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사람사랑치과의원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사람사랑치과의원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3위 서울탑치과병원, 4위 미소인치과의원, 5위 강남365치과의원, 6위 노블리안치과의원, 7위 연세휴치과의원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520만 5143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