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선정...‘농심′ 1위 영예

  • 맑음고산6.5℃
  • 구름많음춘천-1.5℃
  • 흐림북강릉-0.6℃
  • 흐림경주시4.1℃
  • 맑음통영3.9℃
  • 눈울릉도0.6℃
  • 맑음서청주-4.5℃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조금순천-3.0℃
  • 흐림고창군-2.3℃
  • 맑음목포-0.4℃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청송군-4.3℃
  • 맑음구미-3.1℃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순창군-3.3℃
  • 맑음광주-1.1℃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광양시3.2℃
  • 맑음해남-1.5℃
  • 구름많음파주-5.2℃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조금백령도-2.7℃
  • 흐림태백-3.3℃
  • 맑음남해2.9℃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성산4.7℃
  • 구름많음울진2.1℃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인천-3.5℃
  • 맑음진도군1.3℃
  • 비포항3.8℃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밀양0.2℃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대전-3.3℃
  • 맑음창원3.6℃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수원-3.8℃
  • 맑음여수4.7℃
  • 맑음대구-0.7℃
  • 흐림제천-5.1℃
  • 맑음홍성-4.0℃
  • 맑음고흥-3.7℃
  • 맑음서귀포8.3℃
  • 맑음양산시5.8℃
  • 맑음함양군-4.9℃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많음흑산도4.6℃
  • 비울산3.4℃
  • 맑음천안-4.8℃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조금임실-4.2℃
  • 흐림부여-3.1℃
  • 흐림추풍령-5.4℃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서울-3.5℃
  • 흐림서산-2.7℃
  • 맑음북창원3.6℃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많음북부산5.7℃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조금영광군-2.3℃
  • 맑음제주5.2℃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청주-2.6℃
  • 구름조금세종-3.4℃
  • 흐림고창-2.6℃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김해시1.8℃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영천-1.2℃
  • 흐림동해0.6℃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군산-2.5℃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선정...‘농심'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5-16 09:11:0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034만 8264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농심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오리온(2위), 풀무원(3위), 삼양식품(4위), 빙그레(5위), CJ제일제당(6위), 하이트진로(7위), 매일유업(8위), 남양유업(9위), 동원F&B(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기존 K-팝과 K-드라마 중심의 초기 한류 현상을 넘어 최근 K-푸드를 앞세운 ‘4차 한류 붐’이 세계 각국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푸드 열풍을 입증하고 있지만, 고환율과 원재료 상승 등의 비용 부담으로 인해 국내 식음료 상장사들의 수익성은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등극한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스낵의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과 유통망을 본격 가동하며 K-푸드 선두 주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식음료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