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 흐림추풍령17.7℃
  • 흐림서울22.0℃
  • 흐림홍천20.5℃
  • 흐림양평20.4℃
  • 흐림울산18.9℃
  • 구름많음성산25.8℃
  • 흐림춘천20.0℃
  • 흐림서산21.3℃
  • 흐림동두천19.2℃
  • 흐림양산시21.9℃
  • 흐림부안19.2℃
  • 흐림속초22.6℃
  • 흐림상주19.1℃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통영23.0℃
  • 구름많음거제22.3℃
  • 흐림인제19.4℃
  • 흐림청송군18.5℃
  • 흐림진도군18.6℃
  • 흐림합천18.7℃
  • 비북강릉22.7℃
  • 흐림영광군17.5℃
  • 흐림의령군17.5℃
  • 흐림북부산22.8℃
  • 흐림함양군19.3℃
  • 흐림영덕19.8℃
  • 흐림구미19.2℃
  • 비대구18.1℃
  • 흐림보성군21.7℃
  • 흐림원주21.3℃
  • 흐림군산20.4℃
  • 박무백령도21.9℃
  • 흐림부여21.1℃
  • 흐림정읍18.9℃
  • 흐림경주시18.4℃
  • 흐림의성19.4℃
  • 구름많음제주26.4℃
  • 흐림영월20.1℃
  • 흐림남해22.1℃
  • 흐림거창17.8℃
  • 흐림보령21.1℃
  • 흐림인천23.0℃
  • 흐림동해22.9℃
  • 흐림북창원20.9℃
  • 흐림여수22.9℃
  • 비전주18.8℃
  • 흐림강화20.0℃
  • 흐림창원20.8℃
  • 비흑산도21.0℃
  • 흐림이천21.0℃
  • 흐림영주19.3℃
  • 흐림정선군19.7℃
  • 흐림광양시22.5℃
  • 흐림보은18.6℃
  • 비청주22.6℃
  • 흐림수원20.8℃
  • 흐림충주21.3℃
  • 구름많음고산28.6℃
  • 흐림북춘천19.9℃
  • 흐림산청19.0℃
  • 흐림파주19.3℃
  • 흐림세종20.2℃
  • 흐림강진군20.0℃
  • 흐림고창18.4℃
  • 흐림제천20.0℃
  • 비홍성21.3℃
  • 흐림금산18.8℃
  • 흐림고흥22.9℃
  • 흐림장수16.5℃
  • 흐림강릉23.2℃
  • 구름많음김해시21.4℃
  • 흐림영천17.5℃
  • 흐림문경19.5℃
  • 흐림밀양20.8℃
  • 흐림서귀포27.5℃
  • 흐림서청주21.0℃
  • 흐림장흥20.4℃
  • 비울릉도23.5℃
  • 흐림순창군17.1℃
  • 흐림고창군18.2℃
  • 비포항18.6℃
  • 흐림순천18.7℃
  • 비목포19.4℃
  • 흐림철원18.7℃
  • 흐림임실17.9℃
  • 흐림대전20.3℃
  • 흐림천안20.6℃
  • 흐림부산22.2℃
  • 흐림태백18.6℃
  • 흐림광주18.0℃
  • 흐림남원18.6℃
  • 흐림울진22.0℃
  • 흐림해남20.0℃
  • 흐림진주20.6℃
  • 비안동19.9℃
  • 흐림완도21.3℃
  • 흐림대관령15.6℃
  • 2025.09.09 (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08 08:45: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당기순이익 상위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18만 96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수성했으며, 삼성자산운용(2위), 신한자산운용(3위), 한화자산운용(4위), KB자산운용(5위), KCGI자산운용(6위), 한국투자신탁운용(7위), 이지스자산운용(8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9위), 우리자산운용(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대형 운용사 브랜드의 안정성과 함께 중위권의 전략적 변화가 뚜렷하게 감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은 여전히 투톱 체제를 유지하며 투자자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잡았고, 신한자산운용은 적극적인 디지털 투자 솔루션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화자산운용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KCGI자산운용의 순위 상승은 대체 투자와 주주가치 제고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에 직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안정적인 운용 성과에도 불구하고 시장과의 소통 전략에서 상대적 약점을 드러냈다. 향후 자산운용사의 브랜드 경쟁력은 투자자 경험(Investor Experience)과 ESG·디지털화 같은 미래지향적 키워드의 선제적 내재화가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