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OTT, ′1위 넷플릭스 vs 2위 티빙′...핫이슈 등극한 ‘K-브랜드 톱7’ 순위 주목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백령도-2.8℃
  • 맑음합천-3.1℃
  • 맑음완도-0.6℃
  • 비울산3.6℃
  • 구름많음봉화-5.8℃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남원-4.4℃
  • 흐림울릉도0.8℃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북부산5.4℃
  • 흐림경주시3.4℃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전주-3.3℃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서울-3.1℃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영주-3.9℃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거창-5.8℃
  • 맑음수원-4.0℃
  • 흐림강릉0.7℃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장흥-1.2℃
  • 맑음김해시2.0℃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조금통영3.8℃
  • 흐림보은-5.0℃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춘천-1.8℃
  • 맑음서귀포7.7℃
  • 흐림영덕3.5℃
  • 흐림태백-3.7℃
  • 맑음해남-3.5℃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청송군-4.9℃
  • 맑음북창원3.6℃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청주-2.3℃
  • 구름많음서산-2.3℃
  • 비포항3.8℃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세종-3.7℃
  • 맑음양산시5.8℃
  • 맑음목포-0.7℃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조금강진군-1.8℃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조금광양시4.0℃
  • 맑음제주5.0℃
  • 구름많음문경-3.5℃
  • 흐림북강릉-0.5℃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조금광주-1.2℃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홍천-4.3℃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순창군-3.9℃
  • 맑음성산5.1℃
  • 맑음대전-3.5℃
  • 흐림천안-4.8℃
  • 맑음함양군-5.2℃
  • 구름많음정선군-2.6℃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많음영월-2.9℃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철원-4.4℃
  • 흐림서청주-4.7℃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남해2.6℃
  • 2025.12.12 (금)

OTT, '1위 넷플릭스 vs 2위 티빙'...핫이슈 등극한 ‘K-브랜드 톱7’ 순위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1-27 09:00:0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OTT 부문 1위에 넷플릭스가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넷플릭스가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티빙, 3위 쿠팡플레이, 4위 웨이브, 5위 디즈니플러스, 6위 애플티비, 7위 왓챠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483만 5816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