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 맑음백령도12.4℃
  • 맑음수원6.5℃
  • 맑음산청5.0℃
  • 맑음추풍령3.3℃
  • 맑음청송군2.0℃
  • 맑음밀양6.0℃
  • 맑음충주3.9℃
  • 맑음세종7.0℃
  • 맑음북춘천3.6℃
  • 맑음정읍5.9℃
  • 맑음울릉도10.0℃
  • 맑음광주9.3℃
  • 맑음서산6.3℃
  • 맑음부여6.1℃
  • 맑음대관령2.5℃
  • 맑음문경4.7℃
  • 맑음영월3.2℃
  • 맑음합천5.1℃
  • 맑음장수1.7℃
  • 맑음천안5.0℃
  • 맑음포항9.0℃
  • 맑음울산8.2℃
  • 맑음해남5.8℃
  • 맑음금산4.9℃
  • 맑음영천4.5℃
  • 맑음울진5.1℃
  • 맑음완도9.3℃
  • 맑음고창6.1℃
  • 맑음진주4.7℃
  • 맑음제천2.3℃
  • 맑음태백1.1℃
  • 맑음양평6.8℃
  • 맑음홍성5.9℃
  • 맑음김해시8.6℃
  • 맑음임실4.0℃
  • 맑음창원8.6℃
  • 맑음춘천4.5℃
  • 맑음안동5.4℃
  • 맑음의령군2.6℃
  • 맑음속초10.1℃
  • 맑음남원6.0℃
  • 맑음고창군5.5℃
  • 맑음함양군3.6℃
  • 맑음파주3.5℃
  • 맑음군산9.5℃
  • 맑음제주12.1℃
  • 맑음홍천4.9℃
  • 맑음영주3.8℃
  • 맑음정선군2.0℃
  • 맑음서울8.9℃
  • 맑음북부산5.9℃
  • 맑음의성3.9℃
  • 맑음대전7.2℃
  • 맑음보령8.3℃
  • 맑음상주5.6℃
  • 맑음부안7.7℃
  • 맑음전주7.8℃
  • 맑음청주9.8℃
  • 구름많음동두천5.9℃
  • 맑음부산10.4℃
  • 맑음경주시4.1℃
  • 맑음영광군
  • 맑음통영9.3℃
  • 구름조금원주6.0℃
  • 맑음강진군6.6℃
  • 맑음북창원8.4℃
  • 맑음고산11.8℃
  • 맑음목포10.6℃
  • 맑음봉화1.3℃
  • 맑음거창3.3℃
  • 맑음보은4.0℃
  • 맑음광양시8.9℃
  • 맑음보성군7.3℃
  • 맑음강화5.5℃
  • 맑음남해8.6℃
  • 맑음진도군7.0℃
  • 맑음동해5.3℃
  • 맑음고흥3.6℃
  • 맑음북강릉5.9℃
  • 맑음거제7.3℃
  • 맑음인천8.6℃
  • 맑음서청주5.4℃
  • 맑음대구7.4℃
  • 맑음순창군5.3℃
  • 맑음인제3.8℃
  • 맑음성산9.3℃
  • 맑음영덕5.7℃
  • 맑음흑산도12.1℃
  • 맑음여수12.3℃
  • 맑음서귀포13.6℃
  • 맑음순천3.0℃
  • 맑음강릉8.5℃
  • 맑음양산시7.2℃
  • 맑음이천5.8℃
  • 맑음장흥4.8℃
  • 맑음철원4.6℃
  • 맑음구미6.1℃
  • 2025.10.28 (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08 08:45: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당기순이익 상위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18만 96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수성했으며, 삼성자산운용(2위), 신한자산운용(3위), 한화자산운용(4위), KB자산운용(5위), KCGI자산운용(6위), 한국투자신탁운용(7위), 이지스자산운용(8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9위), 우리자산운용(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대형 운용사 브랜드의 안정성과 함께 중위권의 전략적 변화가 뚜렷하게 감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은 여전히 투톱 체제를 유지하며 투자자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잡았고, 신한자산운용은 적극적인 디지털 투자 솔루션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화자산운용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KCGI자산운용의 순위 상승은 대체 투자와 주주가치 제고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에 직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안정적인 운용 성과에도 불구하고 시장과의 소통 전략에서 상대적 약점을 드러냈다. 향후 자산운용사의 브랜드 경쟁력은 투자자 경험(Investor Experience)과 ESG·디지털화 같은 미래지향적 키워드의 선제적 내재화가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