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 구름많음정선군10.1℃
  • 맑음홍천7.8℃
  • 구름조금동두천5.0℃
  • 맑음강진군12.4℃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많음영월10.9℃
  • 맑음부산16.1℃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많음태백9.6℃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영광군9.8℃
  • 맑음인천5.2℃
  • 흐림철원6.1℃
  • 맑음서산6.9℃
  • 구름조금청송군12.3℃
  • 구름조금완도12.6℃
  • 흐림장수8.6℃
  • 구름조금임실8.8℃
  • 맑음순창군10.1℃
  • 구름조금고흥11.6℃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많음안동10.6℃
  • 맑음여수13.9℃
  • 맑음천안6.3℃
  • 구름조금거제16.5℃
  • 맑음청주8.3℃
  • 맑음추풍령8.1℃
  • 구름조금북창원15.2℃
  • 흐림정읍9.2℃
  • 맑음대구12.9℃
  • 구름많음영덕13.7℃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많음흑산도13.2℃
  • 구름많음부여7.4℃
  • 구름조금고창9.3℃
  • 흐림강릉12.2℃
  • 맑음강화6.1℃
  • 구름조금의성10.6℃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보령7.3℃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조금해남12.8℃
  • 맑음대전7.3℃
  • 구름조금원주8.4℃
  • 맑음함양군12.1℃
  • 흐림서귀포20.9℃
  • 구름조금창원15.6℃
  • 맑음전주8.2℃
  • 맑음거창8.4℃
  • 구름조금김해시14.4℃
  • 맑음수원5.3℃
  • 구름조금진주11.3℃
  • 맑음고창군9.1℃
  • 구름조금양산시15.0℃
  • 흐림속초10.7℃
  • 구름조금남해14.6℃
  • 흐림양평8.2℃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조금구미11.2℃
  • 구름조금서청주5.4℃
  • 맑음산청12.2℃
  • 구름조금장흥12.1℃
  • 맑음울진14.1℃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많음인제11.1℃
  • 맑음합천12.0℃
  • 맑음의령군11.4℃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남원9.7℃
  • 비북강릉11.3℃
  • 맑음북부산14.5℃
  • 맑음순천10.2℃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울산13.7℃
  • 맑음홍성7.3℃
  • 구름많음고산17.2℃
  • 흐림성산16.9℃
  • 맑음백령도8.2℃
  • 비울릉도10.4℃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서울5.9℃
  • 흐림동해12.9℃
  • 구름조금진도군13.5℃
  • 구름조금통영15.1℃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광주10.4℃
  • 구름조금봉화8.4℃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영천11.8℃
  • 구름조금부안8.7℃
  • 구름조금금산8.5℃
  • 맑음대관령7.4℃
  • 2025.10.20 (월)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6 08:4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보험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76만 392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에 등극했으며, 삼성생명(2위), 한화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메리츠화재(8위), 흥국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보험 산업은 전통적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성장해왔지만, 최근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 경험 관리가 브랜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에서는 삼성화재가 브랜드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사 브랜드의 가치는 단순한 재무 성과를 넘어 고객 소통력, 사회적 책임, 디지털 채널에서의 접근성과 같은 요소들에 의해 결정된다, 각 보험사는 앞으로도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신뢰와 혁신’의 균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번 보험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