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 흐림밀양27.2℃
  • 구름많음양산시27.9℃
  • 비안동22.6℃
  • 흐림임실23.7℃
  • 구름조금서귀포28.6℃
  • 구름많음북부산26.8℃
  • 흐림파주23.0℃
  • 구름많음진주26.7℃
  • 구름많음양평24.2℃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조금해남26.2℃
  • 비북춘천24.8℃
  • 흐림경주시27.7℃
  • 흐림충주24.5℃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조금장흥25.3℃
  • 흐림추풍령22.2℃
  • 흐림상주23.3℃
  • 구름많음원주24.4℃
  • 구름많음이천24.6℃
  • 구름많음순천23.3℃
  • 흐림동두천23.8℃
  • 맑음완도28.0℃
  • 구름많음창원26.4℃
  • 구름조금광양시26.5℃
  • 흐림합천26.1℃
  • 흐림청주24.8℃
  • 흐림영광군26.2℃
  • 흐림고창
  • 흐림정선군26.0℃
  • 흐림청송군24.6℃
  • 구름조금거제27.1℃
  • 흐림영월24.0℃
  • 흐림흑산도28.1℃
  • 흐림제천23.1℃
  • 구름조금보성군25.0℃
  • 흐림수원24.3℃
  • 흐림서청주23.3℃
  • 흐림정읍24.3℃
  • 흐림장수22.1℃
  • 천둥번개대전22.8℃
  • 흐림부안
  • 맑음백령도22.3℃
  • 구름많음남원25.4℃
  • 맑음제주28.7℃
  • 흐림대관령21.6℃
  • 구름조금강진군26.8℃
  • 흐림서울24.9℃
  • 흐림대구27.4℃
  • 구름조금통영26.9℃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고창군
  • 구름조금여수26.6℃
  • 흐림군산23.9℃
  • 구름많음홍천24.4℃
  • 흐림포항28.2℃
  • 흐림봉화23.1℃
  • 흐림영천26.9℃
  • 흐림춘천24.8℃
  • 흐림보은23.0℃
  • 흐림서산24.6℃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세종23.6℃
  • 맑음고산28.6℃
  • 흐림문경23.2℃
  • 구름많음북창원28.0℃
  • 흐림태백24.5℃
  • 흐림울진26.4℃
  • 구름많음남해27.7℃
  • 흐림강화23.6℃
  • 흐림인천24.7℃
  • 흐림구미24.4℃
  • 구름많음부산27.5℃
  • 흐림부여23.5℃
  • 흐림북강릉24.7℃
  • 흐림강릉26.4℃
  • 구름많음광주27.2℃
  • 흐림영덕27.9℃
  • 흐림철원23.9℃
  • 구름많음순창군27.0℃
  • 구름많음김해시26.4℃
  • 구름많음산청23.7℃
  • 흐림목포28.0℃
  • 흐림인제24.4℃
  • 흐림보령26.1℃
  • 흐림동해29.0℃
  • 흐림울릉도26.9℃
  • 흐림의성24.1℃
  • 흐림천안23.9℃
  • 흐림거창24.7℃
  • 맑음성산27.5℃
  • 흐림홍성24.6℃
  • 흐림함양군24.1℃
  • 흐림속초24.7℃
  • 흐림영주23.4℃
  • 비전주23.0℃
  • 흐림금산23.1℃
  • 2025.09.07 (일)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6 08:4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보험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76만 392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에 등극했으며, 삼성생명(2위), 한화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메리츠화재(8위), 흥국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보험 산업은 전통적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성장해왔지만, 최근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 경험 관리가 브랜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에서는 삼성화재가 브랜드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사 브랜드의 가치는 단순한 재무 성과를 넘어 고객 소통력, 사회적 책임, 디지털 채널에서의 접근성과 같은 요소들에 의해 결정된다, 각 보험사는 앞으로도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신뢰와 혁신’의 균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번 보험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