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 맑음북창원2.6℃
  • 구름조금순천-3.7℃
  • 흐림동해1.0℃
  • 구름조금보령-3.1℃
  • 맑음홍성-3.6℃
  • 구름조금고창-2.3℃
  • 맑음인천-3.9℃
  • 구름많음보성군-0.1℃
  • 맑음서산-2.7℃
  • 맑음청주-2.3℃
  • 맑음청송군-5.2℃
  • 구름조금순창군-3.8℃
  • 구름조금강화-5.1℃
  • 구름조금북춘천-2.5℃
  • 맑음대전-3.4℃
  • 구름조금홍천-4.5℃
  • 맑음해남-3.8℃
  • 구름조금영주-3.1℃
  • 구름조금거창-4.9℃
  • 맑음여수5.1℃
  • 흐림영천-1.4℃
  • 구름조금영월-1.7℃
  • 맑음진도군-0.1℃
  • 흐림경주시3.3℃
  • 구름조금함양군-5.1℃
  • 맑음이천-4.2℃
  • 구름조금통영4.5℃
  • 맑음목포-0.4℃
  • 흐림금산-4.9℃
  • 흐림강릉0.7℃
  • 맑음성산6.0℃
  • 구름조금거제4.8℃
  • 비포항4.2℃
  • 구름많음전주-2.7℃
  • 구름조금고창군-2.7℃
  • 구름조금인제-2.2℃
  • 맑음진주-2.3℃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조금추풍령-5.5℃
  • 구름조금광양시4.6℃
  • 구름조금부여-3.7℃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백령도-3.2℃
  • 흐림정읍-3.3℃
  • 구름조금합천-2.8℃
  • 맑음수원-3.9℃
  • 맑음서귀포7.8℃
  • 맑음서울-2.9℃
  • 흐림부안-2.7℃
  • 맑음서청주-4.4℃
  • 구름많음동두천-5.2℃
  • 맑음안동-4.1℃
  • 구름많음영덕3.3℃
  • 구름조금춘천-2.1℃
  • 맑음완도-0.8℃
  • 구름많음파주-5.5℃
  • 눈울릉도0.6℃
  • 맑음세종-3.7℃
  • 구름많음상주-3.5℃
  • 맑음양평-3.1℃
  • 구름조금구미-3.1℃
  • 구름조금영광군-2.3℃
  • 흐림울산4.0℃
  • 구름조금부산5.5℃
  • 구름조금장흥-1.4℃
  • 흐림울진2.2℃
  • 흐림대관령-5.0℃
  • 흐림태백-3.4℃
  • 맑음남해2.6℃
  • 구름조금군산-2.4℃
  • 구름많음북강릉-0.6℃
  • 구름조금양산시6.0℃
  • 맑음강진군-2.2℃
  • 구름조금산청-3.7℃
  • 구름조금철원-4.2℃
  • 맑음제주4.9℃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충주-4.6℃
  • 흐림대구-0.4℃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고흥-3.2℃
  • 맑음제천-5.3℃
  • 맑음광주-1.1℃
  • 맑음의령군-4.7℃
  • 구름많음봉화-5.0℃
  • 구름조금북부산5.9℃
  • 흐림속초-0.2℃
  • 맑음원주-3.6℃
  • 구름조금남원-4.3℃
  • 맑음김해시2.8℃
  • 흐림임실-4.2℃
  • 맑음창원2.5℃
  • 구름많음문경-3.4℃
  • 맑음천안-4.9℃
  • 맑음밀양4.2℃
  • 구름조금정선군-2.3℃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2-03 09:1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 1위에 CU편의점이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2만 7979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은 CU편의점이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4위 미니스톱, 5위 이마트24, 6위 스토리웨이, 7위 씨스페이스24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K-브랜드 톱7’은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