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 맑음수원5.3℃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울진14.1℃
  • 맑음부산16.1℃
  • 비북강릉11.3℃
  • 맑음홍성7.3℃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진도군13.5℃
  • 흐림성산16.9℃
  • 구름많음흑산도13.2℃
  • 맑음광주10.4℃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산청12.2℃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의령군11.4℃
  • 구름많음태백9.6℃
  • 맑음거창8.4℃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고창9.3℃
  • 맑음순천10.2℃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봉화8.4℃
  • 흐림서귀포20.9℃
  • 맑음강진군12.4℃
  • 맑음대관령7.4℃
  • 구름조금원주8.4℃
  • 맑음여수13.9℃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조금완도12.6℃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많음문경9.6℃
  • 비울릉도10.4℃
  • 구름많음고산17.2℃
  • 맑음목포13.0℃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강화6.1℃
  • 맑음대전7.3℃
  • 구름많음상주9.3℃
  • 맑음인천5.2℃
  • 구름조금영천11.8℃
  • 흐림정읍9.2℃
  • 구름많음정선군10.1℃
  • 흐림장수8.6℃
  • 구름조금양산시15.0℃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많음제주17.3℃
  • 맑음고창군9.1℃
  • 맑음서울5.9℃
  • 구름조금고흥11.6℃
  • 구름많음북춘천8.7℃
  • 흐림철원6.1℃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조금임실8.8℃
  • 맑음전주8.2℃
  • 흐림강릉12.2℃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남해14.6℃
  • 흐림동해12.9℃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조금해남12.8℃
  • 흐림양평8.2℃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조금구미11.2℃
  • 맑음청주8.3℃
  • 구름많음영덕13.7℃
  • 맑음남원9.7℃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천안6.3℃
  • 구름조금포항14.9℃
  • 구름조금동두천5.0℃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많음안동10.6℃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조금서청주5.4℃
  • 맑음홍천7.8℃
  • 맑음순창군10.1℃
  • 맑음북부산14.5℃
  • 맑음서산6.9℃
  • 구름조금통영15.1℃
  • 구름조금북창원15.2℃
  • 흐림속초10.7℃
  • 2025.10.20 (월)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9 09:09: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0만 845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2위), 한국콜마(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화장품(5위), 코스맥스(6위), 네오팜(7위), 코리아나(8위), 한국화장품제조(9위), 코스메카코리아(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해외 시장 확장 전략이 호평을 받으며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한국콜마가 5위에서 3위로 상승했으며, 코스맥스는 3위에서 6위로 하락하며 치열한 업계 판도 변화를 대변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네오팜이 TOP10에 신규 진입한 가운데, 제닉은 순위에서 탈락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결과는 제품 경쟁력 뿐 아니라,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와 브랜드 소통 전략이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분석 및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