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 흐림강릉12.2℃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양산시15.0℃
  • 흐림속초10.7℃
  • 맑음남원9.7℃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청주8.3℃
  • 구름조금북창원15.2℃
  • 구름조금완도12.6℃
  • 구름많음안동10.6℃
  • 맑음홍천7.8℃
  • 맑음순천10.2℃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산청12.2℃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조금고흥11.6℃
  • 구름조금영천11.8℃
  • 구름조금진도군13.5℃
  • 구름조금울산13.7℃
  • 맑음합천12.0℃
  • 구름많음이천6.7℃
  • 맑음대전7.3℃
  • 맑음부산16.1℃
  • 맑음추풍령8.1℃
  • 맑음의령군11.4℃
  • 맑음수원5.3℃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많음제천8.9℃
  • 흐림철원6.1℃
  • 구름많음정선군10.1℃
  • 맑음목포13.0℃
  • 맑음서산6.9℃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많음영월10.9℃
  • 비울릉도10.4℃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고창군9.1℃
  • 구름조금구미11.2℃
  • 구름조금진주11.3℃
  • 맑음전주8.2℃
  • 구름조금밀양13.8℃
  • 흐림양평8.2℃
  • 맑음순창군10.1℃
  • 흐림동해12.9℃
  • 흐림성산16.9℃
  • 맑음거창8.4℃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조금창원15.6℃
  • 구름많음고산17.2℃
  • 맑음홍성7.3℃
  • 맑음광주10.4℃
  • 구름조금고창9.3℃
  • 맑음북부산14.5℃
  • 흐림정읍9.2℃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강진군12.4℃
  • 구름조금장흥12.1℃
  • 흐림장수8.6℃
  • 맑음대관령7.4℃
  • 맑음여수13.9℃
  • 맑음서울5.9℃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많음춘천8.7℃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파주3.4℃
  • 맑음울진14.1℃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백령도8.2℃
  • 흐림서귀포20.9℃
  • 맑음인천5.2℃
  • 구름조금임실8.8℃
  • 비북강릉11.3℃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조금남해14.6℃
  • 맑음함양군12.1℃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조금봉화8.4℃
  • 맑음천안6.3℃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조금서청주5.4℃
  • 2025.10.20 (월)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15 09:06: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한화생명이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국내 보험사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425만 68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1위 한화생명에 이어 삼성화재(2위), 삼성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교보생명(8위), 메리츠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보험업계의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국내 보험시장이 포화 상태에 직면한 가운데, 주요 보험사들이 신성장동력 확보를 찾기 위한 해외 보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 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에서 한화생명의 1위 등극은 단순한 브랜드 인지도를 넘어 소비자와의 소통이 얼마나 활발히 이뤄졌는지를 입체적으로 보여준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삼성화재·삼성생명·KB손해보험 등 상위권 보험사들도 각 인덱스별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