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비상교육부터 삼양엔씨켐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 맑음울진14.1℃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합천12.0℃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조금충주7.4℃
  • 흐림강릉12.2℃
  • 비북강릉11.3℃
  • 구름조금청송군12.3℃
  • 맑음인천5.2℃
  • 흐림서귀포20.9℃
  • 구름조금고창9.3℃
  • 구름조금창원15.6℃
  • 흐림양평8.2℃
  • 구름조금고흥11.6℃
  • 맑음북부산14.5℃
  • 구름조금서청주5.4℃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홍천7.8℃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조금영광군9.8℃
  • 맑음의령군11.4℃
  • 구름조금파주3.4℃
  • 맑음순창군10.1℃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많음제천8.9℃
  • 맑음광주10.4℃
  • 맑음산청12.2℃
  • 구름많음보은6.7℃
  • 흐림속초10.7℃
  • 흐림동해12.9℃
  • 비울릉도10.4℃
  • 구름조금해남12.8℃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많음춘천8.7℃
  • 구름조금임실8.8℃
  • 구름조금북창원15.2℃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조금원주8.4℃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울산13.7℃
  • 구름조금양산시15.0℃
  • 구름조금영천11.8℃
  • 맑음대관령7.4℃
  • 맑음수원5.3℃
  • 맑음고창군9.1℃
  • 맑음남원9.7℃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많음고산17.2℃
  • 흐림철원6.1℃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조금부안8.7℃
  • 맑음추풍령8.1℃
  • 맑음거창8.4℃
  • 구름조금봉화8.4℃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구미11.2℃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조금남해14.6℃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여수13.9℃
  • 구름조금영주10.3℃
  • 맑음강진군12.4℃
  • 맑음함양군12.1℃
  • 맑음홍성7.3℃
  • 맑음부산16.1℃
  • 흐림정읍9.2℃
  • 맑음전주8.2℃
  • 구름많음영덕13.7℃
  • 맑음대전7.3℃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많음세종6.8℃
  • 맑음순천10.2℃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보령7.3℃
  • 흐림장수8.6℃
  • 구름많음정선군10.1℃
  • 구름조금진도군13.5℃
  • 맑음서산6.9℃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많음안동10.6℃
  • 흐림성산16.9℃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완도12.6℃
  • 맑음천안6.3℃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조금의성10.6℃
  • 맑음청주8.3℃
  • 맑음서울5.9℃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대구12.9℃
  • 2025.10.20 (월)

비상교육부터 삼양엔씨켐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2 08:44: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비상교육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만 824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비상교육이 1위에 등극했으며, 웅진씽크빅(2위), 대교(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와이즈넛(5위), NE능률(6위), 크레버스(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삼양엔씨켐(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교육 산업은 전통적인 출판·학습지 모델에서 벗어나 에듀테크·AI 중심의 콘텐츠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번 교육 상장사 부문 K-브랜드지수에서도 오프라인 학습에 강점을 가진 대형 브랜드와 디지털 전환에 민첩한 중견 기업 간 경쟁 구도가 뚜렷하게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비상교육, 웅진씽크빅, 대교 등 주요 교육 브랜드들이 꾸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와이즈넛, 크레버스 등 신규 성장 기업들의 약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는 교육 업계의 브랜드 파워가 단순한 인지도보다 콘텐츠 경쟁력을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교육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