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 흐림대관령21.0℃
  • 흐림의성23.6℃
  • 흐림의령군23.7℃
  • 흐림상주23.2℃
  • 구름많음파주22.7℃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양평24.0℃
  • 흐림구미23.7℃
  • 구름많음양산시27.2℃
  • 구름조금여수26.1℃
  • 구름많음창원26.0℃
  • 흐림수원24.2℃
  • 구름조금장흥25.1℃
  • 흐림밀양26.5℃
  • 천둥번개청주24.2℃
  • 흐림서울24.5℃
  • 흐림이천24.2℃
  • 흐림문경23.1℃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보은22.4℃
  • 흐림남원24.7℃
  • 흐림합천26.0℃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조금거제26.9℃
  • 흐림영광군
  • 흐림강화23.0℃
  • 흐림춘천24.6℃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영천25.0℃
  • 흐림거창24.0℃
  • 흐림목포27.9℃
  • 흐림서청주23.1℃
  • 흐림인천24.4℃
  • 흐림임실22.7℃
  • 흐림세종23.2℃
  • 구름많음흑산도27.3℃
  • 흐림함양군24.2℃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진주26.1℃
  • 구름많음해남26.0℃
  • 흐림인제24.4℃
  • 흐림군산23.8℃
  • 흐림속초24.2℃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제천22.8℃
  • 천둥번개전주23.2℃
  • 흐림영월23.6℃
  • 흐림봉화22.9℃
  • 비대구25.3℃
  • 구름조금보성군24.6℃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울산27.2℃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청송군23.3℃
  • 구름조금강진군26.5℃
  • 흐림울진27.3℃
  • 흐림부안
  • 흐림북춘천24.7℃
  • 흐림경주시28.3℃
  • 구름조금통영26.5℃
  • 구름조금완도27.9℃
  • 흐림순창군24.9℃
  • 흐림부여23.6℃
  • 비안동22.9℃
  • 흐림정읍
  • 구름많음남해26.5℃
  • 흐림동두천23.2℃
  • 구름많음강릉25.9℃
  • 흐림영덕25.7℃
  • 흐림영주22.4℃
  • 구름많음부산27.2℃
  • 흐림금산23.0℃
  • 흐림원주24.4℃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추풍령22.9℃
  • 흐림홍천23.6℃
  • 흐림산청23.5℃
  • 흐림태백24.3℃
  • 흐림보령25.4℃
  • 비포항28.1℃
  • 구름조금백령도21.5℃
  • 흐림홍성24.8℃
  • 흐림고창
  • 흐림정선군24.3℃
  • 구름조금제주28.0℃
  • 구름조금고산28.8℃
  • 흐림서산24.3℃
  • 흐림충주23.7℃
  • 흐림동해28.6℃
  • 비광주26.5℃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광양시26.0℃
  • 흐림울릉도26.9℃
  • 천둥번개대전23.3℃
  • 구름조금성산27.8℃
  • 흐림장수21.8℃
  • 흐림천안23.7℃
  • 2025.09.07 (일)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9 09:09: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0만 845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2위), 한국콜마(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화장품(5위), 코스맥스(6위), 네오팜(7위), 코리아나(8위), 한국화장품제조(9위), 코스메카코리아(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해외 시장 확장 전략이 호평을 받으며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한국콜마가 5위에서 3위로 상승했으며, 코스맥스는 3위에서 6위로 하락하며 치열한 업계 판도 변화를 대변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네오팜이 TOP10에 신규 진입한 가운데, 제닉은 순위에서 탈락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결과는 제품 경쟁력 뿐 아니라,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와 브랜드 소통 전략이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분석 및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