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목포-0.7℃
  • 맑음대전-3.5℃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많음보령-2.9℃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강진군-1.8℃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추풍령-5.2℃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많음울진1.5℃
  • 흐림경주시3.4℃
  • 맑음서귀포7.7℃
  • 구름조금광양시4.0℃
  • 맑음진도군0.4℃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군산-2.6℃
  • 비울산3.6℃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광주-1.2℃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상주-3.6℃
  • 흐림영천-1.3℃
  • 흐림부여-3.2℃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남해2.6℃
  • 흐림서청주-4.7℃
  • 흐림태백-3.7℃
  • 흐림보은-5.0℃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순천-3.3℃
  • 맑음북춘천-1.5℃
  • 흐림대관령-5.0℃
  • 맑음서울-3.1℃
  • 맑음함양군-5.2℃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거창-5.8℃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조금임실-4.6℃
  • 맑음고산7.0℃
  • 구름많음봉화-5.8℃
  • 맑음김해시2.0℃
  • 비포항3.8℃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부산5.6℃
  • 맑음동두천-5.4℃
  • 맑음북창원3.6℃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고창-2.8℃
  • 흐림울릉도0.8℃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조금고창군-1.7℃
  • 맑음양산시5.8℃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홍성-3.6℃
  • 맑음남원-4.4℃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많음영월-2.9℃
  • 맑음수원-4.0℃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이천-4.4℃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장흥-1.2℃
  • 흐림강릉0.7℃
  • 흐림북강릉-0.5℃
  • 구름조금청주-2.3℃
  • 2025.12.12 (금)

‘3위 추락’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각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6 08:43: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보험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76만 392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에 등극했으며, 삼성생명(2위), 한화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메리츠화재(8위), 흥국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보험 산업은 전통적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성장해왔지만, 최근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 경험 관리가 브랜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에서는 삼성화재가 브랜드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사 브랜드의 가치는 단순한 재무 성과를 넘어 고객 소통력, 사회적 책임, 디지털 채널에서의 접근성과 같은 요소들에 의해 결정된다, 각 보험사는 앞으로도 브랜드 전략 차원에서 ‘신뢰와 혁신’의 균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번 보험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