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 구름조금남해28.1℃
  • 구름많음장흥28.7℃
  • 구름많음임실27.4℃
  • 구름조금부안28.3℃
  • 구름많음세종27.1℃
  • 흐림이천24.2℃
  • 맑음거제28.9℃
  • 구름많음태백24.1℃
  • 구름많음고창28.8℃
  • 구름많음장수26.9℃
  • 맑음통영28.6℃
  • 구름많음강진군28.2℃
  • 구름많음인제22.6℃
  • 구름많음문경25.5℃
  • 구름많음철원24.7℃
  • 흐림수원25.4℃
  • 구름많음전주29.1℃
  • 구름조금완도29.5℃
  • 구름조금진도군29.0℃
  • 맑음성산30.8℃
  • 구름많음울진26.9℃
  • 구름조금금산27.5℃
  • 흐림영월22.4℃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강화25.5℃
  • 흐림파주23.9℃
  • 흐림동두천25.0℃
  • 맑음대구28.2℃
  • 구름조금강릉30.1℃
  • 흐림충주24.1℃
  • 흐림제천23.0℃
  • 구름조금고흥29.7℃
  • 구름조금안동27.2℃
  • 구름많음동해27.5℃
  • 구름조금정읍29.3℃
  • 박무북춘천22.5℃
  • 구름많음산청26.6℃
  • 구름조금제주31.3℃
  • 맑음거창28.0℃
  • 구름많음청송군28.9℃
  • 구름많음광주27.5℃
  • 맑음부산29.8℃
  • 맑음북창원31.0℃
  • 구름조금구미28.6℃
  • 구름많음흑산도26.7℃
  • 맑음대관령24.6℃
  • 구름많음영덕30.0℃
  • 흐림보은23.5℃
  • 구름조금서귀포31.2℃
  • 구름많음서산27.9℃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많음군산28.4℃
  • 흐림서청주26.0℃
  • 구름많음홍천22.9℃
  • 흐림인천25.8℃
  • 구름많음의성27.8℃
  • 구름많음추풍령27.4℃
  • 구름조금밀양29.0℃
  • 구름많음함양군27.2℃
  • 구름많음영광군28.7℃
  • 맑음경주시30.1℃
  • 흐림청주27.5℃
  • 구름많음상주28.1℃
  • 맑음김해시30.3℃
  • 흐림양평23.8℃
  • 천둥번개백령도22.5℃
  • 맑음북부산30.8℃
  • 구름많음순천27.8℃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홍성28.0℃
  • 맑음고산29.7℃
  • 구름조금진주27.5℃
  • 맑음속초27.4℃
  • 구름많음춘천22.3℃
  • 구름조금순창군26.9℃
  • 맑음영천28.1℃
  • 맑음포항29.5℃
  • 구름많음울릉도26.2℃
  • 맑음합천27.6℃
  • 구름많음정선군26.0℃
  • 흐림영주24.9℃
  • 맑음창원29.2℃
  • 구름조금보령29.1℃
  • 흐림남원26.3℃
  • 흐림천안25.5℃
  • 구름많음고창군28.6℃
  • 맑음양산시30.7℃
  • 구름조금북강릉28.8℃
  • 구름조금여수27.5℃
  • 구름조금해남29.4℃
  • 흐림서울25.2℃
  • 구름조금보성군28.3℃
  • 구름조금목포28.5℃
  • 구름조금봉화26.6℃
  • 구름조금울산29.4℃
  • 구름조금광양시28.8℃
  • 구름조금의령군27.6℃
  • 2025.09.16 (화)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6 08:44:5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47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1위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클리오(2위), LG생활건강(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국내 화장품 산업은 단순 뷰티 제품을 넘어 건강·웰니스와 결합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K-뷰티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원료의 지속가능성과 브랜드의 ESG 경영 여부까지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글로벌 확장성과 포트폴리오 혁신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시장 확대 전략과 온라인 채널 다각화로 또 다시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와 LG생활건강은 각각 색조 트렌드 반영과 리테일 경쟁력으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특히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상승은 ODM 경쟁력 강화와 대중적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수치와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