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웅진씽크빅,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 수성…비상교육-메가스터디 뒤이어

  • 흐림산청19.2℃
  • 흐림울진16.6℃
  • 구름많음부여18.3℃
  • 구름많음태백13.3℃
  • 구름많음성산24.6℃
  • 비포항18.1℃
  • 구름많음영주17.1℃
  • 흐림해남21.3℃
  • 흐림목포20.6℃
  • 흐림의령군18.2℃
  • 흐림진주18.7℃
  • 흐림영광군21.3℃
  • 비북강릉15.3℃
  • 흐림강릉16.1℃
  • 흐림밀양20.3℃
  • 흐림전주19.6℃
  • 흐림상주16.7℃
  • 흐림안동17.5℃
  • 흐림양평17.8℃
  • 흐림철원18.7℃
  • 구름많음완도23.7℃
  • 흐림진도군20.2℃
  • 흐림춘천18.0℃
  • 흐림동두천18.8℃
  • 흐림강화18.3℃
  • 흐림고창21.7℃
  • 흐림순천21.1℃
  • 흐림순창군21.7℃
  • 구름많음금산18.1℃
  • 흐림합천18.5℃
  • 구름많음여수22.9℃
  • 흐림서산17.4℃
  • 구름많음서청주17.4℃
  • 흐림흑산도19.6℃
  • 흐림제주24.6℃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부산18.8℃
  • 흐림영천17.4℃
  • 흐림보령18.5℃
  • 흐림이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1℃
  • 구름많음남해20.6℃
  • 흐림함양군18.4℃
  • 흐림보성군22.9℃
  • 흐림서울18.5℃
  • 비대전18.3℃
  • 비수원17.3℃
  • 흐림청주18.0℃
  • 흐림천안17.8℃
  • 구름많음세종17.5℃
  • 흐림양산시19.2℃
  • 흐림북춘천18.6℃
  • 흐림경주시17.9℃
  • 흐림정선군16.5℃
  • 비울릉도16.6℃
  • 흐림남원21.5℃
  • 구름많음군산19.7℃
  • 흐림대관령12.3℃
  • 흐림동해16.4℃
  • 흐림구미17.0℃
  • 흐림추풍령16.5℃
  • 흐림의성18.1℃
  • 구름많음정읍22.1℃
  • 흐림장흥22.4℃
  • 구름많음장수20.6℃
  • 구름많음고산23.2℃
  • 구름많음임실22.2℃
  • 흐림인천17.9℃
  • 구름많음제천17.6℃
  • 흐림대구17.8℃
  • 흐림광양시22.6℃
  • 비홍성16.8℃
  • 흐림강진군22.7℃
  • 흐림북창원19.6℃
  • 흐림인제16.5℃
  • 구름많음고창군22.0℃
  • 흐림북부산19.7℃
  • 흐림광주22.2℃
  • 흐림김해시19.1℃
  • 구름많음보은18.2℃
  • 흐림울산18.3℃
  • 구름많음부안21.3℃
  • 흐림홍천17.9℃
  • 흐림거창17.1℃
  • 흐림영덕17.4℃
  • 흐림창원19.7℃
  • 흐림봉화18.0℃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서귀포30.2℃
  • 흐림충주19.5℃
  • 흐림고흥23.8℃
  • 흐림원주17.7℃
  • 흐림속초15.7℃
  • 흐림청송군18.2℃
  • 흐림거제20.6℃
  • 구름많음문경17.8℃
  • 흐림파주19.0℃
  • 2025.10.14 (화)

웅진씽크빅,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 수성…비상교육-메가스터디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0-14 08:49:1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만 9710건을 분석하여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수성했으며, 비상교육(2위), 메가스터디교육(3위), 크레버스(4위), 와이즈넛(5위), NE능률(6위), 멀티캠퍼스(7위), 삼성출판사(8위), 대교(9위), 윌비스(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교육 상장사의 브랜드 경쟁력은 기존의 교재·출판 중심을 넘어 AI 학습, 디지털 플랫폼, 글로벌 전략 등이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과 온라인 기반 학습관리 역량이 교육 기업 브랜드의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주목받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 웅진씽크빅이 1위를 유지한 것은 디지털 전환 속에서도 안정적인 브랜드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메가스터디교육의 급상승과 대교·멀티캠퍼스의 TOP10 진입은 시장 내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