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1위 산토리 vs 6위 골든블루’...최신 트렌드 ‘W랭킹’ 위스키 부문 TOP10 발표

  • 구름조금상주9.1℃
  • 맑음세종7.4℃
  • 구름조금흑산도13.3℃
  • 구름조금인제9.7℃
  • 맑음부안9.7℃
  • 구름조금파주5.6℃
  • 맑음천안6.5℃
  • 흐림경주시13.8℃
  • 맑음군산8.3℃
  • 구름조금성산15.9℃
  • 구름많음홍천9.0℃
  • 맑음해남11.5℃
  • 흐림철원7.8℃
  • 맑음정읍8.5℃
  • 맑음장흥11.2℃
  • 흐림영월10.7℃
  • 흐림영천11.9℃
  • 맑음진주12.6℃
  • 구름많음봉화10.2℃
  • 맑음여수14.7℃
  • 구름많음의성11.5℃
  • 맑음거창10.6℃
  • 맑음금산8.4℃
  • 맑음순창군9.3℃
  • 맑음광양시12.7℃
  • 구름조금남해15.4℃
  • 맑음서산8.2℃
  • 맑음의령군11.8℃
  • 맑음양산시15.8℃
  • 흐림북춘천9.7℃
  • 맑음강진군11.4℃
  • 구름조금동두천6.3℃
  • 맑음광주9.7℃
  • 흐림수원6.9℃
  • 구름조금백령도8.3℃
  • 구름많음고산16.0℃
  • 맑음합천11.6℃
  • 맑음산청11.6℃
  • 맑음장수8.4℃
  • 흐림태백8.8℃
  • 구름조금구미12.0℃
  • 맑음창원15.7℃
  • 맑음김해시14.2℃
  • 맑음보성군12.1℃
  • 구름많음제주16.5℃
  • 맑음고흥11.6℃
  • 맑음북창원15.3℃
  • 맑음울산14.5℃
  • 맑음남원9.3℃
  • 맑음거제16.1℃
  • 흐림청송군12.2℃
  • 맑음함양군10.6℃
  • 구름많음인천5.6℃
  • 맑음영덕13.2℃
  • 흐림양평8.4℃
  • 흐림대관령5.7℃
  • 맑음보령8.6℃
  • 맑음북부산15.5℃
  • 구름많음서귀포20.7℃
  • 흐림울진13.4℃
  • 비포항15.1℃
  • 구름많음정선군11.4℃
  • 흐림동해12.3℃
  • 구름조금완도11.9℃
  • 흐림강릉10.6℃
  • 맑음임실8.8℃
  • 맑음통영14.4℃
  • 맑음서청주6.9℃
  • 구름많음서울6.3℃
  • 맑음영광군9.3℃
  • 맑음밀양15.0℃
  • 비울릉도10.3℃
  • 맑음홍성7.8℃
  • 흐림충주8.8℃
  • 맑음대전8.1℃
  • 구름많음영주10.3℃
  • 맑음목포10.4℃
  • 흐림안동9.6℃
  • 구름조금문경10.7℃
  • 맑음고창군9.0℃
  • 흐림춘천10.1℃
  • 맑음대구13.0℃
  • 흐림속초9.2℃
  • 맑음보은6.8℃
  • 맑음고창9.3℃
  • 맑음부여8.3℃
  • 흐림원주9.3℃
  • 맑음전주8.5℃
  • 비북강릉9.8℃
  • 맑음부산17.0℃
  • 구름많음이천8.6℃
  • 맑음순천9.8℃
  • 흐림제천8.9℃
  • 구름조금진도군12.6℃
  • 맑음추풍령7.6℃
  • 맑음청주8.0℃
  • 구름조금강화6.8℃
  • 2025.10.20 (월)

‘1위 산토리 vs 6위 골든블루’...최신 트렌드 ‘W랭킹’ 위스키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9-23 09:08:1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 1위에 산토리(SUNTORY)가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2년여의 테스트 과정을 걸쳐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이번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은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09만 6426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은 산토리(SUNTORY)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짐빔(JIM BEAM), 3위 발베니(BALVENIE), 4위 발렌타인(BALLANTINE'S), 5위 조니워커(JOHNNIE WALKER), 6위 골든블루(GOLDEN BLUE), 7위 글렌피딕(GLENFIDDICH), 8위 잭 다니엘(JACK DANIEL'S), 9위 맥켈란(MACALLAN), 10위 로얄살루트(ROYAL SALUTE)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위스키 시장 규모는 2020년 2조6796억원에서 2021년 3조2051억원, 2022년 4조9461억원으로 연평균 36%씩 커지고 있다. 올해는 5조원 후반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 위스키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이면서 한국 시장에 대한 세계 위스키 업계의 이목이 쏠리며 해외 각국의 위스키 브랜드가 앞다투어 진출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 1위와 2위에 산토리(SUNTORY)와 짐빔(JIM BEAM)이 등극한 이유는 최근 MZ세대를 사로잡은 하이볼 열풍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볼 시장 성장세는 위스키 수입량 증가에도 영향을 끼칠 만큼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위스키 볼모지로 불리던 한국에서도 ‘국산 위스키’가 잇따라 출시되며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은 글로벌(Global)·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