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OTT, ′1위 넷플릭스 vs 2위 티빙′...핫이슈 등극한 ‘K-브랜드 톱7’ 순위 주목

  • 흐림영천24.4℃
  • 흐림이천24.6℃
  • 흐림고창25.4℃
  • 구름많음인천24.7℃
  • 흐림인제24.0℃
  • 구름많음울산28.6℃
  • 흐림장흥28.6℃
  • 흐림부여24.2℃
  • 흐림청송군23.5℃
  • 흐림구미23.6℃
  • 구름많음속초25.1℃
  • 흐림서산24.6℃
  • 흐림영덕26.0℃
  • 흐림대관령21.0℃
  • 구름조금북춘천25.1℃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보은23.4℃
  • 흐림제천22.8℃
  • 흐림순창군24.9℃
  • 구름많음고산29.2℃
  • 구름조금거제27.9℃
  • 구름많음보성군27.9℃
  • 구름많음철원23.5℃
  • 구름조금창원28.9℃
  • 구름많음성산29.8℃
  • 흐림장수22.1℃
  • 흐림해남27.1℃
  • 흐림경주시26.6℃
  • 흐림의성23.6℃
  • 구름많음밀양28.3℃
  • 흐림강릉25.9℃
  • 흐림상주23.4℃
  • 흐림남원24.4℃
  • 구름많음순천26.1℃
  • 구름많음완도29.5℃
  • 흐림영광군
  • 흐림원주23.9℃
  • 구름많음양산시30.0℃
  • 구름조금통영28.1℃
  • 구름많음세종23.7℃
  • 흐림서청주23.9℃
  • 흐림천안24.5℃
  • 구름많음의령군26.6℃
  • 구름많음서귀포28.2℃
  • 흐림정선군23.4℃
  • 구름조금부산28.5℃
  • 흐림추풍령22.5℃
  • 흐림군산24.2℃
  • 흐림북강릉24.9℃
  • 흐림충주24.2℃
  • 비전주24.0℃
  • 흐림금산23.6℃
  • 흐림태백22.7℃
  • 구름많음진주27.8℃
  • 흐림안동23.1℃
  • 구름많음서울24.7℃
  • 흐림거창23.7℃
  • 구름많음김해시29.5℃
  • 흐림울진27.8℃
  • 흐림대전23.8℃
  • 구름많음보령25.8℃
  • 비포항26.2℃
  • 구름많음파주24.1℃
  • 천둥번개흑산도27.0℃
  • 흐림영주22.8℃
  • 구름많음강화24.0℃
  • 구름조금고흥29.0℃
  • 구름많음산청24.3℃
  • 흐림울릉도27.2℃
  • 흐림수원24.4℃
  • 흐림동해27.5℃
  • 구름많음북창원29.2℃
  • 흐림정읍
  • 흐림홍성25.2℃
  • 구름많음동두천24.0℃
  • 흐림청주24.7℃
  • 비대구24.8℃
  • 흐림목포27.6℃
  • 흐림춘천25.1℃
  • 구름조금남해28.8℃
  • 흐림영월23.3℃
  • 흐림양평24.2℃
  • 흐림함양군24.0℃
  • 흐림문경23.0℃
  • 흐림합천25.1℃
  • 흐림부안24.9℃
  • 흐림강진군28.6℃
  • 구름많음광양시27.6℃
  • 흐림홍천24.0℃
  • 흐림진도군27.4℃
  • 구름많음여수27.1℃
  • 구름많음제주30.9℃
  • 흐림봉화22.8℃
  • 천둥번개광주25.4℃
  • 구름조금북부산29.7℃
  • 흐림고창군25.2℃
  • 구름많음백령도23.2℃
  • 2025.09.07 (일)

OTT, '1위 넷플릭스 vs 2위 티빙'...핫이슈 등극한 ‘K-브랜드 톱7’ 순위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1-27 09:00:0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OTT 부문 1위에 넷플릭스가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넷플릭스가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티빙, 3위 쿠팡플레이, 4위 웨이브, 5위 디즈니플러스, 6위 애플티비, 7위 왓챠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483만 5816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