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 맑음부산16.1℃
  • 흐림양평8.2℃
  • 맑음인천5.2℃
  • 맑음의령군11.4℃
  • 맑음수원5.3℃
  • 맑음거창8.4℃
  • 흐림정읍9.2℃
  • 흐림서귀포20.9℃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순창군10.1℃
  • 구름조금영천11.8℃
  • 구름조금완도12.6℃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고흥11.6℃
  • 맑음천안6.3℃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장흥12.1℃
  • 맑음산청12.2℃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조금금산8.5℃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조금해남12.8℃
  • 맑음강화6.1℃
  • 맑음광주10.4℃
  • 맑음울진14.1℃
  • 구름조금영주10.3℃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고창군9.1℃
  • 맑음백령도8.2℃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대전7.3℃
  • 맑음순천10.2℃
  • 구름조금남해14.6℃
  • 흐림성산16.9℃
  • 구름많음안동10.6℃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조금파주3.4℃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조금진도군13.5℃
  • 구름조금동두천5.0℃
  • 구름조금통영15.1℃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강진군12.4℃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고창9.3℃
  • 흐림속초10.7℃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서산6.9℃
  • 맑음대관령7.4℃
  • 맑음합천12.0℃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많음제주17.3℃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양산시15.0℃
  • 구름많음태백9.6℃
  • 맑음서울5.9℃
  • 구름많음정선군10.1℃
  • 흐림강릉12.2℃
  • 흐림동해12.9℃
  • 맑음홍성7.3℃
  • 비울릉도10.4℃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조금봉화8.4℃
  • 비북강릉11.3℃
  • 구름많음인제11.1℃
  • 맑음전주8.2℃
  • 구름많음북춘천8.7℃
  • 흐림철원6.1℃
  • 맑음북부산14.5℃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임실8.8℃
  • 맑음청주8.3℃
  • 맑음홍천7.8℃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많음제천8.9℃
  • 흐림장수8.6℃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조금북창원15.2℃
  • 맑음남원9.7℃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조금경주시13.6℃
  • 맑음여수13.9℃
  • 구름조금구미11.2℃
  • 구름조금서청주5.4℃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많음고산17.2℃
  • 2025.10.20 (월)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2 08:44: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9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크래프톤이 3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으며, 넷마블(2위), NHN(3위), 컴투스(4위), 위메이드(5위), 엔씨소프트(6위), 카카오게임즈(7위), 넥슨게임즈(8위), 이스트소프트(9위), 넵튠(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상장사들의 브랜드 경쟁력은 단순한 흥행 성과보다 ‘지속적 팬덤 형성’과 ‘IP 확장 전략’에서 차별화되는 양상이다. 최근 e스포츠 확산, 글로벌 퍼블리싱, 크로스플랫폼 서비스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의 핵심 축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과와 신작 기대감이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넷마블의 2위 하락과 시프트업의 탈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