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웅진씽크빅,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 수성…비상교육-메가스터디 뒤이어

  • 흐림속초16.8℃
  • 흐림의령군19.9℃
  • 흐림청주21.2℃
  • 흐림광양시20.3℃
  • 구름많음성산26.0℃
  • 흐림보령20.6℃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영광군22.4℃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제천19.8℃
  • 구름많음순창군23.0℃
  • 구름많음고산23.6℃
  • 구름많음충주20.8℃
  • 흐림제주25.8℃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산청19.5℃
  • 구름많음서귀포30.6℃
  • 비포항18.7℃
  • 흐림상주19.3℃
  • 흐림울산18.8℃
  • 흐림양평20.4℃
  • 흐림의성20.1℃
  • 흐림완도23.1℃
  • 흐림진도군21.8℃
  • 흐림보성군23.5℃
  • 흐림울릉도17.5℃
  • 구름많음장수21.5℃
  • 흐림구미18.6℃
  • 흐림강릉17.2℃
  • 흐림거제20.1℃
  • 구름많음영월20.4℃
  • 흐림원주20.6℃
  • 흐림함양군20.5℃
  • 흐림인제17.9℃
  • 흐림경주시19.0℃
  • 비북부산20.5℃
  • 구름많음서청주20.2℃
  • 흐림여수21.6℃
  • 흐림대관령12.7℃
  • 흐림문경20.0℃
  • 흐림추풍령18.0℃
  • 흐림서산20.4℃
  • 비북강릉16.2℃
  • 흐림이천20.0℃
  • 흐림김해시19.3℃
  • 흐림안동20.2℃
  • 구름많음고창23.8℃
  • 흐림서울20.8℃
  • 흐림해남23.0℃
  • 흐림봉화19.4℃
  • 구름많음임실22.6℃
  • 흐림홍천20.8℃
  • 흐림순천22.6℃
  • 흐림양산시20.8℃
  • 구름많음군산20.5℃
  • 흐림동두천20.7℃
  • 구름많음백령도19.1℃
  • 흐림진주19.7℃
  • 흐림춘천20.8℃
  • 흐림태백13.8℃
  • 구름많음부안22.3℃
  • 흐림통영21.1℃
  • 흐림북창원20.4℃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고창군22.5℃
  • 흐림북춘천21.0℃
  • 맑음강화20.6℃
  • 흐림동해17.1℃
  • 흐림장흥23.0℃
  • 흐림창원20.0℃
  • 흐림대구18.8℃
  • 흐림철원20.3℃
  • 흐림부산20.0℃
  • 흐림영주19.9℃
  • 흐림홍성19.0℃
  • 흐림천안20.4℃
  • 구름많음흑산도22.3℃
  • 흐림합천19.4℃
  • 흐림광주23.3℃
  • 구름많음정읍24.1℃
  • 흐림고흥23.1℃
  • 흐림청송군20.0℃
  • 비수원20.5℃
  • 구름많음부여20.3℃
  • 흐림파주21.2℃
  • 흐림남해20.1℃
  • 흐림강진군24.1℃
  • 흐림영천18.8℃
  • 흐림금산20.0℃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인천19.9℃
  • 흐림대전20.7℃
  • 흐림세종20.0℃
  • 구름많음전주22.0℃
  • 흐림정선군19.0℃
  • 흐림영덕18.1℃
  • 흐림울진18.0℃
  • 2025.10.14 (화)

웅진씽크빅,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 수성…비상교육-메가스터디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0-14 08:49:1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만 9710건을 분석하여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수성했으며, 비상교육(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크레버스(4위), 와이즈넛(5위), NE능률(6위), 멀티캠퍼스(7위), 삼성출판사(8위), 대교(9위), 윌비스(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교육 상장사의 브랜드 경쟁력은 기존의 교재·출판 중심을 넘어 AI 학습, 디지털 플랫폼, 글로벌 전략 등이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과 온라인 기반 학습관리 역량이 교육 기업 브랜드의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주목받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 웅진씽크빅이 1위를 유지한 것은 디지털 전환 속에서도 안정적인 브랜드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메가스터디교육의 급상승과 대교·멀티캠퍼스의 TOP10 진입은 시장 내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