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키움증권,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 1위 등극···지난 8위에서 급부상

  • 흐림산청23.5℃
  • 흐림원주24.4℃
  • 구름조금통영26.5℃
  • 흐림경주시28.3℃
  • 흐림봉화22.9℃
  • 구름많음울산27.2℃
  • 흐림영광군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장수21.8℃
  • 흐림정선군24.3℃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청송군23.3℃
  • 구름조금거제26.9℃
  • 구름많음부산27.2℃
  • 흐림인천24.4℃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울릉도26.9℃
  • 구름조금제주28.0℃
  • 흐림울진27.3℃
  • 비안동22.9℃
  • 구름많음창원26.0℃
  • 구름많음진주26.1℃
  • 비포항28.1℃
  • 구름조금장흥25.1℃
  • 흐림홍천23.6℃
  • 흐림목포27.9℃
  • 흐림북춘천24.7℃
  • 구름많음북강릉24.6℃
  • 구름많음해남26.0℃
  • 구름조금백령도21.5℃
  • 구름많음광양시26.0℃
  • 흐림이천24.2℃
  • 흐림춘천24.6℃
  • 흐림강화23.0℃
  • 흐림천안23.7℃
  • 구름조금강진군26.5℃
  • 흐림거창24.0℃
  • 구름조금진도군27.7℃
  • 흐림합천26.0℃
  • 흐림영주22.4℃
  • 흐림부여23.6℃
  • 흐림임실22.7℃
  • 흐림고창
  • 천둥번개대전23.3℃
  • 천둥번개전주23.2℃
  • 구름많음북창원27.7℃
  • 흐림의성23.6℃
  • 구름많음강릉25.9℃
  • 흐림양평24.0℃
  • 흐림수원24.2℃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상주23.2℃
  • 흐림추풍령22.9℃
  • 흐림대관령21.0℃
  • 흐림밀양26.5℃
  • 흐림순창군24.9℃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영월23.6℃
  • 구름조금성산27.8℃
  • 구름조금여수26.1℃
  • 흐림서울24.5℃
  • 흐림문경23.1℃
  • 흐림태백24.3℃
  • 흐림군산23.8℃
  • 흐림제천22.8℃
  • 비광주26.5℃
  • 천둥번개청주24.2℃
  • 흐림남원24.7℃
  • 구름많음남해26.5℃
  • 흐림보은22.4℃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속초24.2℃
  • 비대구25.3℃
  • 흐림부안
  • 흐림세종23.2℃
  • 흐림충주23.7℃
  • 흐림동해28.6℃
  • 흐림영덕25.7℃
  • 흐림영천25.0℃
  • 흐림함양군24.2℃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정읍
  • 흐림인제24.4℃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금산23.0℃
  • 흐림동두천23.2℃
  • 구름조금보성군24.6℃
  • 흐림의령군23.7℃
  • 흐림구미23.7℃
  • 흐림홍성24.8℃
  • 흐림서청주23.1℃
  • 흐림보령25.4℃
  • 구름조금고산28.8℃
  • 흐림서산24.3℃
  • 구름많음흑산도27.3℃
  • 구름조금완도27.9℃
  • 2025.09.07 (일)

키움증권,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 1위 등극···지난 8위에서 급부상

류원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09:19:5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 1위에 키움증권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은 금융감독원 금융정보통계시스템 기준 국내 증권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072만 271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은 1위 키움증권에 이어 KB증권(2위), 삼성증권(3위), 미래에셋증권(4위), NH투자증권(5위), 한국투자증권(6위), 신한투자증권(7위), 대신증권(8위), 하이투자증권(9위), 유안타증권(10위) 등이 TOP10에 등극했으며, 교보증권(11위), 하나증권(12위), 한화투자증권(13위), SK증권(14위), 신영증권(15위) 등이 후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지난 4월 ‘K-브랜드지수’ 8위에 머물렀던 키움증권이 1위로 급부상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키움증권의 브랜드 밸류업은 주주환원 및 주주가치 제고 조치에 적극 나선 것이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 이로 인해 긍정·부정 인덱스에서 경쟁사 우위를 선점하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특히 키움증권을 비롯한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의 약진과 함께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의 부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높은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원선 기자
류원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