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 구름조금북창원15.2℃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홍성7.3℃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거창8.4℃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조금의성10.6℃
  • 맑음수원5.3℃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많음고산17.2℃
  • 흐림동해12.9℃
  • 구름조금고창9.3℃
  • 비북강릉11.3℃
  • 흐림성산16.9℃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의령군11.4℃
  • 비울릉도10.4℃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순천10.2℃
  • 맑음여수13.9℃
  • 구름조금고흥11.6℃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산청12.2℃
  • 맑음북부산14.5℃
  • 구름많음이천6.7℃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창원15.6℃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조금파주3.4℃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영천11.8℃
  • 맑음홍천7.8℃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조금경주시13.6℃
  • 맑음서산6.9℃
  • 맑음고창군9.1℃
  • 구름많음정선군10.1℃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부산16.1℃
  • 구름많음안동10.6℃
  • 맑음광주10.4℃
  • 맑음서울5.9℃
  • 구름조금임실8.8℃
  • 구름조금충주7.4℃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거제16.5℃
  • 흐림철원6.1℃
  • 흐림서귀포20.9℃
  • 흐림정읍9.2℃
  • 구름조금남해14.6℃
  • 구름조금진도군13.5℃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봉화8.4℃
  • 흐림양평8.2℃
  • 맑음전주8.2℃
  • 맑음순창군10.1℃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조금통영15.1℃
  • 구름조금부안8.7℃
  • 맑음강진군12.4℃
  • 맑음대전7.3℃
  • 맑음인천5.2℃
  • 구름조금군산7.9℃
  • 맑음남원9.7℃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많음세종6.8℃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서청주5.4℃
  • 흐림속초10.7℃
  • 맑음추풍령8.1℃
  • 맑음대관령7.4℃
  • 구름조금울산13.7℃
  • 맑음울진14.1℃
  • 구름조금완도12.6℃
  • 맑음천안6.3℃
  • 맑음청주8.3℃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많음상주9.3℃
  • 흐림장수8.6℃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조금양산시15.0℃
  • 흐림강릉12.2℃
  • 구름조금동두천5.0℃
  • 구름조금구미11.2℃
  • 2025.10.20 (월)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01 08:44: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증권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증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85만 960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2위), 키움증권(3위), KB증권(4위), 한화투자증권(5위), 대신증권(6위), 삼성증권(7위), 한국금융지주(8위), 유안타증권(9위), 메리츠증권(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 상반기 증권업계는 금리 변동성과 자본시장 규제 등 복합적인 변수 속에서 기업 특성에 맞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플랫폼이 브랜드 성패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며 이용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중시하는 흐름이 강화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ETF, 퇴직 연금 등 차별화된 상품 포트폴리오로 고객 신뢰도를 공고히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이 시장 친화적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며 키움증권을 제치고 2위에 등극한 점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