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 구름조금북부산29.7℃
  • 흐림장수22.1℃
  • 흐림원주23.9℃
  • 흐림천안24.5℃
  • 구름많음파주24.1℃
  • 구름조금부산28.5℃
  • 흐림거창23.7℃
  • 흐림동해27.5℃
  • 흐림청송군23.5℃
  • 구름많음고산29.2℃
  • 흐림장흥28.6℃
  • 흐림서산24.6℃
  • 구름많음산청24.3℃
  • 흐림양평24.2℃
  • 흐림홍성25.2℃
  • 구름많음세종23.7℃
  • 흐림서청주23.9℃
  • 흐림수원24.4℃
  • 흐림춘천25.1℃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철원23.5℃
  • 흐림충주24.2℃
  • 흐림합천25.1℃
  • 흐림안동23.1℃
  • 구름많음보령25.8℃
  • 흐림영주22.8℃
  • 구름많음광양시27.6℃
  • 흐림정읍
  • 흐림울진27.8℃
  • 천둥번개흑산도27.0℃
  • 흐림해남27.1℃
  • 흐림울릉도27.2℃
  • 흐림남원24.4℃
  • 흐림영덕26.0℃
  • 구름많음속초25.1℃
  • 흐림부안24.9℃
  • 구름조금북춘천25.1℃
  • 구름많음제주30.9℃
  • 구름조금거제27.9℃
  • 구름조금창원28.9℃
  • 흐림군산24.2℃
  • 흐림문경23.0℃
  • 구름많음김해시29.5℃
  • 흐림북강릉24.9℃
  • 구름많음완도29.5℃
  • 흐림구미23.6℃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북창원29.2℃
  • 구름많음울산28.6℃
  • 구름많음인천24.7℃
  • 구름많음백령도23.2℃
  • 흐림홍천24.0℃
  • 흐림고창25.4℃
  • 구름많음서귀포28.2℃
  • 흐림순창군24.9℃
  • 구름많음강화24.0℃
  • 비전주24.0℃
  • 흐림정선군23.4℃
  • 비대구24.8℃
  • 흐림고창군25.2℃
  • 흐림목포27.6℃
  • 흐림의성23.6℃
  • 흐림대관령21.0℃
  • 흐림추풍령22.5℃
  • 흐림영천24.4℃
  • 구름많음진주27.8℃
  • 구름많음서울24.7℃
  • 구름많음양산시30.0℃
  • 구름많음순천26.1℃
  • 흐림강릉25.9℃
  • 비포항26.2℃
  • 흐림함양군24.0℃
  • 흐림상주23.4℃
  • 구름조금통영28.1℃
  • 흐림영광군
  • 흐림금산23.6℃
  • 흐림대전23.8℃
  • 흐림진도군27.4℃
  • 구름많음밀양28.3℃
  • 구름많음보성군27.9℃
  • 구름많음동두천24.0℃
  • 흐림경주시26.6℃
  • 구름조금남해28.8℃
  • 흐림이천24.6℃
  • 흐림인제24.0℃
  • 구름조금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6.6℃
  • 흐림영월23.3℃
  • 천둥번개광주25.4℃
  • 흐림부여24.2℃
  • 흐림태백22.7℃
  • 구름많음여수27.1℃
  • 흐림강진군28.6℃
  • 흐림봉화22.8℃
  • 구름많음보은23.4℃
  • 구름많음성산29.8℃
  • 흐림제천22.8℃
  • 2025.09.07 (일)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15 09:06: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한화생명이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국내 보험사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425만 68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1위 한화생명에 이어 삼성화재(2위), 삼성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교보생명(8위), 메리츠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보험업계의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국내 보험시장이 포화 상태에 직면한 가운데, 주요 보험사들이 신성장동력 확보를 찾기 위한 해외 보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 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에서 한화생명의 1위 등극은 단순한 브랜드 인지도를 넘어 소비자와의 소통이 얼마나 활발히 이뤄졌는지를 입체적으로 보여준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삼성화재·삼성생명·KB손해보험 등 상위권 보험사들도 각 인덱스별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