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 한식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차지

  • 구름조금부여-3.7℃
  • 맑음김해시2.8℃
  • 맑음서청주-4.4℃
  • 구름조금합천-2.8℃
  • 구름조금고창-2.3℃
  • 구름많음문경-3.4℃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조금순창군-3.8℃
  • 맑음서산-2.7℃
  • 구름조금통영4.5℃
  • 흐림임실-4.2℃
  • 맑음제천-5.3℃
  • 구름조금북부산5.9℃
  • 맑음제주4.9℃
  • 맑음세종-3.7℃
  • 맑음수원-3.9℃
  • 맑음홍성-3.6℃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광양시4.6℃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조금인제-2.2℃
  • 맑음성산6.0℃
  • 구름조금고창군-2.7℃
  • 구름조금춘천-2.1℃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양산시6.0℃
  • 맑음서귀포7.8℃
  • 맑음창원2.5℃
  • 맑음양평-3.1℃
  • 맑음이천-4.2℃
  • 맑음진도군-0.1℃
  • 구름많음파주-5.5℃
  • 구름조금장흥-1.4℃
  • 구름조금보령-3.1℃
  • 구름조금산청-3.7℃
  • 구름조금정선군-2.3℃
  • 맑음남해2.6℃
  • 흐림금산-4.9℃
  • 구름조금추풍령-5.5℃
  • 흐림영천-1.4℃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전주-2.7℃
  • 맑음대전-3.4℃
  • 구름조금백령도-3.2℃
  • 구름많음동두천-5.2℃
  • 맑음해남-3.8℃
  • 구름조금순천-3.7℃
  • 구름조금북춘천-2.5℃
  • 구름조금거제4.8℃
  • 흐림울진2.2℃
  • 구름조금군산-2.4℃
  • 맑음진주-2.3℃
  • 맑음서울-2.9℃
  • 흐림경주시3.3℃
  • 흐림속초-0.2℃
  • 구름조금부산5.5℃
  • 맑음안동-4.1℃
  • 맑음목포-0.4℃
  • 흐림대구-0.4℃
  • 흐림부안-2.7℃
  • 맑음의령군-4.7℃
  • 구름조금영주-3.1℃
  • 맑음북창원2.6℃
  • 구름조금강화-5.1℃
  • 맑음천안-4.9℃
  • 흐림동해1.0℃
  • 구름조금영월-1.7℃
  • 구름조금충주-4.6℃
  • 구름조금철원-4.2℃
  • 맑음청주-2.3℃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조금구미-3.1℃
  • 비포항4.2℃
  • 흐림강릉0.7℃
  • 맑음고흥-3.2℃
  • 흐림태백-3.4℃
  • 맑음청송군-5.2℃
  • 맑음원주-3.6℃
  • 구름조금남원-4.3℃
  • 맑음인천-3.9℃
  • 맑음여수5.1℃
  • 구름많음봉화-5.0℃
  • 흐림울산4.0℃
  • 눈울릉도0.6℃
  • 구름조금홍천-4.5℃
  • 구름많음영덕3.3℃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고산7.0℃
  • 흐림정읍-3.3℃
  • 맑음밀양4.2℃
  • 맑음완도-0.8℃
  • 맑음광주-1.1℃
  • 구름많음북강릉-0.6℃
  • 맑음강진군-2.2℃
  • 구름조금함양군-5.1℃
  • 구름조금거창-4.9℃
  • 구름많음상주-3.5℃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 한식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차지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11-22 13:12:5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족발·보쌈)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원할머니보쌈·족발, 3위 귀한족발, 4위 마왕족발, 5위 족발야시장, 6위 만족오향족발, 7위 장충동왕족발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5만 9865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족발·보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