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디지털 학습기업 약진…‘크레버스-NE능률’ 상승 눈길

  • 맑음보령18.0℃
  • 맑음강화13.3℃
  • 맑음군산16.0℃
  • 맑음태백13.8℃
  • 구름많음남해16.3℃
  • 맑음양평15.6℃
  • 맑음봉화15.4℃
  • 맑음추풍령17.1℃
  • 맑음정선군16.1℃
  • 흐림성산18.9℃
  • 맑음부여17.0℃
  • 구름조금장수15.9℃
  • 맑음동두천14.5℃
  • 구름조금고창군17.8℃
  • 맑음홍천16.2℃
  • 구름많음부산18.3℃
  • 구름조금목포16.3℃
  • 맑음동해18.1℃
  • 맑음영천17.7℃
  • 구름많음밀양18.9℃
  • 흐림제주18.3℃
  • 구름조금영광군17.2℃
  • 구름많음완도18.1℃
  • 구름많음흑산도16.6℃
  • 맑음울진19.1℃
  • 흐림서귀포20.4℃
  • 맑음홍성16.6℃
  • 맑음세종16.6℃
  • 구름많음진도군17.1℃
  • 맑음북강릉19.0℃
  • 맑음원주15.8℃
  • 맑음상주17.1℃
  • 구름많음산청17.8℃
  • 맑음제천15.6℃
  • 맑음북춘천15.8℃
  • 구름많음울산16.7℃
  • 구름많음통영20.0℃
  • 구름많음진주18.4℃
  •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여수18.9℃
  • 맑음천안16.3℃
  • 구름많음거제18.4℃
  • 구름조금임실17.6℃
  • 맑음정읍17.6℃
  • 맑음춘천16.8℃
  • 구름조금광양시20.3℃
  • 맑음인천14.2℃
  • 구름많음고흥20.3℃
  • 맑음철원13.8℃
  • 구름조금남원17.5℃
  • 구름조금거창17.0℃
  • 구름조금대구18.0℃
  • 흐림울릉도14.8℃
  • 구름조금청송군15.6℃
  • 구름많음강진군19.5℃
  • 구름조금경주시19.1℃
  • 맑음파주13.7℃
  • 구름조금의령군18.2℃
  • 구름조금전주18.1℃
  • 구름조금영주16.0℃
  • 맑음구미17.3℃
  • 구름많음양산시20.1℃
  • 맑음충주17.2℃
  • 구름많음순천18.1℃
  • 흐림고산17.6℃
  • 맑음문경16.7℃
  • 구름조금합천19.1℃
  • 구름조금광주18.6℃
  • 맑음의성18.0℃
  • 맑음보은17.0℃
  • 구름조금고창18.0℃
  • 구름조금장흥19.6℃
  • 구름조금보성군18.9℃
  • 구름많음북부산20.6℃
  • 구름조금북창원18.7℃
  • 맑음서울15.7℃
  • 맑음영덕17.8℃
  • 구름많음해남18.1℃
  • 맑음서청주16.4℃
  • 맑음대관령12.6℃
  • 구름많음창원18.7℃
  • 구름조금포항19.2℃
  • 맑음청주17.6℃
  • 맑음인제15.2℃
  • 맑음금산17.9℃
  • 맑음대전16.6℃
  • 맑음이천16.3℃
  • 구름많음함양군19.5℃
  • 맑음서산16.7℃
  • 구름조금순창군17.0℃
  • 맑음강릉19.8℃
  • 구름많음백령도12.9℃
  • 맑음수원15.9℃
  • 맑음부안17.1℃
  • 구름많음김해시20.0℃
  • 맑음영월16.1℃
  • 맑음안동16.7℃
  • 2025.11.04 (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디지털 학습기업 약진…‘크레버스-NE능률’ 상승 눈길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1-04 08:47:3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비상교육이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4만 772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비상교육이 1위에 등극했으며, 웅진씽크빅(2위), 크레버스(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NE능률(5위), 멀티캠퍼스(6위), 와이즈넛(7위), 삼성출판사(8위), 골드앤에스(9위), 대교(10위)가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교육 기업은 콘텐츠 경쟁력과 디지털 학습 플랫폼 확장성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오프라인 융합형 교육 서비스와 AI 학습 솔루션 도입이 주요 브랜드의 순위 변동을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는 웅진씽크빅을 누르고 1위에 오른 비상교육이 업계 장상의 리더십을 입증했고, 크레버스의 상승세는 디지털 교육 시장 확대의 수혜를 입은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골드앤에스의 신규 진입은 중소형 교육기업의 온라인 영향력 확대를 보여준 사례이며, 윌비스의 탈락은 오프라인 중심 브랜드의 한계가 일부 드러난 것으로 해석된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