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비상교육부터 삼양엔씨켐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 맑음해남11.5℃
  • 흐림동해12.3℃
  • 구름많음정선군11.4℃
  • 맑음합천11.6℃
  • 구름많음서귀포20.7℃
  • 흐림울진13.4℃
  • 구름많음의성11.5℃
  • 구름많음제주16.5℃
  • 맑음보성군12.1℃
  • 맑음고창9.3℃
  • 맑음목포10.4℃
  • 흐림제천8.9℃
  • 맑음고흥11.6℃
  • 흐림춘천10.1℃
  • 구름조금강화6.8℃
  • 맑음세종7.4℃
  • 비울릉도10.3℃
  • 흐림수원6.9℃
  • 맑음추풍령7.6℃
  • 흐림영월10.7℃
  • 구름조금구미12.0℃
  • 흐림속초9.2℃
  • 맑음임실8.8℃
  • 맑음함양군10.6℃
  • 흐림안동9.6℃
  • 구름많음봉화10.2℃
  • 맑음청주8.0℃
  • 흐림양평8.4℃
  • 맑음양산시15.8℃
  • 흐림충주8.8℃
  • 맑음밀양15.0℃
  • 구름조금문경10.7℃
  • 맑음북창원15.3℃
  • 비북강릉9.8℃
  • 맑음전주8.5℃
  • 맑음남원9.3℃
  • 맑음광양시12.7℃
  • 구름조금파주5.6℃
  • 맑음정읍8.5℃
  • 구름많음고산16.0℃
  • 흐림원주9.3℃
  • 흐림청송군12.2℃
  • 맑음장수8.4℃
  • 맑음부안9.7℃
  • 맑음부여8.3℃
  • 맑음순천9.8℃
  • 구름조금흑산도13.3℃
  • 맑음영광군9.3℃
  • 맑음대전8.1℃
  • 맑음대구13.0℃
  • 맑음보은6.8℃
  • 맑음거제16.1℃
  • 맑음군산8.3℃
  • 흐림태백8.8℃
  • 구름조금완도11.9℃
  • 맑음순창군9.3℃
  • 맑음영덕13.2℃
  • 맑음금산8.4℃
  • 맑음서청주6.9℃
  • 흐림영천11.9℃
  • 구름조금진도군12.6℃
  • 맑음서산8.2℃
  • 맑음북부산15.5℃
  • 구름조금백령도8.3℃
  • 구름조금인제9.7℃
  • 맑음창원15.7℃
  • 구름많음홍천9.0℃
  • 맑음보령8.6℃
  • 구름많음영주10.3℃
  • 흐림강릉10.6℃
  • 맑음진주12.6℃
  • 구름많음이천8.6℃
  • 흐림북춘천9.7℃
  • 맑음고창군9.0℃
  • 맑음통영14.4℃
  • 맑음산청11.6℃
  • 구름조금남해15.4℃
  • 흐림경주시13.8℃
  • 맑음강진군11.4℃
  • 맑음여수14.7℃
  • 맑음천안6.5℃
  • 맑음광주9.7℃
  • 흐림대관령5.7℃
  • 맑음의령군11.8℃
  • 맑음장흥11.2℃
  • 구름조금성산15.9℃
  • 비포항15.1℃
  • 구름조금동두천6.3℃
  • 구름많음인천5.6℃
  • 맑음부산17.0℃
  • 맑음홍성7.8℃
  • 맑음울산14.5℃
  • 구름많음서울6.3℃
  • 맑음거창10.6℃
  • 흐림철원7.8℃
  • 구름조금상주9.1℃
  • 맑음김해시14.2℃
  • 2025.10.20 (월)

비상교육부터 삼양엔씨켐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2 08:44: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비상교육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만 824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비상교육이 1위에 등극했으며, 웅진씽크빅(2위), 대교(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와이즈넛(5위), NE능률(6위), 크레버스(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삼양엔씨켐(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교육 산업은 전통적인 출판·학습지 모델에서 벗어나 에듀테크·AI 중심의 콘텐츠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번 교육 상장사 부문 K-브랜드지수에서도 오프라인 학습에 강점을 가진 대형 브랜드와 디지털 전환에 민첩한 중견 기업 간 경쟁 구도가 뚜렷하게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비상교육, 웅진씽크빅, 대교 등 주요 교육 브랜드들이 꾸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와이즈넛, 크레버스 등 신규 성장 기업들의 약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는 교육 업계의 브랜드 파워가 단순한 인지도보다 콘텐츠 경쟁력을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교육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