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 흐림서귀포20.9℃
  • 구름많음인제11.1℃
  • 맑음고창군9.1℃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조금임실8.8℃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울진14.1℃
  • 구름조금청송군12.3℃
  • 흐림정읍9.2℃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조금진도군13.5℃
  • 맑음천안6.3℃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조금고흥11.6℃
  • 맑음산청12.2℃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조금고창9.3℃
  • 구름조금통영15.1℃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조금금산8.5℃
  • 구름조금서청주5.4℃
  • 구름많음안동10.6℃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서산6.9℃
  • 맑음광주10.4℃
  • 맑음남원9.7℃
  • 맑음인천5.2℃
  • 구름많음제주17.3℃
  • 맑음수원5.3℃
  • 구름조금양산시15.0℃
  • 맑음순천10.2℃
  • 맑음강진군12.4℃
  • 구름조금완도12.6℃
  • 맑음서울5.9℃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조금부안8.7℃
  • 비울릉도10.4℃
  • 맑음순창군10.1℃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많음이천6.7℃
  • 흐림속초10.7℃
  • 맑음북부산14.5℃
  • 맑음대관령7.4℃
  • 흐림성산16.9℃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많음고산17.2℃
  • 맑음대구12.9℃
  • 구름많음정선군10.1℃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많음상주9.3℃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보성군12.6℃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많음세종6.8℃
  • 흐림양평8.2℃
  • 흐림동해12.9℃
  • 구름많음영월10.9℃
  • 흐림강릉12.2℃
  • 흐림철원6.1℃
  • 구름많음부여7.4℃
  • 맑음대전7.3℃
  • 비북강릉11.3℃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보령7.3℃
  • 맑음의령군11.4℃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조금구미11.2℃
  • 구름조금봉화8.4℃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군산7.9℃
  • 맑음홍천7.8℃
  • 맑음전주8.2℃
  • 흐림장수8.6℃
  • 맑음여수13.9℃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조금원주8.4℃
  • 맑음홍성7.3℃
  • 구름많음춘천8.7℃
  • 구름조금영천11.8℃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조금남해14.6℃
  • 구름많음북춘천8.7℃
  • 맑음거창8.4℃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부산16.1℃
  • 맑음목포13.0℃
  • 맑음청주8.3℃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북창원15.2℃
  • 2025.10.20 (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12-06 09:55: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를 수성했으며,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빽다방, 5위 컴포즈커피, 6위 커피빈, 7위 이디야커피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66만 488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