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빅데이터 평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 흐림경주시13.8℃
  • 맑음진주12.6℃
  • 맑음해남11.5℃
  • 맑음보령8.6℃
  • 맑음영광군9.3℃
  • 흐림속초9.2℃
  • 맑음남원9.3℃
  • 흐림울진13.4℃
  • 흐림강릉10.6℃
  • 맑음고흥11.6℃
  • 구름조금구미12.0℃
  • 맑음북부산15.5℃
  • 구름많음의성11.5℃
  • 비울릉도10.3℃
  • 맑음목포10.4℃
  • 구름조금완도11.9℃
  • 맑음합천11.6℃
  • 맑음서산8.2℃
  • 맑음세종7.4℃
  • 맑음서청주6.9℃
  • 맑음부산17.0℃
  • 맑음정읍8.5℃
  • 구름많음서울6.3℃
  • 흐림북춘천9.7℃
  • 맑음홍성7.8℃
  • 흐림대관령5.7℃
  • 맑음추풍령7.6℃
  • 구름조금상주9.1℃
  • 맑음보성군12.1℃
  • 맑음강진군11.4℃
  • 맑음부여8.3℃
  • 맑음광주9.7℃
  • 구름조금인제9.7℃
  • 흐림영월10.7℃
  • 맑음함양군10.6℃
  • 맑음울산14.5℃
  • 흐림양평8.4℃
  • 맑음여수14.7℃
  • 맑음대구13.0℃
  • 맑음대전8.1℃
  • 구름조금파주5.6℃
  • 구름조금문경10.7℃
  • 맑음장수8.4℃
  • 흐림원주9.3℃
  • 흐림청송군12.2℃
  • 비북강릉9.8℃
  • 흐림충주8.8℃
  • 구름많음이천8.6℃
  • 구름많음인천5.6℃
  • 맑음전주8.5℃
  • 맑음산청11.6℃
  • 구름조금흑산도13.3℃
  • 맑음의령군11.8℃
  • 구름많음영주10.3℃
  • 구름조금백령도8.3℃
  • 맑음임실8.8℃
  • 흐림영천11.9℃
  • 구름조금동두천6.3℃
  • 흐림동해12.3℃
  • 구름조금남해15.4℃
  • 흐림제천8.9℃
  • 맑음거창10.6℃
  • 비포항15.1℃
  • 구름많음봉화10.2℃
  • 흐림태백8.8℃
  • 구름많음제주16.5℃
  • 맑음광양시12.7℃
  • 구름조금성산15.9℃
  • 맑음창원15.7℃
  • 흐림춘천10.1℃
  • 구름많음고산16.0℃
  • 흐림철원7.8℃
  • 맑음부안9.7℃
  • 맑음영덕13.2℃
  • 맑음금산8.4℃
  • 구름조금강화6.8℃
  • 맑음보은6.8℃
  • 맑음양산시15.8℃
  • 맑음장흥11.2℃
  • 구름많음서귀포20.7℃
  • 흐림수원6.9℃
  • 맑음순천9.8℃
  • 맑음통영14.4℃
  • 흐림안동9.6℃
  • 맑음북창원15.3℃
  • 맑음군산8.3℃
  • 맑음고창9.3℃
  • 맑음김해시14.2℃
  • 맑음고창군9.0℃
  • 맑음거제16.1℃
  • 맑음천안6.5℃
  • 맑음순창군9.3℃
  • 맑음청주8.0℃
  • 구름많음정선군11.4℃
  • 맑음밀양15.0℃
  • 구름조금진도군12.6℃
  • 구름많음홍천9.0℃
  • 2025.10.20 (월)

'빅데이터 평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8-26 11:00:00
  • -
  • +
  • 인쇄
‘W랭킹’ 로고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을 신규 론칭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W랭킹’은 2년여에 걸친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접목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W랭킹’은 국내 브랜드에만 치중하고 있는 기존의 불명확하고 무분별한 순위 나열 방식이 아닌, 글로벌(Global)·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부문별 핵심 지수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올해 첫 선을 보인 ‘K-브랜드지수’가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빅데이터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주목받을 만큼 높은 신뢰도가 검증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최근 한국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급부상 중이다. 한류의 화제성, MZ세대의 소비력, SNS의 파급력 등으로 인해 ‘한국 1위=세계 1위’라는 브랜드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새롭게 론칭하는 ‘W랭킹’은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올해 4월부터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를 매주 발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