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B저축은행·NH저축은행, 새롭게 TOP10 진입…‘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경쟁 본격화

  • 흐림영덕25.7℃
  • 흐림고창군
  • 흐림천안23.7℃
  • 흐림청송군23.3℃
  • 구름많음해남26.0℃
  • 흐림추풍령22.9℃
  • 흐림합천26.0℃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의령군23.7℃
  • 흐림봉화22.9℃
  • 비광주26.5℃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문경23.1℃
  • 흐림인제24.4℃
  • 흐림인천24.4℃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영천25.0℃
  • 흐림구미23.7℃
  • 흐림보령25.4℃
  • 흐림함양군24.2℃
  • 흐림영월23.6℃
  • 구름많음부산27.2℃
  • 흐림양평24.0℃
  • 흐림목포27.9℃
  • 흐림장수21.8℃
  • 흐림부안
  • 흐림고창
  • 흐림산청23.5℃
  • 구름조금제주28.0℃
  • 구름조금고산28.8℃
  • 흐림춘천24.6℃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남해26.5℃
  • 흐림순창군24.9℃
  • 천둥번개청주24.2℃
  • 흐림충주23.7℃
  • 흐림밀양26.5℃
  • 구름많음흑산도27.3℃
  • 흐림부여23.6℃
  • 구름많음진주26.1℃
  • 흐림군산23.8℃
  • 구름조금여수26.1℃
  • 흐림동두천23.2℃
  • 구름조금거제26.9℃
  • 구름많음북부산27.4℃
  • 구름많음울산27.2℃
  • 구름조금통영26.5℃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금산23.0℃
  • 흐림서울24.5℃
  • 구름조금진도군27.7℃
  • 흐림강화23.0℃
  • 구름많음광양시26.0℃
  • 흐림이천24.2℃
  • 구름조금백령도21.5℃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수원24.2℃
  • 흐림남원24.7℃
  • 구름조금보성군24.6℃
  • 흐림울진27.3℃
  • 구름많음파주22.7℃
  • 천둥번개대전23.3℃
  • 흐림원주24.4℃
  • 흐림서산24.3℃
  • 흐림세종23.2℃
  • 흐림동해28.6℃
  • 흐림보은22.4℃
  • 흐림영주22.4℃
  • 비대구25.3℃
  • 비안동22.9℃
  • 흐림정선군24.3℃
  • 흐림정읍
  • 구름조금강진군26.5℃
  • 구름조금장흥25.1℃
  • 흐림홍천23.6℃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거창24.0℃
  • 구름조금성산27.8℃
  • 비포항28.1℃
  • 구름많음북창원27.7℃
  • 천둥번개전주23.2℃
  • 흐림서청주23.1℃
  • 흐림속초24.2℃
  • 흐림북춘천24.7℃
  • 흐림태백24.3℃
  • 흐림영광군
  • 흐림상주23.2℃
  • 흐림울릉도26.9℃
  • 흐림대관령21.0℃
  • 흐림임실22.7℃
  • 흐림경주시28.3℃
  • 구름조금완도27.9℃
  • 구름많음창원26.0℃
  • 흐림의성23.6℃
  • 구름많음강릉25.9℃
  • 흐림홍성24.8℃
  • 2025.09.07 (일)

KB저축은행·NH저축은행, 새롭게 TOP10 진입…‘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경쟁 본격화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5 08:43:33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2024년 기준 매출 상위 주요 저축은행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812만 537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1위 OK저축은행에 이어 SBI저축은행(2위), 웰컴저축은행(3위), 애큐온저축은행(4위), 신한저축은행(5위), 페퍼저축은행(6위), KB저축은행(7위), 상상인저축은행(8위), 다올저축은행(9위), NH저축은행(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저축은행 브랜드 경쟁력의 3대 키워드는 ‘디지털 접근성’, ‘소비자 신뢰’, 그리고 ‘지역 밀착형 금융 서비스’에 있다. 특히 이번 K-브랜드지수에서 OK저축은행이 선두를 지키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고, 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바짝 추격하는 3강 구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신한·페퍼저축은행의 순위 변화, 그리고 KB·NH저축은행의 TOP10 진입은 저축은행 시장이 기존 강자와 신흥 브랜드가 공존하며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금리 경쟁 뿐 아니라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브랜드 순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