맥주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기준 맥주 판매량 상위 1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은 켈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카스(2위), 테라(3위), 크러시(4위), 하이트(5위), 제주맥주(6위), 한맥(7위), 필라이트(8위), 곰표밀맥주(9위), 필굿(10위) 등의 순위를 기록했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국산 맥주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대형 주류사 뿐 아니라 중소 수제맥주사들도 해외 판로를 확장하며 ‘K-맥주’의 가능성이 주목받는 중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비롯한 수입 주류 수요에 따른 무역수지 적자가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국산 맥주의 해외 시장 개척은 그 의미가 배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위인 켈리가 1위로 올라서는 이변을 연출했다. 국산 맥주 출시 초기 매출 신기록을 경신한 켈리는 톱스타 손석구를 앞세워 9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했다. 켈리의 공격적 마케팅 효과로 인해 미디어 인덱스와 커뮤니티 인덱스 등에서 타 브랜드 대비 2배 이상의 수치를 기록하며 ‘국가대표 맥주 브랜드’에 등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