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서울탑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2024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만 2689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서울탑치과병원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3위 사람사랑치과의원, 4위 연세휴치과의원, 5위 미소인치과의원, 6위 미사랑치과의원, 7위 삼성연세고운미소치과의원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