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 맑음동두천13.1℃
  • 흐림의성17.1℃
  • 흐림봉화14.0℃
  • 흐림청송군15.0℃
  • 흐림양산시18.0℃
  • 흐림속초11.2℃
  • 구름많음대전13.7℃
  • 흐림청주14.1℃
  • 구름많음군산14.4℃
  • 흐림의령군16.1℃
  • 흐림울진13.3℃
  • 흐림강릉12.0℃
  • 흐림거제17.2℃
  • 흐림고산17.4℃
  • 흐림부여13.3℃
  • 흐림동해12.3℃
  • 흐림정선군12.9℃
  • 흐림북부산18.1℃
  • 구름많음양평14.3℃
  • 흐림합천17.3℃
  • 흐림부산17.7℃
  • 흐림전주14.6℃
  • 맑음인천13.0℃
  • 흐림서산12.2℃
  • 흐림김해시17.1℃
  • 흐림임실13.8℃
  • 흐림함양군16.9℃
  • 흐림제주18.0℃
  • 흐림영주14.6℃
  • 흐림흑산도13.8℃
  • 흐림창원17.3℃
  • 흐림장흥15.2℃
  • 맑음강화12.2℃
  • 흐림남해17.0℃
  • 흐림문경15.0℃
  • 흐림밀양18.0℃
  • 구름많음서청주12.9℃
  • 흐림울산14.6℃
  • 흐림안동16.2℃
  • 흐림대관령6.1℃
  • 흐림남원14.8℃
  • 구름많음세종12.8℃
  • 흐림보성군16.5℃
  • 흐림이천13.9℃
  • 흐림보령12.6℃
  • 흐림진도군14.8℃
  • 구름많음충주14.1℃
  • 구름많음부안14.3℃
  • 흐림영덕13.1℃
  • 맑음파주13.3℃
  • 흐림원주14.4℃
  • 구름많음영광군14.0℃
  • 구름많음추풍령14.4℃
  • 비울릉도11.6℃
  • 구름많음금산14.3℃
  • 흐림산청16.4℃
  • 맑음철원14.5℃
  • 흐림해남15.2℃
  • 비포항14.4℃
  • 흐림서귀포19.6℃
  • 흐림북창원17.9℃
  • 구름많음홍천14.7℃
  • 흐림강진군15.5℃
  • 흐림장수14.0℃
  • 흐림제천14.3℃
  • 흐림진주16.5℃
  • 흐림완도15.5℃
  • 흐림광양시17.0℃
  • 흐림순천14.9℃
  • 흐림영월15.1℃
  • 흐림고흥16.5℃
  • 흐림여수17.2℃
  • 흐림천안12.9℃
  • 흐림통영17.1℃
  • 흐림순창군14.4℃
  • 구름많음보은14.2℃
  • 흐림목포14.6℃
  • 흐림경주시14.9℃
  • 구름많음상주15.9℃
  • 흐림대구17.1℃
  • 구름많음고창군14.0℃
  • 흐림태백9.1℃
  • 흐림성산18.0℃
  • 구름많음춘천16.1℃
  • 구름많음홍성12.1℃
  • 흐림거창16.1℃
  • 구름많음수원13.1℃
  • 맑음백령도10.5℃
  • 흐림북강릉10.9℃
  • 구름많음북춘천15.5℃
  • 구름많음인제12.3℃
  • 구름많음광주15.2℃
  • 흐림영천16.1℃
  • 구름많음고창14.0℃
  • 구름많음정읍14.3℃
  • 맑음서울13.6℃
  • 구름많음구미16.4℃
  • 2025.10.21 (화)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44:4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36만 217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LG생활건강(2위), 클리오(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화장품 상장사는 단순한 매출과 인지도만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기 어려운 시대에 직면했다.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 뿐만 아니라 소통 방식과 가치 소비 등을 브랜드 평가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안정적인 브랜드 신뢰도와 프리미엄 이미지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장품 업계의 3강 체제를 구축한 클리오의 상승과 LG생활건강의 순위 변동은 단순한 순위 경쟁이 아닌 소비자 접점에서의 전략적 움직임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변화는 포트폴리오 다양화와 소비자층 확장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