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 흐림태백8.8℃
  • 구름많음영주10.3℃
  • 맑음함양군10.6℃
  • 맑음대전8.1℃
  • 맑음보령8.6℃
  • 맑음창원15.7℃
  • 구름조금진도군12.6℃
  • 맑음세종7.4℃
  • 맑음군산8.3℃
  • 맑음남원9.3℃
  • 맑음정읍8.5℃
  • 맑음김해시14.2℃
  • 맑음청주8.0℃
  • 맑음광주9.7℃
  • 맑음대구13.0℃
  • 흐림동해12.3℃
  • 맑음금산8.4℃
  • 맑음부여8.3℃
  • 흐림강릉10.6℃
  • 맑음전주8.5℃
  • 맑음통영14.4℃
  • 구름조금성산15.9℃
  • 흐림충주8.8℃
  • 맑음목포10.4℃
  • 맑음보성군12.1℃
  • 맑음고창군9.0℃
  • 맑음영광군9.3℃
  • 구름많음고산16.0℃
  • 흐림철원7.8℃
  • 구름많음정선군11.4℃
  • 구름많음봉화10.2℃
  • 구름조금인제9.7℃
  • 흐림청송군12.2℃
  • 구름많음제주16.5℃
  • 구름조금완도11.9℃
  • 흐림춘천10.1℃
  • 흐림양평8.4℃
  • 맑음추풍령7.6℃
  • 맑음울산14.5℃
  • 맑음산청11.6℃
  • 구름많음인천5.6℃
  • 구름조금문경10.7℃
  • 맑음거제16.1℃
  • 구름많음이천8.6℃
  • 맑음강진군11.4℃
  • 흐림수원6.9℃
  • 구름조금강화6.8℃
  • 구름조금파주5.6℃
  • 구름조금남해15.4℃
  • 구름조금동두천6.3℃
  • 맑음밀양15.0℃
  • 맑음고창9.3℃
  • 맑음부안9.7℃
  • 맑음장수8.4℃
  • 흐림울진13.4℃
  • 구름조금흑산도13.3℃
  • 흐림안동9.6℃
  • 흐림제천8.9℃
  • 맑음고흥11.6℃
  • 맑음진주12.6℃
  • 맑음여수14.7℃
  • 흐림영천11.9℃
  • 맑음의령군11.8℃
  • 흐림원주9.3℃
  • 구름조금구미12.0℃
  • 맑음보은6.8℃
  • 흐림대관령5.7℃
  • 구름조금백령도8.3℃
  • 맑음천안6.5℃
  • 비포항15.1℃
  • 맑음부산17.0℃
  • 맑음합천11.6℃
  • 맑음광양시12.7℃
  • 구름많음서귀포20.7℃
  • 비울릉도10.3℃
  • 구름많음의성11.5℃
  • 흐림경주시13.8℃
  • 맑음장흥11.2℃
  • 맑음북창원15.3℃
  • 흐림영월10.7℃
  • 맑음홍성7.8℃
  • 맑음거창10.6℃
  • 맑음서청주6.9℃
  • 구름조금상주9.1℃
  • 구름많음홍천9.0℃
  • 맑음임실8.8℃
  • 맑음북부산15.5℃
  • 비북강릉9.8℃
  • 흐림속초9.2℃
  • 맑음순창군9.3℃
  • 맑음서산8.2℃
  • 맑음순천9.8℃
  • 흐림북춘천9.7℃
  • 맑음양산시15.8℃
  • 맑음해남11.5℃
  • 구름많음서울6.3℃
  • 맑음영덕13.2℃
  • 2025.10.20 (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2-03 09:1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 1위에 CU편의점이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2만 7979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은 CU편의점이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4위 미니스톱, 5위 이마트24, 6위 스토리웨이, 7위 씨스페이스24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K-브랜드 톱7’은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