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B저축은행·NH저축은행, 새롭게 TOP10 진입…‘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경쟁 본격화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홍천-4.3℃
  • 맑음진도군0.4℃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의령군-5.0℃
  • 맑음합천-3.1℃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많음문경-3.5℃
  • 비울산3.6℃
  • 맑음남원-4.4℃
  • 맑음해남-3.5℃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임실-4.6℃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많음정선군-2.6℃
  • 흐림강릉0.7℃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조금영광군-2.1℃
  • 맑음서귀포7.7℃
  • 맑음수원-4.0℃
  • 흐림영덕3.5℃
  • 맑음목포-0.7℃
  • 구름많음봉화-5.8℃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많음보령-2.9℃
  • 비포항3.8℃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많음제천-5.4℃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광주-1.2℃
  • 흐림북강릉-0.5℃
  • 구름조금의성-4.9℃
  • 흐림태백-3.7℃
  • 맑음서울-3.1℃
  • 구름조금전주-3.3℃
  • 맑음완도-0.6℃
  • 맑음김해시2.0℃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강진군-1.8℃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산청-3.9℃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많음원주-3.5℃
  • 맑음함양군-5.2℃
  • 구름조금군산-2.6℃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순천-3.3℃
  • 흐림울릉도0.8℃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조금백령도-2.8℃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많음동해0.7℃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거창-5.8℃
  • 흐림경주시3.4℃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안동-4.0℃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상주-3.6℃
  • 흐림천안-4.8℃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많음충주-4.7℃
  • 흐림영천-1.3℃
  • 맑음북창원3.6℃
  • 흐림서청주-4.7℃
  • 구름많음흑산도4.7℃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순창군-3.9℃
  • 2025.12.12 (금)

KB저축은행·NH저축은행, 새롭게 TOP10 진입…‘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경쟁 본격화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5 08:43:33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2024년 기준 매출 상위 주요 저축은행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812만 537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1위 OK저축은행에 이어 SBI저축은행(2위), 웰컴저축은행(3위), 애큐온저축은행(4위), 신한저축은행(5위), 페퍼저축은행(6위), KB저축은행(7위), 상상인저축은행(8위), 다올저축은행(9위), NH저축은행(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저축은행 브랜드 경쟁력의 3대 키워드는 ‘디지털 접근성’, ‘소비자 신뢰’, 그리고 ‘지역 밀착형 금융 서비스’에 있다. 특히 이번 K-브랜드지수에서 OK저축은행이 선두를 지키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고, 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바짝 추격하는 3강 구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신한·페퍼저축은행의 순위 변화, 그리고 KB·NH저축은행의 TOP10 진입은 저축은행 시장이 기존 강자와 신흥 브랜드가 공존하며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금리 경쟁 뿐 아니라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브랜드 순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