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 맑음장수9.6℃
  • 맑음서청주9.9℃
  • 맑음울진11.8℃
  • 맑음해남14.5℃
  • 맑음완도15.9℃
  • 맑음청송군9.5℃
  • 맑음제천8.0℃
  • 맑음북부산12.8℃
  • 맑음영광군
  • 맑음홍천7.3℃
  • 맑음고창군12.8℃
  • 맑음세종10.2℃
  • 맑음포항12.0℃
  • 맑음강화9.3℃
  • 맑음동두천9.0℃
  • 맑음청주10.6℃
  • 맑음백령도11.3℃
  • 맑음성산14.8℃
  • 맑음광주13.9℃
  • 맑음봉화8.8℃
  • 맑음순창군12.2℃
  • 맑음거창12.2℃
  • 맑음추풍령9.5℃
  • 맑음울릉도12.6℃
  • 맑음북창원12.3℃
  • 맑음광양시13.4℃
  • 맑음영천11.4℃
  • 맑음합천12.3℃
  • 맑음북춘천7.3℃
  • 맑음영덕11.6℃
  • 맑음통영13.2℃
  • 구름조금고산15.6℃
  • 맑음고흥13.8℃
  • 맑음서귀포17.8℃
  • 맑음강진군14.7℃
  • 맑음금산10.0℃
  • 맑음김해시12.7℃
  • 맑음충주8.5℃
  • 맑음양평8.2℃
  • 맑음순천12.0℃
  • 맑음수원11.2℃
  • 맑음대구11.3℃
  • 맑음거제12.3℃
  • 맑음울산11.3℃
  • 맑음진도군13.9℃
  • 맑음군산12.0℃
  • 맑음진주12.6℃
  • 맑음철원7.5℃
  • 맑음창원11.5℃
  • 맑음목포13.2℃
  • 맑음산청12.6℃
  • 맑음여수12.5℃
  • 맑음홍성11.8℃
  • 맑음경주시11.9℃
  • 맑음구미12.1℃
  • 맑음부산13.2℃
  • 맑음장흥14.3℃
  • 맑음상주11.1℃
  • 맑음원주9.0℃
  • 맑음영월8.1℃
  • 맑음보성군14.7℃
  • 맑음임실11.9℃
  • 맑음태백7.5℃
  • 맑음이천9.5℃
  • 맑음전주11.9℃
  • 맑음안동9.5℃
  • 맑음고창13.5℃
  • 맑음인제8.0℃
  • 맑음보은10.1℃
  • 맑음부여10.9℃
  • 맑음문경10.9℃
  • 맑음부안13.2℃
  • 맑음서울11.1℃
  • 구름조금제주16.2℃
  • 맑음천안10.3℃
  • 맑음남원11.9℃
  • 맑음대전11.1℃
  • 맑음밀양12.6℃
  • 맑음정선군10.0℃
  • 맑음춘천7.6℃
  • 맑음남해12.4℃
  • 맑음의성10.4℃
  • 맑음속초12.4℃
  • 맑음북강릉12.3℃
  • 맑음영주9.5℃
  • 맑음인천10.2℃
  • 맑음의령군11.9℃
  • 맑음함양군13.1℃
  • 맑음파주7.9℃
  • 구름많음흑산도15.0℃
  • 맑음서산12.5℃
  • 맑음정읍12.5℃
  • 맑음양산시13.8℃
  • 맑음강릉13.5℃
  • 맑음동해12.9℃
  • 맑음보령14.0℃
  • 맑음대관령7.0℃
  • 2025.10.28 (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 굳건…삼성·신한·한화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08 08:45: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당기순이익 상위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18만 96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수성했으며, 삼성자산운용(2위), 신한자산운용(3위), 한화자산운용(4위), KB자산운용(5위), KCGI자산운용(6위), 한국투자신탁운용(7위), 이지스자산운용(8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9위), 우리자산운용(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대형 운용사 브랜드의 안정성과 함께 중위권의 전략적 변화가 뚜렷하게 감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은 여전히 투톱 체제를 유지하며 투자자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잡았고, 신한자산운용은 적극적인 디지털 투자 솔루션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화자산운용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KCGI자산운용의 순위 상승은 대체 투자와 주주가치 제고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에 직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안정적인 운용 성과에도 불구하고 시장과의 소통 전략에서 상대적 약점을 드러냈다. 향후 자산운용사의 브랜드 경쟁력은 투자자 경험(Investor Experience)과 ESG·디지털화 같은 미래지향적 키워드의 선제적 내재화가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