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 맑음제천18.2℃
  • 맑음순천19.7℃
  • 맑음합천19.0℃
  • 구름조금부산21.2℃
  • 맑음서청주19.3℃
  • 흐림철원15.7℃
  • 맑음장수19.2℃
  • 구름조금포항19.7℃
  • 맑음청주19.8℃
  • 구름많음청송군17.3℃
  • 맑음홍천19.3℃
  • 맑음원주19.4℃
  • 구름조금고산19.6℃
  • 맑음문경17.7℃
  • 맑음창원19.9℃
  • 맑음부안18.3℃
  • 구름많음인제17.8℃
  • 맑음천안19.1℃
  • 비백령도14.3℃
  • 구름조금제주21.2℃
  • 구름많음북춘천19.0℃
  • 맑음목포18.3℃
  • 맑음의성19.7℃
  • 구름조금거제18.9℃
  • 맑음진도군18.5℃
  • 맑음구미19.0℃
  • 구름조금서울20.4℃
  • 맑음북창원20.2℃
  • 구름많음서산20.1℃
  • 맑음순창군20.0℃
  • 맑음양산시21.3℃
  • 구름많음양평18.7℃
  • 맑음충주19.1℃
  • 맑음여수18.5℃
  • 구름많음수원20.1℃
  • 맑음추풍령17.5℃
  • 구름조금대관령
  • 맑음영월19.7℃
  • 맑음대구18.4℃
  • 구름많음성산19.3℃
  • 맑음고흥20.8℃
  • 맑음남해18.2℃
  • 구름많음강화18.0℃
  • 맑음이천20.0℃
  • 맑음금산19.5℃
  • 맑음부여19.7℃
  • 맑음밀양21.2℃
  • 맑음의령군19.0℃
  • 맑음완도21.5℃
  • 구름조금홍성20.1℃
  • 맑음영천18.9℃
  • 구름조금통영20.4℃
  • 맑음세종19.1℃
  • 구름많음파주18.2℃
  • 맑음산청19.5℃
  • 구름많음북강릉17.8℃
  • 구름많음동두천18.6℃
  • 맑음전주19.9℃
  • 구름많음속초16.3℃
  • 맑음고창19.3℃
  • 맑음김해시21.5℃
  • 맑음보령20.1℃
  • 맑음장흥21.6℃
  • 맑음고창군19.0℃
  • 맑음군산18.2℃
  • 맑음상주17.7℃
  • 맑음거창19.0℃
  • 맑음보은18.2℃
  • 맑음진주19.0℃
  • 구름많음강릉17.9℃
  • 맑음함양군20.0℃
  • 구름조금정선군18.7℃
  • 맑음광양시20.0℃
  • 구름조금안동18.3℃
  • 맑음영광군18.8℃
  • 구름조금영덕18.2℃
  • 맑음울진18.6℃
  • 맑음흑산도18.5℃
  • 맑음해남20.4℃
  • 맑음정읍19.2℃
  • 구름조금동해17.2℃
  • 맑음경주시19.9℃
  • 맑음보성군20.3℃
  • 구름많음서귀포22.2℃
  • 구름조금봉화17.2℃
  • 맑음북부산21.0℃
  • 구름조금울산19.3℃
  • 맑음광주20.0℃
  • 맑음영주18.5℃
  • 구름많음울릉도16.7℃
  • 맑음강진군22.2℃
  • 맑음대전20.5℃
  • 연무인천17.8℃
  • 구름많음태백14.4℃
  • 맑음남원19.9℃
  • 구름많음춘천19.4℃
  • 맑음임실20.3℃
  • 2025.10.31 (금)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6 08:44:5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47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1위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클리오(2위), LG생활건강(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국내 화장품 산업은 단순 뷰티 제품을 넘어 건강·웰니스와 결합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K-뷰티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원료의 지속가능성과 브랜드의 ESG 경영 여부까지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글로벌 확장성과 포트폴리오 혁신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시장 확대 전략과 온라인 채널 다각화로 또 다시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와 LG생활건강은 각각 색조 트렌드 반영과 리테일 경쟁력으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특히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상승은 ODM 경쟁력 강화와 대중적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수치와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