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순위 발표...OK저축은행 1위 수성

  • 맑음봉화-2.0℃
  • 맑음보령6.8℃
  • 맑음상주3.2℃
  • 맑음강릉8.2℃
  • 맑음청주6.5℃
  • 맑음북창원6.7℃
  • 맑음의성1.1℃
  • 맑음강진군
  • 맑음양산시5.3℃
  • 맑음통영8.1℃
  • 맑음수원4.7℃
  • 맑음울릉도9.6℃
  • 맑음영주1.1℃
  • 맑음서청주3.1℃
  • 맑음고창3.8℃
  • 맑음문경1.8℃
  • 맑음영천1.6℃
  • 맑음광주7.4℃
  • 맑음장수-0.1℃
  • 맑음정선군-0.7℃
  • 맑음속초7.4℃
  • 맑음군산5.5℃
  • 맑음제천0.2℃
  • 맑음순창군2.7℃
  • 맑음김해시5.5℃
  • 맑음철원2.0℃
  • 맑음제주11.7℃
  • 맑음백령도12.9℃
  • 맑음여수10.5℃
  • 맑음경주시1.8℃
  • 맑음부여3.8℃
  • 맑음남해7.0℃
  • 맑음울산4.4℃
  • 맑음장흥
  • 맑음청송군-0.6℃
  • 맑음목포8.5℃
  • 맑음부안5.6℃
  • 맑음밀양3.7℃
  • 맑음홍천2.1℃
  • 맑음원주3.4℃
  • 맑음합천2.9℃
  • 맑음인천8.0℃
  • 맑음태백0.5℃
  • 맑음순천0.6℃
  • 맑음안동2.2℃
  • 맑음영광군4.5℃
  • 맑음거제5.9℃
  • 맑음산청2.2℃
  • 맑음진주2.1℃
  • 맑음대관령-1.7℃
  • 맑음고산12.8℃
  • 맑음북부산3.8℃
  • 맑음진도군5.5℃
  • 맑음남원3.3℃
  • 맑음서귀포12.7℃
  • 맑음완도7.9℃
  • 맑음충주2.0℃
  • 맑음구미3.9℃
  • 맑음동해5.9℃
  • 맑음인제1.2℃
  • 맑음보은1.7℃
  • 맑음임실1.6℃
  • 맑음영덕4.5℃
  • 맑음창원8.2℃
  • 맑음이천2.9℃
  • 맑음정읍4.1℃
  • 맑음양평4.1℃
  • 맑음보성군5.2℃
  • 맑음서산4.0℃
  • 맑음흑산도12.1℃
  • 맑음의령군0.6℃
  • 맑음성산9.2℃
  • 맑음금산2.6℃
  • 맑음함양군1.2℃
  • 맑음서울7.2℃
  • 맑음해남2.5℃
  • 맑음북춘천1.5℃
  • 맑음고흥1.7℃
  • 맑음전주5.4℃
  • 맑음추풍령1.3℃
  • 맑음동두천3.5℃
  • 맑음홍성4.2℃
  • 맑음파주1.8℃
  • 맑음부산9.2℃
  • 맑음포항6.8℃
  • 맑음고창군4.4℃
  • 맑음춘천2.0℃
  • 맑음북강릉6.0℃
  • 맑음대전5.0℃
  • 맑음강화6.7℃
  • 맑음천안2.9℃
  • 맑음광양시6.5℃
  • 맑음대구4.0℃
  • 맑음울진3.9℃
  • 맑음거창0.3℃
  • 맑음영월0.6℃
  • 맑음세종4.6℃
  • 2025.10.29 (수)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순위 발표...OK저축은행 1위 수성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4-30 09:20:4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2024년 기준 매출 상위 20개 저축은행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34만 641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1위 OK저축은행에 이어 SBI저축은행(2위), 웰컴저축은행(3위), 애큐온저축은행(4위), 페퍼저축은행(5위), 상상인저축은행(6위), 예가람저축은행(7위), 신한저축은행(8위), 다올저축은행(9위), 한국투자저축은행(10위)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SBI저축은행이 교보생명에 매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저축은행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이와 함께 OK저축은행이 상상인저축은행 인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업계 판도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KB저축은행과 IBK저축은행이 TOP10에서 탈락한 가운데, 상상인저축은행의 상위권 재진입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