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 맑음서산6.9℃
  • 구름조금양산시15.0℃
  • 맑음거창8.4℃
  • 흐림서귀포20.9℃
  • 구름조금완도12.6℃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많음인제11.1℃
  • 맑음울진14.1℃
  • 구름많음춘천8.7℃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전주8.2℃
  • 구름조금경주시13.6℃
  • 흐림양평8.2℃
  • 흐림성산16.9℃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많음정선군10.1℃
  • 맑음목포13.0℃
  • 구름많음고산17.2℃
  • 구름조금북창원15.2℃
  • 구름조금보성군12.6℃
  • 구름조금금산8.5℃
  • 구름조금충주7.4℃
  • 맑음인천5.2℃
  • 구름조금포항14.9℃
  • 구름많음상주9.3℃
  • 맑음홍성7.3℃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대전7.3℃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고흥11.6℃
  • 맑음부산16.1℃
  • 구름조금구미11.2℃
  • 맑음함양군12.1℃
  • 맑음서울5.9℃
  • 구름조금남해14.6℃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고창9.3℃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의령군11.4℃
  • 맑음청주8.3℃
  • 구름조금청송군12.3℃
  • 흐림속초10.7℃
  • 구름많음제주17.3℃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진도군13.5℃
  • 맑음천안6.3℃
  • 흐림동해12.9℃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대관령7.4℃
  • 비울릉도10.4℃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많음이천6.7℃
  • 흐림강릉12.2℃
  • 구름조금영광군9.8℃
  • 맑음순천10.2℃
  • 흐림철원6.1℃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영천11.8℃
  • 맑음순창군10.1℃
  • 맑음여수13.9℃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광주10.4℃
  • 구름조금군산7.9℃
  • 맑음산청12.2℃
  • 흐림장수8.6℃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많음부여7.4℃
  • 맑음남원9.7℃
  • 맑음수원5.3℃
  • 맑음북부산14.5℃
  • 구름조금서청주5.4℃
  • 맑음홍천7.8℃
  • 구름조금임실8.8℃
  • 맑음대구12.9℃
  • 맑음고창군9.1℃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많음안동10.6℃
  • 비북강릉11.3℃
  • 맑음강진군12.4℃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조금봉화8.4℃
  • 흐림정읍9.2℃
  • 2025.10.20 (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편의점 부문 1위 ‘CU편의점' 등극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2-03 09:1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 1위에 CU편의점이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2만 7979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은 CU편의점이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4위 미니스톱, 5위 이마트24, 6위 스토리웨이, 7위 씨스페이스24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K-브랜드 톱7’은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