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 구름많음북창원15.6℃
  • 흐림봉화8.7℃
  • 구름많음양산시16.0℃
  • 구름많음청송군11.8℃
  • 구름많음정읍8.2℃
  • 구름많음의령군11.0℃
  • 구름많음함양군11.9℃
  • 구름많음고산16.6℃
  • 구름많음임실9.4℃
  • 맑음백령도10.7℃
  • 흐림제주17.7℃
  • 흐림완도12.4℃
  • 구름많음흑산도13.7℃
  • 흐림고흥13.2℃
  • 구름많음경주시13.2℃
  • 맑음서울7.2℃
  • 구름많음영덕12.8℃
  • 맑음철원6.0℃
  • 구름많음영천13.6℃
  • 맑음이천7.7℃
  • 구름많음목포11.4℃
  • 구름많음동해12.3℃
  • 구름조금영월9.2℃
  • 맑음양평8.4℃
  • 흐림진도군12.7℃
  • 흐림영주10.9℃
  • 흐림울진11.6℃
  • 흐림장흥12.0℃
  • 맑음북춘천7.3℃
  • 흐림통영15.9℃
  • 흐림문경12.3℃
  • 구름많음김해시15.1℃
  • 구름조금충주8.8℃
  • 구름많음전주8.9℃
  • 구름조금보은9.4℃
  • 구름조금세종7.5℃
  • 구름많음창원15.9℃
  • 흐림광양시15.3℃
  • 구름많음북부산15.8℃
  • 구름많음구미13.6℃
  • 구름많음부안9.2℃
  • 맑음북강릉9.5℃
  • 맑음인천7.3℃
  • 맑음춘천8.4℃
  • 구름많음서청주6.5℃
  • 구름많음정선군8.1℃
  • 구름많음대구14.3℃
  • 구름많음금산10.1℃
  • 맑음인제6.6℃
  • 구름많음천안5.9℃
  • 비포항12.7℃
  • 구름조금순창군9.4℃
  • 흐림추풍령10.8℃
  • 구름많음산청11.2℃
  • 비울릉도11.4℃
  • 구름많음남원9.7℃
  • 흐림속초10.3℃
  • 구름많음합천12.7℃
  • 구름많음진주13.8℃
  • 맑음동두천5.5℃
  • 구름많음안동12.6℃
  • 흐림태백7.9℃
  • 구름많음상주12.8℃
  • 흐림강진군12.2℃
  • 구름많음서귀포16.9℃
  • 흐림대관령6.0℃
  • 구름많음보령6.0℃
  • 맑음강릉10.8℃
  • 구름조금광주10.8℃
  • 구름많음고창8.9℃
  • 흐림순천10.8℃
  • 구름많음거창11.5℃
  • 흐림해남10.9℃
  • 구름많음부산15.7℃
  • 맑음홍천7.8℃
  • 구름많음고창군10.0℃
  • 구름많음부여7.0℃
  • 흐림거제16.1℃
  • 구름많음청주10.1℃
  • 맑음서산4.7℃
  • 맑음대전8.5℃
  • 구름조금장수11.0℃
  • 맑음파주2.5℃
  • 맑음강화3.7℃
  • 흐림여수16.4℃
  • 흐림보성군12.5℃
  • 비울산13.3℃
  • 구름많음성산17.0℃
  • 흐림남해15.6℃
  • 구름많음밀양15.6℃
  • 구름조금홍성4.4℃
  • 구름많음군산7.8℃
  • 맑음제천7.2℃
  • 흐림의성13.7℃
  • 구름많음영광군8.8℃
  • 맑음수원5.5℃
  • 맑음원주9.5℃
  • 2025.10.22 (수)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44:4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36만 217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LG생활건강(2위), 클리오(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화장품 상장사는 단순한 매출과 인지도만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기 어려운 시대에 직면했다.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 뿐만 아니라 소통 방식과 가치 소비 등을 브랜드 평가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안정적인 브랜드 신뢰도와 프리미엄 이미지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장품 업계의 3강 체제를 구축한 클리오의 상승과 LG생활건강의 순위 변동은 단순한 순위 경쟁이 아닌 소비자 접점에서의 전략적 움직임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변화는 포트폴리오 다양화와 소비자층 확장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