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골든플래닛,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 론칭

  • 구름조금문경10.7℃
  • 구름조금동두천6.3℃
  • 구름조금성산15.9℃
  • 맑음거제16.1℃
  • 맑음순창군9.3℃
  • 흐림태백8.8℃
  • 맑음합천11.6℃
  • 구름조금강화6.8℃
  • 구름조금상주9.1℃
  • 흐림제천8.9℃
  • 구름조금남해15.4℃
  • 구름많음이천8.6℃
  • 구름많음홍천9.0℃
  • 구름조금백령도8.3℃
  • 흐림춘천10.1℃
  • 맑음대전8.1℃
  • 맑음북창원15.3℃
  • 맑음장흥11.2℃
  • 흐림영천11.9℃
  • 맑음서청주6.9℃
  • 흐림속초9.2℃
  • 맑음대구13.0℃
  • 맑음산청11.6℃
  • 비포항15.1℃
  • 맑음임실8.8℃
  • 구름많음봉화10.2℃
  • 맑음장수8.4℃
  • 흐림북춘천9.7℃
  • 맑음홍성7.8℃
  • 맑음여수14.7℃
  • 맑음추풍령7.6℃
  • 구름많음인천5.6℃
  • 맑음서산8.2℃
  • 맑음부산17.0℃
  • 맑음보령8.6℃
  • 맑음양산시15.8℃
  • 맑음해남11.5℃
  • 흐림충주8.8℃
  • 비울릉도10.3℃
  • 구름많음정선군11.4℃
  • 흐림대관령5.7℃
  • 맑음보은6.8℃
  • 맑음정읍8.5℃
  • 맑음남원9.3℃
  • 흐림청송군12.2℃
  • 흐림원주9.3℃
  • 맑음진주12.6℃
  • 구름많음서울6.3℃
  • 비북강릉9.8℃
  • 흐림동해12.3℃
  • 맑음창원15.7℃
  • 흐림안동9.6℃
  • 구름많음영주10.3℃
  • 맑음순천9.8℃
  • 흐림울진13.4℃
  • 맑음통영14.4℃
  • 맑음광주9.7℃
  • 구름조금완도11.9℃
  • 구름조금구미12.0℃
  • 흐림철원7.8℃
  • 맑음보성군12.1℃
  • 구름조금파주5.6℃
  • 맑음고창군9.0℃
  • 흐림수원6.9℃
  • 맑음전주8.5℃
  • 맑음김해시14.2℃
  • 맑음고흥11.6℃
  • 맑음세종7.4℃
  • 맑음청주8.0℃
  • 맑음영광군9.3℃
  • 맑음목포10.4℃
  • 구름조금흑산도13.3℃
  • 맑음북부산15.5℃
  • 맑음밀양15.0℃
  • 맑음천안6.5℃
  • 흐림양평8.4℃
  • 맑음금산8.4℃
  • 맑음울산14.5℃
  • 맑음부여8.3℃
  • 구름조금인제9.7℃
  • 구름조금진도군12.6℃
  • 흐림강릉10.6℃
  • 구름많음제주16.5℃
  • 맑음의령군11.8℃
  • 구름많음서귀포20.7℃
  • 맑음군산8.3℃
  • 구름많음고산16.0℃
  • 맑음광양시12.7℃
  • 맑음영덕13.2℃
  • 흐림경주시13.8℃
  • 맑음강진군11.4℃
  • 맑음함양군10.6℃
  • 구름많음의성11.5℃
  • 흐림영월10.7℃
  • 맑음부안9.7℃
  • 맑음거창10.6℃
  • 맑음고창9.3℃
  • 2025.10.20 (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골든플래닛,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 론칭

브랜드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3:29:0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골든플래닛과 공동 개발한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을 공식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 기술진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토대로 매월 각 분야의 주요 랭킹을 선정해 발표한다. 특히 핵심 지수(Public·Trend·Media·TA·PN Index)에 대한 가중치 비중을 배제해 산출된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은 공동 개발한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을 론칭한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한국은 글로벌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타깃 시장으로 급부상 중이다”라며 “BTS로 상징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롯해 K-기술, K-컬처, K-의료, K-뷰티 등의 부문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고, 이같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K-브랜드지수 시스템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골든플래닛과 공동 개발한 K-브랜드지수는 특히 기존 무분별한 브랜드 순위 선정이 아닌 2년여에 걸친 전문가 집단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콘텐츠의 경쟁력 향상 및 선의의 경쟁을 촉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의 공정성 배가를 위해 이창운 인프라경제연구원 원장을 비롯해 김연명 한서대학교 부총장, 강휘진 서강대학교 교수, 허윤석 동반성장연구소 상임이사, 이병석 해법 변호사, 전흥배 MBC 영상센터장, 김광원 KSSC 이사장, 유호연칸에듀케이션 대표 등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한편 지난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와 비전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으로, 지난 2021년부터 해마다 10대 언론사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브랜드 기자
브랜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