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빅데이터 평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 구름많음고산17.2℃
  • 구름조금고창9.3℃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조금완도12.6℃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대전7.3℃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인천5.2℃
  • 맑음거창8.4℃
  • 흐림장수8.6℃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조금진주11.3℃
  • 맑음부산16.1℃
  • 맑음의령군11.4℃
  • 흐림서귀포20.9℃
  • 흐림양평8.2℃
  • 맑음고창군9.1℃
  • 맑음여수13.9℃
  • 맑음서울5.9℃
  • 흐림철원6.1℃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조금밀양13.8℃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봉화8.4℃
  • 구름많음인제11.1℃
  • 맑음홍성7.3℃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고흥11.6℃
  • 맑음수원5.3℃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진도군13.5℃
  • 구름조금구미11.2℃
  • 맑음순창군10.1℃
  • 맑음북부산14.5℃
  • 맑음전주8.2℃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광주10.4℃
  • 구름많음제천8.9℃
  • 흐림성산16.9℃
  • 구름많음영덕13.7℃
  • 비울릉도10.4℃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많음보은6.7℃
  • 흐림강릉12.2℃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많음안동10.6℃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조금북창원15.2℃
  • 맑음홍천7.8℃
  • 구름조금보성군12.6℃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산청12.2℃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울진14.1℃
  • 구름많음문경9.6℃
  • 맑음대관령7.4℃
  • 구름많음정선군10.1℃
  • 구름조금보령7.3℃
  • 맑음남원9.7℃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조금서청주5.4℃
  • 구름조금장흥12.1℃
  • 흐림동해12.9℃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많음영월10.9℃
  • 구름많음흑산도13.2℃
  • 맑음천안6.3℃
  • 맑음함양군12.1℃
  • 비북강릉11.3℃
  • 구름조금양산시15.0℃
  • 맑음청주8.3℃
  • 구름조금군산7.9℃
  • 맑음서산6.9℃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조금남해14.6℃
  • 구름조금임실8.8℃
  • 맑음강진군12.4℃
  • 구름조금영주10.3℃
  • 흐림정읍9.2℃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영천11.8℃
  • 맑음순천10.2℃
  • 구름조금경주시13.6℃
  • 흐림속초10.7℃
  • 2025.10.20 (월)

'빅데이터 평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8-26 11:00:00
  • -
  • +
  • 인쇄
‘W랭킹’ 로고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을 신규 론칭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W랭킹’은 2년여에 걸친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접목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W랭킹’은 국내 브랜드에만 치중하고 있는 기존의 불명확하고 무분별한 순위 나열 방식이 아닌, 글로벌(Global)·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부문별 핵심 지수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올해 첫 선을 보인 ‘K-브랜드지수’가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빅데이터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주목받을 만큼 높은 신뢰도가 검증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최근 한국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급부상 중이다. 한류의 화제성, MZ세대의 소비력, SNS의 파급력 등으로 인해 ‘한국 1위=세계 1위’라는 브랜드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새롭게 론칭하는 ‘W랭킹’은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올해 4월부터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를 매주 발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