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1위 넷마블, 위메이드·엔씨소프트·컴투스·크래프톤 주목

  • 흐림충주24.5℃
  • 흐림천안23.7℃
  • 흐림장수21.9℃
  • 흐림봉화22.8℃
  • 흐림북춘천24.6℃
  • 흐림속초24.4℃
  • 흐림목포27.9℃
  • 흐림청송군23.5℃
  • 구름조금강진군26.8℃
  • 구름많음보령25.7℃
  • 구름조금통영26.8℃
  • 흐림인천24.4℃
  • 구름많음김해시26.5℃
  • 흐림태백24.3℃
  • 흐림산청23.6℃
  • 구름많음울산27.7℃
  • 구름많음대관령21.3℃
  • 구름많음서산24.5℃
  • 구름많음장흥25.2℃
  • 흐림정선군25.4℃
  • 천둥번개청주24.0℃
  • 흐림임실22.2℃
  • 흐림고창군
  • 비광주26.9℃
  • 흐림영덕25.1℃
  • 흐림울릉도26.8℃
  • 흐림수원24.3℃
  • 흐림추풍령22.7℃
  • 구름많음원주24.4℃
  • 천둥번개대전23.2℃
  • 구름조금해남26.2℃
  • 흐림고창
  • 구름많음부산27.5℃
  • 비전주23.3℃
  • 흐림홍천24.2℃
  • 흐림홍성24.6℃
  • 흐림구미23.5℃
  • 구름조금여수26.4℃
  • 구름많음창원26.1℃
  • 흐림영천26.6℃
  • 구름많음동두천23.3℃
  • 흐림영광군
  • 흐림군산23.9℃
  • 구름많음양산시27.2℃
  • 구름많음보성군25.0℃
  • 맑음제주28.5℃
  • 구름많음철원23.4℃
  • 흐림부여23.5℃
  • 흐림함양군24.1℃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세종23.4℃
  • 흐림양평24.0℃
  • 흐림흑산도27.9℃
  • 흐림포항28.3℃
  • 구름많음파주22.7℃
  • 비안동22.7℃
  • 흐림문경23.1℃
  • 흐림상주23.5℃
  • 흐림정읍24.6℃
  • 구름조금남해27.1℃
  • 흐림거창24.4℃
  • 흐림제천23.1℃
  • 구름많음거제27.0℃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서청주23.1℃
  • 구름많음북창원27.9℃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영주22.6℃
  • 맑음고산28.5℃
  • 구름많음진주26.3℃
  • 흐림북강릉24.8℃
  • 흐림경주시27.2℃
  • 구름조금완도27.9℃
  • 맑음성산27.7℃
  • 구름조금고흥26.5℃
  • 구름많음진도군27.4℃
  • 흐림보은22.7℃
  • 흐림영월24.0℃
  • 흐림춘천24.5℃
  • 흐림합천25.8℃
  • 흐림남원25.8℃
  • 흐림강릉26.1℃
  • 구름많음서귀포28.6℃
  • 비대구26.7℃
  • 구름많음밀양26.7℃
  • 구름많음서울24.7℃
  • 흐림동해29.6℃
  • 흐림강화23.6℃
  • 흐림부안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의성23.9℃
  • 흐림울진27.1℃
  • 구름많음북부산27.3℃
  • 흐림인제24.5℃
  • 흐림이천24.3℃
  • 흐림금산22.9℃
  • 2025.09.07 (일)

‘K-브랜드지수’ 1위 넷마블, 위메이드·엔씨소프트·컴투스·크래프톤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6-20 09:39:1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57만 75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위메이드(2위), 엔씨소프트(3위), 컴투스(4위), 크래프톤(5위), 시프트업(6위), 펄어비스(7위), 카카오게임즈(8위), 이스트소프트(9위), 넵튠(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확장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게임업계는 모바일 시장에 이어 PC(컴퓨터) 시장까지 신작을 잇따라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게임 시장의 주류인 모바일에 비해 시장 규모는 작지만 성장 속도가 빠른 PC 시장을 선점할 경우, K-게임의 위상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크래프톤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하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빅데이터에 비교해 트렌드 인덱스(검색량)가 42% 떨어지며 5위로 급락했다. 게임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