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선정...‘농심′ 1위 영예

  • 흐림태백24.3℃
  • 흐림인천24.4℃
  • 흐림문경23.1℃
  • 흐림부여23.5℃
  • 흐림함양군24.1℃
  • 구름조금여수26.4℃
  • 흐림홍천24.2℃
  • 구름조금남해27.1℃
  • 흐림인제24.5℃
  • 구름많음진도군27.4℃
  • 흐림청송군23.5℃
  • 흐림부안
  • 천둥번개대전23.2℃
  • 구름많음보성군25.0℃
  • 흐림임실22.2℃
  • 흐림보은22.7℃
  • 흐림금산22.9℃
  • 흐림제천23.1℃
  • 흐림수원24.3℃
  • 구름많음동두천23.3℃
  • 구름조금완도27.9℃
  • 흐림거창24.4℃
  • 흐림천안23.7℃
  • 흐림영덕25.1℃
  • 비안동22.7℃
  • 흐림양평24.0℃
  • 흐림영월24.0℃
  • 흐림영주22.6℃
  • 흐림영천26.6℃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정선군25.4℃
  • 비대구26.7℃
  • 흐림강화23.6℃
  • 흐림강릉26.1℃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많음부산27.5℃
  • 흐림북강릉24.8℃
  • 맑음고산28.5℃
  • 구름많음서귀포28.6℃
  • 구름많음서산24.5℃
  • 흐림산청23.6℃
  • 구름많음김해시26.5℃
  • 구름조금해남26.2℃
  • 구름많음대관령21.3℃
  • 흐림정읍24.6℃
  • 구름조금고흥26.5℃
  • 흐림목포27.9℃
  • 구름많음진주26.3℃
  • 흐림영광군
  • 흐림울진27.1℃
  • 흐림추풍령22.7℃
  • 흐림울릉도26.8℃
  • 구름많음장흥25.2℃
  • 맑음제주28.5℃
  • 구름많음보령25.7℃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장수21.9℃
  • 구름많음북창원27.9℃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의성23.9℃
  • 구름많음북부산27.3℃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구미23.5℃
  • 흐림고창군
  • 흐림봉화22.8℃
  • 구름많음거제27.0℃
  • 흐림북춘천24.6℃
  • 흐림순창군26.3℃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이천24.3℃
  • 흐림속초24.4℃
  • 맑음성산27.7℃
  • 흐림홍성24.6℃
  • 흐림군산23.9℃
  • 구름조금통영26.8℃
  • 구름많음서울24.7℃
  • 흐림포항28.3℃
  • 비광주26.9℃
  • 흐림충주24.5℃
  • 비전주23.3℃
  • 흐림남원25.8℃
  • 구름많음의령군23.9℃
  • 구름조금강진군26.8℃
  • 흐림경주시27.2℃
  • 흐림춘천24.5℃
  • 흐림고창
  • 흐림서청주23.1℃
  • 흐림세종23.4℃
  • 구름많음철원23.4℃
  • 흐림합천25.8℃
  • 흐림상주23.5℃
  • 흐림흑산도27.9℃
  • 구름많음밀양26.7℃
  • 천둥번개청주24.0℃
  • 구름많음원주24.4℃
  • 구름많음창원26.1℃
  • 흐림동해29.6℃
  • 2025.09.07 (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선정...‘농심'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5-16 09:11:0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034만 8264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농심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오리온(2위), 풀무원(3위), 삼양식품(4위), 빙그레(5위), CJ제일제당(6위), 하이트진로(7위), 매일유업(8위), 남양유업(9위), 동원F&B(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기존 K-팝과 K-드라마 중심의 초기 한류 현상을 넘어 최근 K-푸드를 앞세운 ‘4차 한류 붐’이 세계 각국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푸드 열풍을 입증하고 있지만, 고환율과 원재료 상승 등의 비용 부담으로 인해 국내 식음료 상장사들의 수익성은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등극한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스낵의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과 유통망을 본격 가동하며 K-푸드 선두 주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식음료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