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 흐림영주2.3℃
  • 구름많음춘천2.0℃
  • 흐림창원7.5℃
  • 구름많음서귀포13.3℃
  • 흐림동해7.8℃
  • 구름많음포항8.1℃
  • 구름많음백령도6.5℃
  • 구름많음보령7.5℃
  • 구름많음제주13.6℃
  • 흐림산청4.4℃
  • 구름많음임실6.0℃
  • 구름많음보성군6.0℃
  • 흐림광주7.9℃
  • 흐림청송군1.7℃
  • 흐림철원1.5℃
  • 흐림태백3.5℃
  • 비전주7.7℃
  • 흐림영월2.7℃
  • 흐림정선군1.2℃
  • 흐림밀양5.0℃
  • 흐림대관령0.8℃
  • 흐림장흥6.2℃
  • 구름많음홍성7.1℃
  • 구름많음의성3.2℃
  • 구름많음강화3.7℃
  • 구름많음대전6.1℃
  • 구름많음영광군8.0℃
  • 구름많음문경2.1℃
  • 흐림순창군5.7℃
  • 구름많음고산16.0℃
  • 구름많음목포8.6℃
  • 구름많음고창군8.0℃
  • 구름많음양평3.1℃
  • 흐림청주7.5℃
  • 구름많음군산5.6℃
  • 구름많음완도7.4℃
  • 구름많음영천4.0℃
  • 흐림금산5.8℃
  • 구름많음상주2.4℃
  • 흐림통영8.4℃
  • 흐림이천3.1℃
  • 흐림서청주5.9℃
  • 구름많음북부산6.9℃
  • 흐림대구5.6℃
  • 구름많음광양시8.0℃
  • 흐림천안5.4℃
  • 구름많음고흥5.9℃
  • 흐림양산시7.6℃
  • 흐림순천4.9℃
  • 구름많음세종6.3℃
  • 안개인천4.5℃
  • 흐림제천2.8℃
  • 흐림추풍령3.5℃
  • 구름많음해남7.7℃
  • 흐림부산9.5℃
  • 흐림경주시5.0℃
  • 흐림부여4.0℃
  • 구름많음의령군3.4℃
  • 흐림원주3.2℃
  • 구름많음수원5.0℃
  • 흐림여수8.6℃
  • 흐림울릉도9.7℃
  • 구름많음안동2.5℃
  • 흐림울산8.7℃
  • 구름조금흑산도10.0℃
  • 구름많음구미4.0℃
  • 구름많음강릉7.0℃
  • 흐림충주4.3℃
  • 흐림서산6.2℃
  • 흐림홍천1.5℃
  • 구름많음인제1.6℃
  • 구름많음영덕5.5℃
  • 구름많음김해시7.1℃
  • 구름많음속초7.0℃
  • 구름많음고창7.9℃
  • 구름많음진주5.0℃
  • 흐림함양군4.8℃
  • 흐림장수6.7℃
  • 구름많음파주2.9℃
  • 구름많음서울5.1℃
  • 구름많음울진7.1℃
  • 구름많음동두천3.0℃
  • 흐림북창원7.2℃
  • 흐림보은3.1℃
  • 구름많음진도군7.0℃
  • 흐림강진군6.7℃
  • 흐림봉화1.4℃
  • 흐림성산12.6℃
  • 구름많음부안7.2℃
  • 흐림남원6.0℃
  • 구름많음남해7.3℃
  • 흐림거제7.8℃
  • 흐림북강릉5.7℃
  • 안개북춘천1.1℃
  • 구름많음정읍8.3℃
  • 흐림합천5.2℃
  • 흐림거창3.0℃
  • 2025.12.17 (수)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11-01 09:28:4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4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367만 9771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빽다방, 5위 컴포즈커피, 6위 커피빈, 7위 파스쿠찌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