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 구름조금통영28.1℃
  • 구름조금남해28.8℃
  • 구름많음양산시30.0℃
  • 흐림정선군23.4℃
  • 흐림홍천24.0℃
  • 흐림영덕26.0℃
  • 구름조금북춘천25.1℃
  • 흐림영천24.4℃
  • 구름많음의령군26.6℃
  • 흐림추풍령22.5℃
  • 구름조금거제27.9℃
  • 흐림청주24.7℃
  • 흐림거창23.7℃
  • 구름많음동두천24.0℃
  • 구름많음속초25.1℃
  • 흐림군산24.2℃
  • 흐림함양군24.0℃
  • 흐림태백22.7℃
  • 구름많음서울24.7℃
  • 흐림청송군23.5℃
  • 흐림울릉도27.2℃
  • 흐림대전23.8℃
  • 흐림구미23.6℃
  • 천둥번개광주25.4℃
  • 흐림부안24.9℃
  • 구름많음보령25.8℃
  • 흐림울진27.8℃
  • 흐림강릉25.9℃
  • 구름많음김해시29.5℃
  • 구름많음백령도23.2℃
  • 흐림서청주23.9℃
  • 구름많음순천26.1℃
  • 흐림영광군
  • 비대구24.8℃
  • 구름많음세종23.7℃
  • 흐림동해27.5℃
  • 흐림홍성25.2℃
  • 흐림해남27.1℃
  • 흐림임실23.0℃
  • 흐림정읍
  • 흐림안동23.1℃
  • 흐림장수22.1℃
  • 흐림충주24.2℃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춘천25.1℃
  • 흐림고창군25.2℃
  • 구름많음서귀포28.2℃
  • 흐림경주시26.6℃
  • 흐림남원24.4℃
  • 흐림강진군28.6℃
  • 흐림합천25.1℃
  • 구름많음철원23.5℃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울산28.6℃
  • 구름조금부산28.5℃
  • 천둥번개흑산도27.0℃
  • 구름많음성산29.8℃
  • 구름많음완도29.5℃
  • 흐림부여24.2℃
  • 흐림영월23.3℃
  • 흐림영주22.8℃
  • 구름많음여수27.1℃
  • 구름많음밀양28.3℃
  • 흐림목포27.6℃
  • 흐림양평24.2℃
  • 흐림이천24.6℃
  • 흐림장흥28.6℃
  • 흐림고창25.4℃
  • 흐림천안24.5℃
  • 구름조금창원28.9℃
  • 구름많음북창원29.2℃
  • 구름많음진주27.8℃
  • 흐림의성23.6℃
  • 흐림순창군24.9℃
  • 구름많음보은23.4℃
  • 구름많음제주30.9℃
  • 흐림북강릉24.9℃
  • 구름조금북부산29.7℃
  • 흐림상주23.4℃
  • 흐림서산24.6℃
  • 흐림대관령21.0℃
  • 흐림원주23.9℃
  • 흐림봉화22.8℃
  • 구름많음고산29.2℃
  • 구름조금고흥29.0℃
  • 비전주24.0℃
  • 구름많음산청24.3℃
  • 구름많음강화24.0℃
  • 흐림문경23.0℃
  • 구름많음인천24.7℃
  • 흐림진도군27.4℃
  • 비포항26.2℃
  • 흐림수원24.4℃
  • 구름많음파주24.1℃
  • 흐림금산23.6℃
  • 흐림인제24.0℃
  • 구름많음광양시27.6℃
  • 2025.09.07 (일)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2 08:44: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9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크래프톤이 3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으며, 넷마블(2위), NHN(3위), 컴투스(4위), 위메이드(5위), 엔씨소프트(6위), 카카오게임즈(7위), 넥슨게임즈(8위), 이스트소프트(9위), 넵튠(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상장사들의 브랜드 경쟁력은 단순한 흥행 성과보다 ‘지속적 팬덤 형성’과 ‘IP 확장 전략’에서 차별화되는 양상이다. 최근 e스포츠 확산, 글로벌 퍼블리싱, 크로스플랫폼 서비스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의 핵심 축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과와 신작 기대감이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넷마블의 2위 하락과 시프트업의 탈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