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1위 크래프톤, 넷마블·엔씨소프트·컴투스·위메이드 뒤이어

  • 구름많음백령도19.1℃
  • 흐림속초16.8℃
  • 흐림북춘천21.0℃
  • 구름많음임실22.6℃
  • 구름많음충주20.8℃
  • 구름많음군산20.5℃
  • 구름많음고창23.8℃
  • 구름많음영광군22.4℃
  • 흐림보은20.1℃
  • 흐림해남23.0℃
  • 흐림거제20.1℃
  • 흐림순천22.6℃
  • 흐림경주시19.0℃
  • 흐림동해17.1℃
  • 흐림의성20.1℃
  • 흐림이천20.0℃
  • 흐림파주21.2℃
  • 흐림합천19.4℃
  • 흐림대구18.8℃
  • 흐림광양시20.3℃
  • 흐림의령군19.9℃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영월20.4℃
  • 흐림철원20.3℃
  • 흐림고흥23.1℃
  • 흐림창원20.0℃
  • 흐림광주23.3℃
  • 흐림통영21.1℃
  • 흐림정선군19.0℃
  • 구름많음부안22.3℃
  • 흐림청주21.2℃
  • 흐림홍천20.8℃
  • 흐림천안20.4℃
  • 흐림함양군20.5℃
  • 맑음강화20.6℃
  • 구름많음고창군22.5℃
  • 구름많음고산23.6℃
  • 흐림완도23.1℃
  • 흐림장흥23.0℃
  • 구름많음서귀포30.6℃
  • 흐림진도군21.8℃
  • 흐림세종20.0℃
  • 비북강릉16.2℃
  • 흐림원주20.6℃
  • 흐림산청19.5℃
  • 흐림울릉도17.5℃
  • 비포항18.7℃
  • 흐림영주19.9℃
  • 흐림북창원20.4℃
  • 흐림보성군23.5℃
  • 흐림양평20.4℃
  • 흐림영덕18.1℃
  • 구름많음흑산도22.3℃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보령20.6℃
  • 구름많음전주22.0℃
  • 구름많음부여20.3℃
  • 구름많음서청주20.2℃
  • 흐림부산20.0℃
  • 흐림구미18.6℃
  • 구름많음성산26.0℃
  • 흐림강릉17.2℃
  • 흐림안동20.2℃
  • 흐림서울20.8℃
  • 흐림인제17.9℃
  • 흐림홍성19.0℃
  • 구름많음제천19.8℃
  • 흐림문경20.0℃
  • 흐림봉화19.4℃
  • 비수원20.5℃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순창군23.0℃
  • 흐림인천19.9℃
  • 흐림대관령12.7℃
  • 흐림태백13.8℃
  • 흐림김해시19.3℃
  • 흐림진주19.7℃
  • 흐림서산20.4℃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청송군20.0℃
  • 흐림양산시20.8℃
  • 흐림상주19.3℃
  • 비북부산20.5℃
  • 흐림동두천20.7℃
  • 흐림춘천20.8℃
  • 흐림남해20.1℃
  • 흐림추풍령18.0℃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정읍24.1℃
  • 흐림울산18.8℃
  • 흐림강진군24.1℃
  • 흐림여수21.6℃
  • 구름많음장수21.5℃
  • 흐림금산20.0℃
  • 흐림제주25.8℃
  • 흐림대전20.7℃
  • 흐림울진18.0℃
  • 2025.10.14 (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1위 크래프톤, 넷마블·엔씨소프트·컴투스·위메이드 뒤이어

류원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3 09:12:53
  • -
  • +
  • 인쇄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 = 류원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14만 1508건을 분석하여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1위 크래프톤에 이어 넷마블(2위), 엔씨소프트(3위), 컴투스(4위), 위메이드(5위), 시프트업(6위), 이스트소프트(7위), 네오위즈(8위), 펄어비스(9위), 카카오게임즈(10위) 등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게임업계의 1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마무리되며 희비가 교차하고 있다. 게임업계의 성패는 결국 해외 시장에서 판가름 났다. 글로벌 팬덤 구축에 성공한 기업은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신작 흥행에 실패한 기업은 실적 부진이 이어지며 적자 폭이 확대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덧붙여 “K-브랜드지수 1위에 등극한 크래프톤은 1분기 매출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크래프톤은 주요 수입원인 배틀 그라운드 IP에 더해 신규 IP 인조이(inZOI)의 흥행 돌풍을 통해 K-게임 콘텐츠의 경쟁력을 입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의 세부 분석 결과 및 개별 인덱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원선 기자
류원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